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삼성
http://sports.new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065&aid=0000124345


삼성은 21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삼성트레이닝센터(STC)에서 시즌권자를 위한 팬 행사를 가졌다.
STC내 경기장은 이른 아침부터 100여명의 삼성 선수단, 시즌권자들로 가득 찼다. 팬들은 4개 조로 나뉘어 시즌권자 드래프트를 실시했다. 드래프트는 각 조의 조장이 가위바위보를 통해 드래프트 순서를 정한 뒤, 선수단 중 원하는 사람을 번갈아 가며 지명하는 방식이었다. 시즌권자 드래프트 전체 1순위의 영예는 ‘산소 같은 남자’ 이상민 감독에게 돌아갔다.
드래프트가 끝나고 각 조의 조원이 완성되자 다채로운 게임이 이어졌다. 선수단과 팬들이 함께 줄을 넘는 ‘다함께 줄넘기’, 선수단이 스케치북에 쓰여진 단어를 말로 설명하면 팬이 정답을 맞추는 ‘스피드 퀴즈’, 팬들이 농구공을 선수에게 건네줘 슛을 성공하는 ‘농구공을 넘겨라’, 다양한 미션을 제한된 시간 내에 수행해야 하는 ‘99초 미션’ 등 선수단과 팬들이 모두 하나 되는 참여 형 게임들로 채워졌다.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팬들과 선수단이 함께 30초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30초 Movie 제작’, 시즌권자들과 선수단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썬더스 톡투유’ 등이 진행됐다.
서울SK
http://sports.new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065&aid=0000124303

서울 SK나이츠 프로 농구단(단장 김선중)이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길음중학교에서 길음중학교와 고려대 사범대학 부속 중학교 학생 40여명이 참가하는 ‘찾아가는 농구 교실 2016’을 실시한다.
이날 서울 SK나이츠 소속 김선형, 변기훈, 최원혁이 길음중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농구 클리닉을 열어 재능을 기부하고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SK는 이미 지난 14일 장위중학교에서 장위중학교와 삼각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용준, 이정석, 박형철 선수가 참여해 ‘찾아가는 농구 교실 2016’의 첫 재능기부 행사를 시행했다.
(참고 : 7월 2일~3일동안 팬과 함께하는 여름캠프가 예정되어 있음)
인천전자랜드

그냥 표 하나로 정리...
고양 오리온
http://sports.news.naver.com/kbl/news/read.nhn?oid=445&aid=0000005768


(통합우승은 오타지만 어쨌든 챔피언은 축하^^)
고양시는 4일(수)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고양체육관에서 고양시민 및 오리온 팬들을 대상으로 한 '꽃보다 아름다운 103만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오리온 2015-2016 챔피언결정전 우승기념 FAN FEST'를 개최한다.
최성 고양시장도 참가하는 팬 페스트에서는 오리온 선수단이 참가하는 팬 사인회를 비롯해 오리온 선수들과 연예인 올스타팀 간의 이벤트 농구대회, 연예인 축하공연, 그리고 오리온 선수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구단이 아닌 지방자치단체에서 주최하는 우승 기념 축하 행사는 이번이 처음일 것이다. 오리온 우승을 응원해온 고양시민들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행사를 만들었다. 고양시민 뿐 아니라 오리온 팬들 역시 찾아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양KGC

행사의 MVP의 인생사진
원주동부
http://sports.new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065&aid=0000124462


동부 두경민은 25일 원주 한라대학교 축제 현장을 찾아 대학생들과 1대1 및 슛대결을 펼쳤다. 이 행사는 원주 동부가 연고지 프랜차이즈 강화 및 프로농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원주 지역의 대학교와 함께 준비했다.
두경민은 몸 풀 시간도 없이 바로 남학생들과 1대1 대결을 펼치며 땀을 흘렸다. 상대한 학생 중에서는 수준급 실력을 뽐내며 두경민을 긴장케 한 이도 있었다. 처음에는 가볍게 즐기러 온 그였지만 수비에서는 점차 자세를 낮췄고, 공격에서도 자신의 장기인 3점슛을 뽐냈다.
이어서 여학생들과 슛대결도 펼쳤다. 승부보다는 두경민이 직접 학생들에게 슛을 가르쳐 주며 다양한 구단 상품을 나누어주었다.
그 동안 원주동부는 시즌 중 선수들이 여고를 깜짝 방문하는 스쿨어택과 치어리더들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체육수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고지 행사를 진행해온 바 있다.
부산kt
http://sports.news.naver.com/kbl/news/read.nhn?oid=117&aid=0002774400

