열차로 떠나는 문산 평화공원 봉서산 가을 트레킹 안내:
추석이 코앞입니다. 가을을 초추, 중추, 종추로 나누어 음력8월 한가위를 중추절이라 부르는 유래가 있습니다.
넉넉한 8월의 금빛 나는 보름달처럼 동문산악회 선후배님들의 강건하심과 언제나 사랑과 행복이 넘쳐나는 가정의 깊은 정을 소망합니다.
금년도 정기산행은 뜻하지 않은 코로나로 모두 취소되 버리고, 이번 가을 정기산행까지 산행이 아닌 산보 수준의 트레킹으로 진행하게 이르렀습니다.
전염병 주의는 해야겠지만 모든 문을 닫고 동문간에 왕래와 소통조차 할 수 없음은 질병의 위중함을 떠나 집행부의 용기없는 나약함과 무기력은 아닌지 자책해보기도 하고, 팔자소관의 불운함은 아닌지 죄책감도 가져 봤습니다.
심지어 교통사고 사망자보다 많치 않은 코로나 치명율에 대해 당국의 과잉 공포조장은 아니었나 의구심을 품어 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 나라가 미국도 아니고 유럽도 아닌 까닭에 적당히 통제받고 기본권을 축소 당하는 민초로서 협조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조심히 하겠습니다.
가을 정기산행은 아닙니다. 그냥 걷기입니다.
애초 가을 산행 예정지인 파주 비학산은 전세버스 이동이 금기시되 취소했습니다. 그러나 대중교통수단으로 문산역까지는 전철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호선 홍대입구역 환승기준으로 문산역까지는 1시간이 소요됩니다.
경의중앙선은 약15분 간격 열차가 배차되며, 만나는 시간은 11시로 삼겠습니다. 집합장소는 문산역 하나밖에 없는 1번출구이며, 트레킹 출발지는 문산역 철길건너 통일공원입니다.
차를 가져오신다면 문산 통일공원에 주차하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날의 걷기 코스는 통일공원을 출발하여 봉서산(213m) 원형전망대까지 다녀오는 왕복 6km 2시간 남짓 원점회귀 산보수준의 트레킹입니다.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얕으막한 구릉 산일뿐입니다,
봉서산은 낮은 산이지만 과거 군사요충지이기도 했으며, 봉황새가 깃들어 살았다는 봉서(鳳捿)산으로 파주의 진산(鎭山)으로 거명되기도 합니다.
가을이 한참 무르익어 가는 계절 다소 미흡한 코스이나 오랜만에 북녘 된바람과 누런 벌판의 황금물결을 조망해보시길 바랍니다.
동문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1. 일 시 : 2020년 10월 11일 일요일
2. 시 간 : 11시 문산역 (경의선 이용시)
문산통일공원 주차장(자차이용시)
3. 회 비 : 2만원 ( 점심 - 소,양갈비, 기념품 지급)
4. 진 행 :
11시 집합
11시 20분 통일공원 들머리 ( 2인 1병 막걸리 수령)
봉서산 트레킹
14시 00분 하산 및 식당 집결
(우체국 길건너 갈비도둑 - 031)952-9296)
5. 기 타 :
- 각 기수별로 10월 7일까지 참석인원울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 산행보험은 전체 가입은 하지 않으므로 원하실 경우 개인적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대중교통으로 이동하시는 동안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고 악수는 주먹악수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 서울고 명찰 패용하지 않습니다.
- 약간이라도 평소보다 컨디션이 안좋으시거나 건강이 우려되시는 동문께서는 본 산행 참석에 신중을 기하여 결정해 주십시요
< 문의 및 연락 >
등반대장 김영철(36) : 010-5766-8222
총 무 편수인(38) : 010-4783-9764
서울고 동문산악회
회 장 표 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