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유닛을 광역(또는 해당 지역만) 공격.방어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저 역시 질문 할 것이 있는데...
질문 1 ] 각도 등이 항공기 속도에 영향을 미치나요? 가령.. 해당지역에 더 빨리 도착한다던가..
아니면 더 오래 해당지역에 머물 수 있다던가... 또 고공으로 오는 폭격기를 발견한다던가 (Detection과 연관 있는 듯..)
질문 2 ] AIR SUPERIOTY 와 AIR INTERCEPT 가 얼마만큼 공격력등에 영향을 주는가요? (차이점)
첫댓글 superioty의 경우 보급품을 해당 지역에 낙하투하, intercept는 해당 지역의 제공권 확보(스크럼블), ground attack은 해당 지역의 폭격(유닛 공격), interdiction은 해당 광역지의 적을 색적 및 공격(자동), reserve(?), rebase(기지 재설정)
아참.. 저 superioty의 경우 전투기는 해당 지역을 미리 날라다니면서 제공권 확보이고, intercept의 경우 스클럼블이 걸리면 출동하는 태세입니다. 수송기의 경우는 보급품 낙하로 좀씩 틀리군요.
그리고 전략폭격기는 ic, AA를 공격하는 전략 폭격(고고도비행), 로지컬 폭격(infra, 파괴 및 보급 단절) 있습니다.
port stricke는 항구 파괴, airbase는 runway cratering의 폭격 하시면 수월하겠습니다.
angle은 Cone형태 항공기 활동 때 영향을 미치는 것 같던데요. 광역 형식일때는 밑은 cone width랑 같이 의미없는 수치같습니다.
Shift+오른쪽 버튼으로 원하는 구역만 따로 찍어줄수도 있습니다. 범위 찍어서 제공권 확보하면 너무 적진깊숙히 들어가는 사태가 발생하더군요. 레이더+대공포에 녹아내리는 요격기들.. 하여간 쉬프트 키를 잘사용하면 원하는지역을 직접 지정가능해집니다.
제 경우 공중유닛은 컴퓨터에 아에 맡겨버리기때문에, 아무것도 몰라요...
각도 설정은 원뿔 형태로 작전명령을 내렸을 때만 의미가 있는 겁니다. 설정한 각도에 따라 원뿔의 각도가 달라지지요. Air Superioty는 작전구역을 날아다니면서 적을 찾는, 공격적인 임무입니다. Air Intercept는 적 공군이 작전구역 안에 진입하면 스크램블로 마중 나가는, 방어적인 임무입니다. 공중우세와 공중요격이죠.
아, 그리고 'Superioty' 는 오타입니다. 'Superiority' 가 '우세' 라는 뜻이에요. 영어사전 ㄱㄱ
제공권장악은 superiority가 훨씬 효율적인것같네요, 메뉴얼보면 intercept가 보급,연료 많이 잡아먹는다하는데 솔직히 그거 느끼는것보다 적이랑 싸우는게 더좋은것같음,뱅기가 느려서그런지 인터셉트해놓으면 적폭격한후 출발하는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