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는 21일 10시부터 12시까지 부산역 광장에서 부산광역시 동구청이 주관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수거 사업’ 시행 알림 캠페인을 실시하다.
캠페인에는 부산지부 김영희 팀장을 비롯한 직원과 상록자원봉사단 30여 명이 참여하여 부산역 광장에서 부산진역까지 약 2km 걸으면서 시민들을 상대로 훼손되지 않고 오염되지 않은 재사용 가능한 아이스팩을 세척하여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아이스팩 수거함에 배출하여 달라는 종량제가 달린 유인물을 배부하였다.
이에 참석한 상록자원봉사단원은 자기 집에서 가져온 아이스팩을 모아 동구청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아이스팩 수거함에 배출하여 아이스팩 10개당 종량제봉투 1매(10L) 받고 이러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캠페인을 통하여 알리어 시민의 호응을 받았다.
캠패인에 참여한 상록자원봉사단 최재욱 씨는 “최근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아이스팩의 재사용으로 자원도 아끼고 환경도 살리는 재활용으로 우리 모두 나라 경제와 지구환경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했다.
부산상록자원봉사단원이 부산역 광장에 집결 아이스팩 재사용 수거 사업 캠페인을 실시하다.
상록자원봉사단원은 자기 집에서 가져온 아이스팩을 제출하고 종량제봉투로 교환하고 있다.
부산역 광장에서 부산진역으로 출발하면서 캠페인 실시하다.
시민을 상대로 아이스팩 재사용 수거 사업 시행 알림 캠페인을 실시하다.
한 시민은 받은 유인물을 읽어보고 이러한 제도를 몰라다면서 앞으로는 참여하겠다고 하다.
부산 상록자원봉사단 최재욱 씨는 "자원도 아끼고 환경도 살리는 재활용으로 우리 모두 나라 경제와 지구 환경에 보탬이 되어서면 한다." 라고 하다
부산진역에서 캠패인을 마치고 거리두기를 하고 기념촬영하다.
회원들과 기념촬영하다
공무원연금공단 G-시니어 이동일 기자
첫댓글 저도 아이스팩응 모아 보았는데 몇개가 안되더라구요,
정말 뜻있는 캠페인입니다. 모든부들께 감사했구요. 리리 알게되어 또한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