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성 뇌종양 성장, 신약으로 멈춘다
재발하는 공격성 수막종에 대한 첫 번째 가능한 치료법
날짜:
2022년 5월 16일
원천:
노스웨스턴 대학교
요약:
과학자들은 가장 공격적인 수막종의 성장을 억제하는 약물과 약물에 반응할 수막종을 가장 정확하게 식별하는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수술과 방사선 치료 후 비전이성 뇌종양(수막종)이 재발하면 환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최대 20%의 사례에서 발생하고 환자의 장애 또는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이러한 공격적인 종양에 대해 승인된 약물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제 Northwestern Medicine 과학자들은 캘리포니아 대학, 샌프란시스코 및 홍콩 대학의 과학자들과 국제 협력을 통해 가장 공격적인 수막종의 성장을 억제하는 약물과 어떤 수막종이 이에 반응하는지 가장 정확하게 식별하는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약.
이 약물은 아베마시클립이라는 새로운 암 치료제입니다.
과학자들은 특정 환자, 마우스 모델, 3차원 생체 조직 뇌종양(오르가노이드) 및 세포 배양에서 약물의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수막종을 발견한 조사관은 임상 결과와 재발률이 다른 분자 하위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종양 분류 방법을 통해 과학자들은 현재의 종양 분류 방법보다 더 정확하게 재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의사들은 수술 후 현미경으로 종양 표본을 검사하고 그 공격성을 1, 2 또는 3으로 분류합니다. 그러나 등급은 약 70%에 불과합니다. 즉, 일부 종양은 현미경으로 볼 때와 맞지 않는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연구 리더이자 교신저자인 노스웨스턴 대학 파인버그 의과대학 신경외과 조교수 스티븐 매길 박사는 "우리 연구는 종양이 약에 반응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약으로 치료해야 하는 환자를 식별한다"고 말했다. 노스웨스턴 의학박사. "우리는 이제 그들에게 선택권을 주고 더 길고 증상이 없는 삶을 희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Magill은 또한 Northwestern University의 Robert H. Lurie 종합 암 센터의 회원입니다.
논문은 오늘 Nature Genetics 에 게재되었습니다 .
수막종은 중추신경계에서 가장 흔한 원발성(비전이성) 종양이며 미국에서 매년 약 31,000명의 사람들이 수막종으로 진단됩니다. 증상은 두통, 발작 또는 신경학적 결함(쇠약, 시력 상실, 복시 또는 감각 변경).
이 약물은 세포주기 억제제로 세포 분열주기를 차단하고 종양 성장을 억제합니다.
Magill은 "결국 우리는 각 개인의 수막종 내의 유전적 변화에 맞게 의학적 치료를 맞춤화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종양의 성장을 이끄는 요인을 이해하고 종양의 아킬레스건을 표적으로 하는 치료법을 설계하기 위해 종양의 분자적 변화를 연구했습니다.
Magill은 "우리는 그 종양에서 약점을 찾아 쐐기 모양에 막대기를 꽂아 종양이 자라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연구는 565개의 수막종에 대한 DNA 메틸화 프로파일링 및 RNA 시퀀싱을 수행하여 수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종양에 의해 발현되는 유전자와 발현 수준을 확인하고 DNA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었습니다.
Magill은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생물학을 기반으로 하는 세 개의 분리된 수막종 그룹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각 그룹에 대해 우리는 종양의 성장을 촉진하는 다른 생물학적 메커니즘을 발견했으며 각 그룹은 다른 임상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그룹은 이전 등급 시스템과 다르며 "종양의 임상 행동을 예측하는 데 더 정확합니다"라고 Magill은 말했습니다.
과학자들은 공격적인 종양이 세포가 더 많이 분열하고 수술 후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세포 분열의 공통 경로에서 여러 분자 변화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그 경로를 억제함으로써 종양이 자라는 것을 막을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라고 Magill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것을 테스트했고 그것이 환자, 마우스 모델 및 세포 배양에서 사실임을 발견했습니다."
약물로 치료한 수막종이 있는 쥐는 더 오래 살았고 종양이 빠르게 자라지 않았습니다. 이 약물은 또한 종양의 크기가 감소하고 증상이 개선된 여러 환자들에게 동정적인 사용으로 라벨을 벗어났으며, 이는 이 약물이 임상 시험을 위해 고려되어야 함을 시사한다고 Magill은 말했습니다.
연구의 다음 단계는 추가 집단에서 이러한 발견을 검증하고 이를 토대로 분자 특징을 사용하여 수술 외에 방사선 치료를 받아야 하는 수막종 환자를 예측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발견과 방법을 번역하여 이 분자 프로파일링을 일반화하고 모든 수막종 환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과학자들은 홍콩 대학의 연구자들과 협력하여 독립적인 집단에서 그들의 발견을 검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