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야곱의 하나님이라는 표현이 12번 나온다.하나님이 택한 사람은 아브라함인데,왜 단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라고만 말씀 하지 않고 이제는 "이삭의 하나님,야곱의 하나님"이라고 까지 말씀하신 이유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최고의 약속이 잘 보여줍니다.
창세기12장3절 후반부
"...땅에 사는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최고의 약속은 단지 나에게 유익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유익한 것이며 또한 모든 영혼들에게 유익한 것이다. 이것이 아브라함에게 하신 최고의 약속이다.즉 아브라함의 후손을 통해서 인류를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참 종교를 일으키겠다는 뜻입니다.
또한 동일한 약속을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에게 하셨다.
창세기26장4절에 똑같은 약속이 기록되어 있다.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그리고 동일한 약속을 이삭의 두 아들중에 야곱에게 하셨다.
창세기28장14절 "땅에사는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이러한 똑같은 약속이 성경에 세번 기록되어 있다.하나는 하브라함 하나는 이삭 하나는 야곱에게 이 엄청난 약속이 주어졌다.
성경을 읽어보면 이 약속 이후에 하나님은 그 누구에게도 문자적으로 이와 똑같은 약속을 하시지 않았다,다시는 이런 말씀을 하지 않으셨다.
이것은 아브라함을 통해서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이삭 그리고 야곱을 통해서 이루시겠다는 하나님의 분명한 뜻을 보여 주는 것이다.이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두번 약속하셨는데,
첫번째로는 창세기12장3절과 18장18절에서 "... 너로 말미암아 천하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두번쨰로는 창세기22장18절에서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만민이 복을 받으리라."이렇게 약속했습니다.
즉 하브라함의 후손 중에서 과연 누구를 통해서 하나님의 약속을 이루실 것이냐에 대해서 또 바울은 로마서에서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로마서9장7절~13절
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하셨으니,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그뿐 아니라 또한 리브가가 우리 조상 이삭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임신하였는데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 하셨나니,기록된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꿈을 이루시기 위해 먼저 아브라함을 그다음 이삭을 마지막으로 야곱을 선택하셨다.또 자신의 이름을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삭의 하나님,야곱의 하나님이라고 선포하셨다.그렇게 하심으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후손을 통해서 인류를 구원할 유일한 참종교를 일으키겠다.이것이 확정적이란 것을 드러낸것이고 이것이 내뜻이고 변할수없는것이고,반드시 나는 이렇게 할것이다.라는것을 보여주신것이다.즉,하나님의 이름을 통해 확고히 하시고 또 우리들에게 보여준것이다.
왜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삭의 하나님,야곱의 하나님일까요?요셉도 훌륭한 인물인데,왜 요셉은 제외되었을까요?
그에 대한 해답은 이스라엘의 마지막 조상인 야곱의 이름에 나타나 있다.야곱의 이름어 주목하면 그 이유를 알수있다.
야곱은 하나님과 씨름하여 이스라엘 이라는 특별한 이름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이 야곱에게 이스라엘 이라는 새이름을 주신 이유는 야곱의12아들이 이스라엘의12지파를 구성할 것을 미리 아셨기때문이다.
아브라함만 이스라엘의 조상이 아니라 즉 아브라함,이삭,야곱이 선민 이스라엘의 조상들이다.
그러나 요셉은 단지 2개 지파(에브라임,므낫세)의 조상일뿐 이스라엘의 조상은 아니며 그래서 하나님의 이름에 요셉의 이름이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이다.
왜냐하면 야곱의 하나님 이라는 표현보다 훨씬더 많이 등장하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이라는 표현이 139번 이나 나옵니다.
특히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이삭,야곱에게"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만민이 복을 받으리라."라고 약속하셨다.
이 약속은 오직 메시아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이며 메시아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후손으로 태어나신다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메시아는 유대인이라는 것이며 한국인도 미국인도 세계 어느 나라 사람도 메시아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성경의 곳곳에 메시아가 유대인으로 태어난다고 예언이 되어 있다.
민수기에 이스라엘의 저주를 원하는 발락의 사주를 받은 발람이 이스라엘 진영을 바라보면서 성령에 의해 예언을 했다.
민수기 24장17절
한 별이 야곱에서 나오며 한 규가 이스라엘에게서 일어나서..
여기서 나타난 규 라는 말은 왕의 홀을 뜻한다.규라는 표현과 별이라는 표현이 겹쳐져 있다.즉 왕에 대한 예언이라는 것이다.여기서 가르키는 왕은 직접적으로은 다윗왕을 가르키지만 궁극적으로는 메시아를 가리킨다는것이 17세기 이후 교회의 정설이다.
