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양소촌 유적 4차 발굴 착수 河南:启动仰韶村遗址第4次考古发掘
출처: 신화망 고고학 중국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 허난성 양사오촌 유적을 멀리 바라본 양사오촌 유적이 22일 고고학적 발굴을 재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굴된 지 40년이 되었으며 현대 기술을 사용하여 황하 문화 및 중원 문명화 과정과 같은 주제에 대한 새로운 고고학적 데이터를 제공할 것입니다.
"양사오춘 유적지의 역대 발굴은 중국 고고학의 성장을 보여주는 것이며, 중국 문명의 여정을 탐색하고 문화적 자신감을 구축하는 중요한 축도입니다.
"톈카이(田凯) 허난(河南)성 문물국 국장이 말했습니다. 1921년 허난성 渑츠현 양사오촌 유적에서 첫 번째 발굴이 시작되어 중국 고고학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중요한 발견은 중국 현대 고고학 역사상 최초의 고고학 문화 이름인 '앙사오 문화'로 명명되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및 개혁개방 이후 두 번째와 세 번째 발굴이 완료되어 양사오의 문화적 의미가 점점 더 풍부해졌습니다. "양사오춘 유적은 황하 유역의 양사오 문화 핵심 분포 지역의 중요한 유적지입니다. 황하 문화에 대한 연구는 시급히 강화되어야 합니다.
2021년은 중국 고고학 탄생 100주년, 양사오 문화 발견 100주년이 되는 해로 고고학 발굴이 재개되는 시기가 적절합니다. "류하이왕(劉海旺) 허난(河南)성 문물고고연구원장이 말했습니다.
약 5000년에서 7000년 사이의 양사오 문화는 황하 중하류의 중요한 신석기 문화로 발달된 도자기 제조 기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채색 도자기는 화려한 색채, 풍부한 도안, 높은 수준의 회화 기술을 가지고 있어 중국의 선사 시대 채색 도자 문화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러한 채도가 미치는 영향은 남쪽은 장강 중류, 북쪽은 허타오 지역, 동쪽은 황하 하류, 서쪽은 간칭 지역에 이르러 중원의 선사문화가 주변으로 확산되는 첫 번째 영향을 미쳤습니다
. "중국 고고학회 회장이자 중국사회과학원 학부 위원인 왕웨이(王巍)는 "앙사오 문화는 중국 문명의 기원과 형성, 발전 과정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현대 기술의 도움으로 새로운 발굴을 수행함으로써 선조들의 생존을 세계에 보다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발굴은 허난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와 싼먼샤시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수행하며 유적지 남부 핵심 지역의 고고학 발굴과 중북부 양사오 문화 참호, 용산 문화 순환 참호의 해부 작업을 완료합니다.
"양사오춘 유적의 풍부한 고대 문화·사회·인류 정보를 전방위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정교한 고고학적 발굴과 연구팀을 구성했습니다. "발굴 프로젝트 책임자 웨이싱타오(魏興涛)가 말했습니다.
분류:고고학 프론티어
본문 라벨: 양소촌 유적 하남진입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