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은평 등 서울 민간물량 청약 성적표는?
드디어 서울에서 올해 처음으로 민간 물량이 분양에 나섭니다. 3개월만에 민간에서 처음 분양물량이 나오는 만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지난해 하반기 이후로 잔여세대를 판매하던 현장들이 속속 완판 소식을 전하면서 미뤄져 왔던 신규 분양 현장들도 하나 둘씩 분양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금주 서울에서는 3개 현장이 분양에 나서는데요. 서울에서 3개 현장이 분양에 나서는 것은 지난해 11월 이후로 처음이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3월2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5곳, 총 2418가구로 집계됐습니다(일반분양, 모집가구 기준).
GS건설이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1가에 짓는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5호선 양평역 역세권이며 영등포구청역에서 2호선 환승도 쉽습니다. 여의도, 광화문 등 업무지구로 이동이 쉽고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마트는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동 학원가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부건설이 서울 은평구 역촌동에 짓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6호선 응암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상암DMC와 광화문 등의 도심 방면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역촌초를 비롯한 여러 학교들이 도보권에 있으며 봉산공원, 구산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추후 경전철 서부선이 개통되면 여의도 방면으로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질 전망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에 짓는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을 분양합니다. 화양지구는 평택항과 포승국가산업단지 등의 주요 산업단지로 접근하기 좋습니다. 단지 반경 4km 거리에는 서해선과 포승평택선이 연결되는 안중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서해선의 경우 추후 KTX와 연결될 예정이라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DL이앤씨가 경기 화성시 신동에 짓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합니다. 초중고교 부지 및 공원 등이 가깝고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호수공원, 상업시설, 학원가 등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최상층 스카이라운지가 배치되며 패밀리 시네마, 실내 키즈체육관 등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는 총 4개 현장이 오픈 예정입니다. 각각 수도권 2곳, 지방 2곳이며 오픈 현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강주택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 합니다. 전용 73~98㎡, 총 1049가구 규모입니다.
GS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짓는 ‘고덕자이 센트로’ 모델하우스를 오픈 합니다. 전용 84㎡, 총 569가구 규모입니다.
지방에서는 전북 정읍시에 대우건설이 짓는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모델하우스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전용 84~106㎡, 총 707가구 규모입니다.
이외에 부산에서는 두산건설이 남구 우암동에 짓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