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과 일본.
얼마나 가깝고도 먼나라이자 긴시간을 경쟁하며 라이벌로 살아온 두 국가입니까.
일단
저분이 쓴 긴 글을 직접 요약해 주신 내용을보면 일본은 여태까지 운이 좋아서 선진국이 된것이고, 한국은 운이 나빴다. 일본은 아베의 막장정치로 곧 망할것이고, 한국은 바람직하고 올바른 정치세력과 함께 일본을 누르고 선진국 반열에 올라있다. 낙후된 일본에 사는 너희들이 불쌍하다,
저희 아버지가 은퇴후 집에서 하실일이 없으시니까 유튜브를 자주 보시나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요즘 유튜브 세계에 일명 국뽕 컨텐츠가 유행입니다. 자극적인 문장으로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늘어놓고 일본의 어리숙한 부분을 굳이 찾아 버무려놓으면 조회수가 잘나오고 돈을 벌게되니까요.
유튜브 특성상 그런거 한두번 보다보면 알고리즘으로 계속 똑같은 주제의 영상이 이어지고 계속 그런거만 보면 세뇌가 되게 되있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이제 그런걸 계속 보시다보니 아들 걱정에 전화가 매일 오십니다. 그런데 저 분이 말하는 것과 너무 똑같습니다.
“일본 지디피대비 부채가 어찌어찌해서 경제가 안좋다는데 어떡하니.. 한국으로 언제 돌아올거니 “
“아베가 코로나 대응을 바보처럼 해서 일본 길거리마다 코로나 환자가 득실대는데 어떻게 애들데리고 길거리 나갈생각을하니.. 그러길래 한국처럼 대통령을 잘뽑으면 대처가 이렇게 잘되지 않니”
“요즘 일본 어린애들 꿈이 한국 아이돌이고 한국에 사는게 소원이라는데 너희 애들 한국에서 키울 생각 없니”
“일본 마스크 없어서 가게에서 주먹다짐 하고 그런다는데 내가사서 보내줄까”
심지어는
“ 일본 곧 대지진오고 쓰나미 오고 결국에는 가라앉을 나라인데 무서워서 어떻게 살고있니”
저는 어리둥절합니다. 제 지인의 지인의 지인을 통틀어도 실제로코로나 걸렸다는 사람 들어본적도 없고, 저희 아이들은 한국은 아버지의 나라일뿐 관심도 전혀 없습니다. 마스크는 마트가면 팔구요.
저는 한국-미국-일본에서 경제활동과 사회생활을 다 해봤지만 일본이 딱히 한국보다 망한 경제라고, 앞으로도 망할거라고 생각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를 가진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대지진이 오고 나라가 가라앉는건 신도 모를텐데 유튜버들이
어떻게 아나 싶기도 합니다.
물론 모두 아들과 손자손녀 걱정에 하시는 말이라 터무니 없는 말이시기는 해도 나이도 이제 너무 많으시고 하나하나 말대답
안하고 네 알겠습니다 그렇습니다 하고 넘어가고 있습니다만 노이로제에 걸릴것 같습니다.. 저는 오히려 한국에 계시는 아버지가 걱정 되는데요..
저도 어쩔때는 일본이 너무 싫어서 나쁜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다만 아닌건 아니고 맞는건 맞는거지요..
한국이 일본보다 앞서고 우수한 것들이 얼마나 차고도 넘치는데
경제력으로 한국이 일본을 무시하나요..
망해가는 나라가 전국민에다가 외국인까지
전부 10만엔씩 뿌리나요..
지금 당장 일본인한테 경제력만가지고 한국 일본 비교하면 어이없어할겁니다.. 지디피로만 봐도 한국이 대만의 3배이고, 그만큼의 격차가 한국과 일본인데. 어디 대만인이 한국 부채가 어쩌고 한국 가난하고 곧 망할나라라고 하면 얼마나 어이가 없나요..
