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님이 더 잘 아시네요... 정기검정은 년 4회 이렇게 정해두고 응시하는거구요. 상시는 시험이 서울같은경우 매일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이 빠듯한사람이거나 빨리 응시해야 하는사람에게 치루는 기회주는거구요. 모든 자격증 시험이 상시가 있지 않아요. 대신 정기시험은 디스켓을 주고 나중에 디스켓을 제출해야 한다던데 상시는 그냥 컴앞에서 마우스로 문제클릭해풀기만 하면되고 실기의 경우 저장만 잘 누르면 별도 디스켓을 저장해 제출하거나 하는것이 없어서 손쉽죠. 그리고 상시는 필기의 경우 바로 다음날 발표가 나구요. 필기 상시보고 실기 정기검정 하실수도 있는데 빨리 따야 하는분은 필기도 월화수 세번접수하기도 하더라구요.
첫댓글 님이 더 잘 아시네요... 정기검정은 년 4회 이렇게 정해두고 응시하는거구요. 상시는 시험이 서울같은경우 매일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이 빠듯한사람이거나 빨리 응시해야 하는사람에게 치루는 기회주는거구요. 모든 자격증 시험이 상시가 있지 않아요. 대신 정기시험은 디스켓을 주고 나중에 디스켓을 제출해야 한다던데 상시는 그냥 컴앞에서 마우스로 문제클릭해풀기만 하면되고 실기의 경우 저장만 잘 누르면 별도 디스켓을 저장해 제출하거나 하는것이 없어서 손쉽죠. 그리고 상시는 필기의 경우 바로 다음날 발표가 나구요. 필기 상시보고 실기 정기검정 하실수도 있는데 빨리 따야 하는분은 필기도 월화수 세번접수하기도 하더라구요.
상시검정이 약간더 난이도가 어렵다고 알려져있고 디스켓 방식이 아니라 undo가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수정이 거의 불가능할수가 있습니다 즉 정기보다 약간더 신경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