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5/9(화)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70
1.찬송 : 380 나의 생명되신 주
https://youtu.be/vXSzpc32DqQ
2.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시편 143:8) 아침에 나로 하여금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내가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드림이니이다 (디모데후서 3)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 메시지 : 성경을 어떻게 배울까?
1.날마다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성경을 배우는 것은 성적을 위함도 아니라 자녀들의 SAT를 통하여 진학하기 위함도 아닙니다. 한꺼번에 많이 벼락치기로 성경을 공부한다고 해서 우리의 신앙에 큰 도움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성경은 평생 신앙의 교과서입니다. 매일 2-3끼의 식사가 우리의 몸을 지탱하듯이 성경은 날마다 우리의 영을 지탱하는 양식과 같습니다. 가끔 생각하지만 이번에 시골 할머니댁에서 콩나물을 키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매일 시간마다 물을 부어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그곳에서 콩나물이 풍성하게 자라있는 것이었습니다. 콩이 물을 받아먹고 자라듯이 인내와 겸손의 태도로 매일 순간마다 말씀을 받아먹어야 합니다.
2.교회에서 성경을 배울 수 있는 정기적인 기회를 놓치지 말고 참여하십시오.
교회에서 여러분 한 분마다 개인 교사처럼 가르쳐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이미 교회에서 우리는 성경을 충분히 배울 기회들이 주어져 있습니다. 성경을 배우는 일을 영적인 일이기에 성도들과 함께 기도하면서 말씀을 듣고 배우는 것은 개인적이 성경공부보다 휠씬 영적으로 영향이 큽니다. 우리는 주일예배와 토요일 아침예배 시간마다 말씀을 듣고 있습니다. 제가 쌘라파엘 한인장로교회에서 설교를 시작한 지 12년이 지났습니다. 다시 돌아보니 이미 성경의 약 80%이상으로 설교를 하였습니다. 한 교회에서 성실하게 예배하면서 말씀을 들어도 10년이면 성경전체를 배우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한 교회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예배에 참여하며 말씀을 듣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지금도 그러하지만 앞으로 언젠가 AI(인공지능)의 ChatGPT가 더 발달하여 기계 하나로 어느 목회자보다 성경을 완벽하게 가르치는 개인 교사가 나올 수도 있고, AI 설교자가 설교하게도 될 것입니다. 나중에는 AI 하나님도 나올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Al가 성령님의 역할도 할 있을까요? 물론 나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경을 배우고 우리가 믿는 일은 단순한 지식의 습득이나 학력을 위함이 아니라 영적인 일이기 때문입니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3.오늘도 1분 기도를 드립니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이 하루도 주님의 뜻대로 사랑하고 베풀고, 나누고 축복하며 살기 원합니다.
▶ 이옥두 권사 : 주안에서 행복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건강과 은혜주시고, 함께 교회를 섬기며 늘 기도하면서 주와 동행하시기를 기도합니다.
▶ 중보기도 : 지은희 성도께서 몸이 더 어려워지시어 용인에서 집근처인 수원의 1인실 호스피스로 옮기셨습니다. 아무도 알지 못하는 그 길을 걸어가는 성도와 곁에 있는 지은주 집사님께서 성도를 사랑하시는 우리 주님께서 모든 두려움과 어두움을 평안과 위로로 감싸주시고 인도하시길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솔레이디 다마리스 Soleidy Damaris(도미니칸 / 개인)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7 (사진 – 클릭하세요)
4.찬양 : 예수 늘 함께 계시네
https://youtu.be/7cPy8uXj3-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