한국이 일본보다 못사는나라인건
인정할건 인정하고, 보완할점을 찾아서 빠른 시일안에 일본을
경제력으로 넘어설 방법을 찾는게 낫지않을까요?
저도 일본 참 싫어하지만 아닌걸 아니다 라고 하다보니
제가 친일파에 흔히말하는 일뽕이 된거같아 마음이 너무 불편합디다, 한편으로는 먼지나는 마을 저님이 지능적 일뽕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
⠀⠀⠀
⠀⠀⠀
⠀⠀⠀
⠀⠀⠀
⠀⠀⠀
⠀⠀⠀
⠀⠀⠀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일본을 이겨야 통쾌한건 저희도 매한가지잖아요.. 조회수=돈이라는 공식이 되는 유튜브에는 어쩔수 없죠뭐.ㅎㅎ
솔직해집시다.. 일본 국뽕채널 또한 많습니다;
@마롱빵 국뽕채널만 있고 그런 채널은 없다고 한사람 여기
아무도 없어요.
@유학2년차 반일 아닙니다.. 일본회사 잘다니고 있고 일본인 아내와 일본 거주중입니다; 일본싫다고 한적은 더더욱 없습니다 ㅜㅜㅜ
@아비코 그런 일뽕채널에도 그걸 믿고 맹신하는 분이 많다는겁니다... 첫댓글에 대한 답이었습니다
아비코님 호주교민님은 역사적으로 일본은 운이 좋았다..
한국은 운이 나빳으나 죽음을 각오한 민주투사들과 국민의 힘으로 오늘의 한국변화를 이끌어 내었다..
세습권력 일본 정부와 한국 민주 정부는 서로 상생 해야 하나 현 일본 수구세력의 행태로 보아 미래가 어둡다 라고 했습니다. 낙후된 일본에 사는 너희들이 불쌍하다/ 이건 아비코님이 너무 비약하신 듯 합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아비코님 의견이랑 많이 다른데 이번에는 응원하고 싶어서요.
이렇게 글이 시작하고, 전체적으로 저 긴글을 보다보면 저만 그렇게 비약해서 보여지나봅니다..
@아비코 저도 뭔가 찝찝은 한데 이왕 이런 글 작성할거면 정확하게 했으면 좋겠다 싶어서요. 호주교민님이 직접 요약한 글이라고 소개해 놓고 요약 글에 없던 내용을 넣으면 안되지 않나 싶습니다. 문제 글이 있어서 3~4번 댓글 주고 받았지만 이번만큼은 정말 응원합니다.
@유학2년차 제가 저런 글 칼처럼 삭제하고 강퇴시켰나요? 저분 원문 글이 뭔지 모르게 개운치 않고 찝찝은 합니다. 근데 그렇다고 삭제하고 강퇴시켜야 하나요? 사실 님글이 더 문제인 곳도 있어요. 좀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대응 해주셨으면 합니다.
기본적으로 왜 나이를 먹으면 사고가 편협적으로 바뀌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지천명, 이순은 과거 이야기고 자신이 선택한 생각, 진영에서 조금도 양보할 생각이 없고 무조건적인 흑백논리로 상대를 까내리는거 보면 한심합니다
그렇죠. 저도 곧 그렇게
될거라 생각하니 마음이 씁슬하기도 하네요 ㅎㅎ
왜자꾸 이런글이올라오는지ㅎㅎㅎ 유튜브에 국뽕채널이 많다고 하시는데... 친중, 친일, 메갈, 일베, 극우, 국뽕 채널 수두룩합니다. 이런거 다 거르면 그만입니다. 유학 한일교류 커뮤니티에 왜자꾸이런글이? 쓰레기들은 거르면 됩니다.
왜 이런글이 올라오는지는 밑에
먼지나는마을님 글을 먼저 보시면이해가 되실거에요
@아비코 읽었어요 세번이나..
@마롱빵 저 글에는 마롱빵님이 왜 이런글이 올라오냐고 안하시고 반박글에만 이런 리플 남기시는거보면 일정부분 동의하시나봐요?!
