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만 인수
- 전장사업 본격화 및 오디오 사업 강화를 위해 미국의 전장 전문기업 하만을 인수
- 주요 사업부의 매출비중은 Connected Car 사업 부문이 44%, Lifestyle Audio 사업 부문이 32% 가량
: 매출 중 65% 가량은 전장사업에서 발생
- 하만은 JBL, 하만카돈(Harman Kardon), 마크레빈슨(Mark Levinson), AKG, 렉시콘(Lexicon), 방앤울룹슨(B&O), 바우어앤윌킨스(B&W) 등의 브랜드를 보유
: 전세계 카오디오 시장 점유율은 41%로 1위 업체
인포테인먼트, 결국 IT기업의 영역이 될 것
- 과거 자동차 전장 부품은 자동차 부품에 불과하였으며 소비자의 제품 선택권은 제한적으로, 제품의 결정권은 완성차업체에 있었음
- 스마트폰 보급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의 커넥티드 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으며, 소비자들이 차량선택의 주요 요인으로 고민하기 시작
- 완성차 업체는 상대적으로 IT기업 대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하는 데 한계가 있음
→ 경쟁력이 우수한 IT기업들이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잠식할 것
삼성전자, 가능성이 보인다.
- 세계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전장 기업을 인수함
- 하만, 아날로그 적인 기술인 카오디오 시장에서 세계 최대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
: 아날로그 적인 소비자의 감성은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하만의 시장 지배력은 상당기간 유지될 것
- 삼성전자, 진입은 다소 늦었지만 하만을 통해 단숨에 BMW, 벤츠, 아우디, Toyota, 폭스바겐, FCA 등의 글로벌 주요 자동차 업체를 파트너로 확보함
→ 삼성전자의 IT디바이스 기술력와 견고한 하만의 아날로그 기술력을 결합하면 긍정적 결과 예상
국내 자동차 산업에 호재 – 비중확대 유지
- 하만은 주로 하이엔드 급의 카오디오 시장에 집중해온 기업
- 국내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조기업은 현대모비스와 LG전자
: 하만과 현대모비스 및 LG전자의 목표시장은 다르므로 단기적인 영향력 미미하며, 커넥티드카 시장은 성장할 것이기 때문에 경쟁에 따른 영향은 장기적으로도 높지 않을 것
- 삼성전자라는 걸출한 자동차 전장업체의 출현 → 국내 자동차 업종 호재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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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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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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