즉 메시아가 이스라엘 에서 태어난다는 것이고,발람이 이스라엘을 저주하려고 했으나 하나님은 오히려 발람이 이스라엘을 축복하게 하셨던 근본적인 이유가 이 민족을 통해서 메시아가 태어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이 민족은 저주를 받고 이 땅에서 멸망 받아서는 안된다.
훗날 실제로 예수님은 유대인으로 태어나셨습니다. 또 바울은 야곱의 후손인 이스라엘에 대해서 훗날 이렇게 말하였다
로마서 9장 4~5절
"그들은 이스라엘 사람이라 그들에게는 양자 됨과 영광과 언약들과 울법을 세우신 것과 예배와 약속들이 있고 조상들도 그들의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그들에게서 나셨으니.."
이스라엘 사람을 생각할때 제일 중요한것은 예수님이 그들에게서 나셨다는 것이다.
사도 요한은 이스라엘에 대한 다음과 같은 희안한 환상을 봤어요
요한계시록12장1
"하늘에 큰 이적이 보이니 해를 옷 입은 한 여자가 있는데 그 발 아래에는 달이 있고 그 머리에는 열두 별의 관을 썼더라.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여기서 여자는 교회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을 뜻하며 여자가 낳은 남자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당연히 예수님인 것이다.이스라엘에서 유대에서 예수님이 태어나셨다는 것이다.
요한복음 4장22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라."
구원은 메시아 이신 예수님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데 "나"에게서 구원이 난다고 말씀하지 않고 "유대인"에게서 구원이 난다라고 말씀하신 이유는 예수님이 유대인 이셨기때문에 이렇게 말씀하신 것이다.
때문에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은 예수님의 직계 조상이지만,요셉은 예수님의 직계 조상인 유다 지파가 아닌 (에브라임,므낫세) 지파이다.이것이 하나님께서 요셉 앞에서 끓어서 자신을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삭의 하나님,야곱의 하나님이라고 말씀한 이유이다.
하나님의 이름,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삭의 하나님,야곱의 하나님" 이것이 하나님의 이름이며 하나님의 이름에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후손 즉 유대인을 통해서 인류를 구원할수 있는 유일한 참종교를 을으키겠다 그런 뜻이 들어 있다.
신약시대에 유일한 참종교인 기독교는 유대인들을 통해서 일어났다.
예수님,사도들 그리고 바울도 유대인이고 이런 유대인들을 통해서 참 종교인 기독교가 생겨났다.
그 결과 아브라함을 선택해서 이루고자하신 인류를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참 종교가 완성이 된것이며 그것이 바로 기독교 이며 기독교를 통해서 천하만민이 복을 받는 그복이 바로 칭의 이다. 그 하나님의 뜻이 지금 세계 곳곳에서 성취가 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오래전에 이것을 내다 보시고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삭의 하나님,야곱의 하나님 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통해서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마음을 미리 공표하신 것이다.
또한 하나님은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이름이 있으심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삭의 하나님,야곱의 하나님이라고 이름을 정하시고 영원한 나의 이름이다 라고 말씀하신 이유는 변할 수 없는 아무도 바꿀수없는 사실이라고 단단히 못을 박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참종교는 유대인이 아닌 타 민족에서는 결코 일어날 수가 없다는 것이며 이것이 모든 종교와 모든 이단들을 단번에 분별할 수 있는 굉장히 중요한 시금석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에 기초하여 5가지 중요한 진리들이 도출이되고 확증이 됩니다.
그 5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기독교 외의 세상 모든 종교는 다 가짜다!
2.이슬람교는 참하나님과 전혀 상관이 없다
3.기독교에서 파생된 이단들은 모두 가짜다
4.종교다원주의는 아무리 많은 사람이 지지해도 이단이다.
5.동성애는 가증한 것이고 동성애자들은 지옥행이다.
감사합니다.
끝.
첫댓글 이 설교를 듣지 않은 타교회 목회자나 신자들을 위해 좋은 자료 같습니다.
아멘^^
아멘 아멘!!!!
아멘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감사합니다 ♡
아멘 🙏
아멘!!
아멘!!!아멘~~~
와 너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이 설교 말씀, 두루두루 조목조목 아하 아하 지표가 되는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담임 목사님 더욱 강건하게 하시고, 즉흥설교 하실때, 하늘에서 꿀이 떨어지듯 달콤했는데요*^^*부어주시고 열어주셔서 견고한 신앙인이 되도록, 우리를 위해 목사님께 은혜를 베푸소서!!♡♡♡
아멘!!!
속히 책으로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원샷올킬" 시리즈 설교의 진리가 영에 깊숙히 뿌리내리고 흡수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