@아비코 처음에 저 글을 볼려던게 미친 써이코라는 자극적인 제목때문에 들어가봤는데.. 보다 지쳐 안봤습니다. 두번째 볼때는 대댓글이 달려서 그래 한번 보자였고 세번째는 우리를 ㅂㅅ 취급한다기에 어디있나봤는데 ㅂㅅ취급은 진심으로 잘모르겠네요;; 일정부분 동의? 네 합니다. 말그대로 일정부분 다 동의하지는 않습니다. 저도 일본 정착했고, 지금 아내인 일본 여자와결혼했고, 아내 집안의 보호?아래 잘살고있고 조만간 아이도 태어납니다. 그럼에도 저는 한국사람이기에 팔이 안으로 굽는건 부정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있습니다. 근데 미친싸이코는 좀 아니라고 생각했고 ㅂㅅ취급은 솔직히 공감못해서 답글 남겼습니다
@마롱빵 저는 저런분이
제 생각과 다른글을 쓰셨다고해서 반박은 했지만 왜 저런글을 썼냐고 비난하지는 않았습니다. 말그대로 자유게시판이에요. 저 분 의견도 존중합니다.
마롱빵님도 남의 의견 존중하라고 강요는 못하겠습니다만 자유게시판에 뭐 이런글을 쓰냐고 하시는 부분은 이해를 못하겠네요.
@마롱빵 제가 느낀 것이랑 대부분 비슷하네요
@아비코 그러네요 그부분은 제가 잘못했습니다
@유학2년차 음.. 전 일본에살고있지만 한국인입니다. 그냥 팔이안으로 굽는거라고 하겠습니다. 제아이가 태어나서 일본에 살면서 한국 보다 일본을 사랑하게 되어 일뽕을 심히 맞는다해도 거기다 대고 미친 싸이코라고는 하지않을겁니다..
@마롱빵 미친 싸이코라고 하시지는 않는데 쓰레기라고는 하시면서.. 그게 그거 아닌가요
@아비코 저는 쓰레기가 그렇게 나쁜말인지 몰랐네요; 그럼...똥?
@마롱빵 아비코님은 아비코님 글을 쓰레기라고 오해한 듯 하네요 아비코님 글에 쓰레기는 거르면 된다고 했으니 아비코님 글이 쓰레기라고 한 것은 아닌데
@아니끼류(류경원) 아뇨 오해는 아니고 , 본인은. 사상이 다르다고 미친 싸이코라고는 안하신다는데 댓글에는 친일 친중은 쓰레기라고 하시길래..
@아비코 친일 친중이 쓰레기가 아니라 친일 친중 글중에 쓰레기 같은 글도 있다 정도로 전 이해했는데! 역시 어렵네요 같은 글도 읽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이해하니까요 암튼 전 마롱빵님 글에서 나쁜 의도는 보이지가 않아서요
@아니끼류(류경원) 그렇죠.. 보통 사람들이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버리면 자신도 모르는사이에 ごみ글을 쓰는듯합니다..
극과 극이 만나면 대환장 파티가 생기는듯ㅜㅜ 우선 제가 ごみ라고 한건 예를들어.. 사이비 같은 사람들입니다.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마롱빵 그런데 혹시 제가 말씀하시는 극인가요? 난독증이 있어서 ㅋㅋ
@아비코 아닙니다; 좀오해할 부분이신것같은데 본글에 일정부분 동의합니다. 사실 처음 안타까웠던 부분이 아버님 얘기였습니다..국뽕? 좀하면 어떻습니까 그분들이 있어서 (아직 일본 보다는 멀었지만) 이만큼 성장한 한국이있는데.. 지금 그분들을 요즘 말로 틀딱 꼰대ㅎㅎ 안타깝네요ㅜㅜㅜ 지금 제가 30대 초반인데도 저런 얘기가 불편한데 제가 50 60대 때 국뽕질 할까봐 히키코모리 되겠네요; 좀 안타까워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