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3.화 새벽예배 설교
*본문; 느 8:5~6
*제목; 하나님 자녀의 힘의 근원
“5 에스라가 모든 백성 위에 서서 그들 목전에 책을 펴니 책을 펼 때에 모든 백성이 일어서니라
6 에스라가 위대하신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하매 모든 백성이 손을 들고 아멘 아멘 하고 응답하고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여호와께 경배하니라” (느 8:5~6)
항상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는 항상 하나님의 도우심을 얻습니다.
그러나 세상을 바라보는 자는 세상의 근심과 염려를 얻습니다.
무엇을 바라보고 사시겠습니까?
오늘 본문은 항상 하나님을 바라보고 살 수 있는 힘의 근원이 어디에서 나오는 지를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바로 말씀에 대한 태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모인 백성들 앞에서, 제사장 겸 학사 에스라가 하나님을 말씀을 백성들에게 읽어주기 위해서 펼칩니다.
이 때에 모든 백성들이 일제히 일어납니다. 이는 말씀과 그 말씀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향한 경외함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에스라가 그 율법책을 백성들 앞에서 읽자, 모두가 하나님을 향해 손을 들고 “아멘 아멘”으로 응답하고,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이것이 이스라엘의 힘이 근원이요, 늘 하나님을 바라보고 승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말씀과 그 하나님을 경외하고, 선포되는 말씀에 대해서 “아멘 아멘”으로 화답하며, 그 말씀 앞에 무릎 꿇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말씀에 대한 태도가 바로 믿음입니다. 그 믿음이 우리를 삶의 승리와 천국으로 인도합니다.
이렇게 말씀 앞에 바로 서는 자들에게는 이런 힘이 임하게 됩니다. ‘10절’입니다.
“10 느헤미야가 또 그들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가서 살진 것을 먹고 단 것을 마시되 준비하지 못한 자에게는 나누어 주라 이 날은 우리 주의 성일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하고” (느 8:10)
말씀으로 인하여 사랑하게 되고, 염려와 근심이 버려지게 되고, 우리 하나님 여호와로 인하여 날마다 기쁨이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스라엘 백성의 힘의 근원입니다. 이런 믿음의 복이 여러분에게 넘치시길 기도합니다. 아멘.
첫댓글 에스라가 그 율법책을 백성들 앞에서 읽자, 모두가 하나님을 향해 손을 들고 “아멘 아멘”으로 응답하고,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이것이 이스라엘의 힘이 근원이요, 늘 하나님을 바라보고 승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말씀에 대한 이러한 태도가 바로 믿음입니다. 그 믿음이 우리를 삶의 승리와 천국으로 인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