kt는 부산시민공원 다솜 광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대해 “비시즌 기간에 구단과 팬들이 함께 교류 및 즐거운 소통을 통해 농구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오전 11시경 선수단 전원이 참여하는 드리블 코칭을 시작으로 다솜 광장을 선수와 팬들이 함께 드리블하면서 걷는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이어 점심식사 때 선수들이 직접 팬들에게 배식하는 밥차 배식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오후 1시부터 선수들과 팬들이 자유롭게 대화하며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과 명랑 운동회가 진행된다. 명랑 운동회에는 ‘몸으로 말해요’, ‘동시에 말해요’, ‘낙하산 릴레이’, ‘협동 공 튕기기’, ‘한마음 한 방향’, ‘풍선 터뜨리기’ 등이 진행된다.
“비시즌 기간 중 팬들에게 구단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을 많이 한다. 그중 하나의 행사”라고 운을 뗀 임종택 kt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팬들이 조금이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 팬들과 스킨십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고 : 점프볼 6월호 박상오 인터뷰 中 부산시 소외계층을 위해 FA계약 연봉의 일부를 기부한다고 함)
울산모비스


모비스는 지난 28일 울산 송정초등학교에서 ‘2016 팬즈데이(Fan`s Day’)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모비스 팬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했다.
공지된 시간까지 모인 팬과 선수들은 팀을 나눠 다양한 게임을 통해 빙고를 완성하는 ‘모비스 빙고 게임’을 하며 이날 행사를 즐겼다.
(참고 : 전준범의 인생사진은 작년 팬즈데이입니다.)
창원LG

창원 LG 세이커스(단장:김완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동안 선수들과 팬들이 어울리는 두드림데이 팬 사은행사를 개최했다.
두드림데이는 명랑운동회와 장기자랑, 바베큐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주장 김영환, 김종규 선수 등 선수단 전원이 시즌동안 열정적으로 응원해 주신 시즌티켓 회원들과 함께했다. 이들은 김해 달빛 야영장으로 이동하여 팬들이 드래프트게임을 통해 선수들을 뽑아 조 편성을 했다. 조별 게임과 장기자량, 요리대결, 보물찾기 그리고 저녁에는 바비큐 파티를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팬들의 선수 뽑기 드래프트에서 1순위로 뽑힌 김종규 선수는 “시즌동안 팬들로부터 받았던 사랑과 열정을 짧지만 1박2일동안이라도 보답해드린다는 마음으로 고기도 굽고 게임도 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드래프트 1순위의 기쁨을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신 '기린과 공룡'팀에게 특히 감사드린다”며 웃었다.
마지막으로 KBL 최고인기구단 전주KCC



개인적으로 성적만 잘나오면 된다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결코 대중적인 이벤트가 아니죠.
팬들이 지불해야하는 비용도 어마어마하고요.
저한테는 팬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였던 이게 더 기억에 남네요.
KCC가 좀더 연고지역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팬행사를 계획했으면 좋겠네요.
혹시나 기분나쁘신 분들이 계시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첫댓글 제목만 보고도 kcc 얘기나올거 같았습니다ㅎ 인기구단인데도 너무 팬들한테 하는거같은...
kcc는 십년을 넘게 저렇게해도 인기가 있는게....이조추맥재에 뻑가서....진짜 프론트는 싹 바뀌어야합니다.
오리온스 통합우승은아니지않나요??..
오리온 팬페스트 다녀왔었는데요.. 저 현수막 제작을 구단이 아니라 고양시에서 해서 '통합우승'이라는 오기가 표기된 것 같습니다. 걍 농알못이라서 그런가보다 하고 너그러이 이해해주세요^^ 최성 고양시장도 그렇고 고양시도 그렇고 오리온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더라고요. 오리온팬이자 고양시민으로서는 반가운 일이죠. 심문어 전 단장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온 꼴리온스+막장구단 이미지를 씻어내는데 현 구단과 고양시의 공도 있다고 봅니다
전준범 ㅋㅋㅋㅋㅋㅋ 역도하는줄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