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강하면 윤석열 오지마라 해도 온
다"…홍문표 당대표 출마선언
데일리안 입력 2021.05.03 13:20 수정 2021.05.03 16:15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당대표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소속으로 충남 홍성·예산에 지역구를 둔 4선 홍문표 의원이 차기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홍 의원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당을 팔아 자기정치 하지 않고 헌신하는 당대표가 되겠다"며 "야권통합·정권교체를 위해 피 한 방울까지 다 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홍 의원은 전당대회와 관련해 △정권교체를 위한 사명 △정권교체 완수를 위한 야권통합 △'국민의힘'의 수권정당화라는 3가지 원칙·목표를 제시하며 '자강'을 강조했다.
그는 "무엇보다 우리 스스로 강해지고 능력을 키워 자강을 이룰 수 있어야 한다"며 "당을 알고, 조직을 알고, 선거를 알고, 정책을 아는 사람이 당 대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실정으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가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면서도 "우리 국민의힘, 제1야당이 막지 못해 이런 사태가 벌어졌다"는 자성의 목소리도 내놨다.
그러면서 "저희들이 잘 할 수 있는 기회는 6월로 예정된 전당대회에서 환골탈태하여 다시 태어나는 길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당을 이용해 자기정치 하는 사람이 아닌 실용적인 개혁을 통해 행동으로 실천하는 당 대표가 되겠다"며 "내 삶에 도움 되는 생활정치, 내 생활에 도움 되는 정당정치, 내 생활에 도움 되는 정치인이 바로 개혁과 변화이다. 이런 정치를 홍문표가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야권통합에 이은 정권교체를 위해 법치와 상식을 바탕으로 '자강의 혁신'을 이루겠다는 입장도 내놨다.
홍 의원은 "법치가 바로 서고 원칙과 상식이 우선하기 위해서는 정권교체를 이루어야 한다"면서도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야권이 통합되어야 하고 통합만으로는 부족하다. 자강의 혁신이 이루어져야 하며 그 기준은 법치와 상식"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야권 차기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영입 역시 자체 역량을 강화한 이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윤 전 총장과 관련한 영입 방안에 대한 질문에 "한 특정인을 데려오고 안 데려오고 하는 건 대선을 앞두고 맞지 않는다"며 "우리당이 자강해서 건강하고 능력 있고, 우리당이 체계적으로 작동되는 정당으로 시스템이 바뀌면, 그걸 본 윤 전 총장은 오지 말라고 해도 온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자강을 먼저 해놓은 뒤 좋은 후보를 모셔올 수 있게 만드는 게 우선"이라며 "한 분을 모시는 것보다 '반문재인 전선' 속에 많은 분들이 있다. 아직까지 구도가 안 나왔지만 정권교체를 같이 하겠다는 분들도 한두 분 있다. 같이 모실 수 있는 기회를 가지려고 한다"고 밝혔다.
#홍문표
#국민의힘
#당대표
#대표
논평
저 수행자의 국가와 국민들을 위한 4년간 올인 헌신 투자는 결코 헛되지 않았다.
제가 미래보장 시킨다고 공언했으면
5200만 국민분들은 10여년 저를 잘알기에
중간생략 그렇게 현실에서 실현될거라는 희망을 품는다.
나라의 주인들이 하나씩 만들어지고 등장하고 있다.
주인없는 나라의 백성들 지옥고통을 너희는 아는가!!
비록 두명 발견이지만, 그게 시작이다.
3명만 모여도 한 국가를 새로 만들수 있음이니....!!
저 수행자를 포함하면 3명.
이미 미래보장길은 시작되었다고 본다.
두명 세명 이런씩으로 주인의식 바이러스는 좋은 생각이라서 가속도가 붙기 마련....!!
야권 통합은??
북한에 컴퓨터 백신 넘기고, 800억 연구자료없이 꿀꺽하고,
카이스트가 수백대 컴 북한에 들고 들어가서, 김일성 대학에 북한 정부에 컴 가르친자들과는 합당 절대 안된다.
눈알이 뒤집어져 광기로 헌법 84조 무시 내란자들과도 않된다.
광기로는 그 순간 그들은 이미 생명 잃고 사망한거다.
문재인 광기를 전무후무 유일무이로 겪고 있지 않는가!!
국힘은 저를 비롯해 자유 국민들이 지켜낸 마지막 자유정당이다.
그곳에 또 간첩 관련자들을 들이지 마시라.
밖에 두고 통합하라.
점점 저의 역활이 주인의식 부분에서 감소해가길 진심으로 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자유 민주주의 체제 대한민국 바로 주인이시다.
왜그걸 모르시는가....!!
전향거부 극단주의 골수 공산당과의 전쟁 가운데,
전쟁으로 승리만 해야 한다.
단 한번도 패전하면 않된다.
과학적으로 사고하라.
공산주의는 과학적 사고 무기앞에 절대 무력해지기 마련이다.
맺음말
이제, 만신창이된 나 자신을 조금씩 돌보기 시작해도 되겠다.
처음 2년반 3년은 김정은 지지도 70% 상회 반대로 70%상회로 돌리는데, 죽을것 같아서 응급실을 두번 가기도 했었다.
4년간 매출 15억 정도 손해보고, 가정있는 사람이
4년간 수입없이 오히려 보수정당 재건에 나가기만 해야 했다.
#주인의식 #미래보장 #과학적사고나라
2021.5.3
국민 수행자 정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