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八字總說 팔자총설
사주 팔자 총설 目錄 총 목록
卷一, 理論篇 천간지지 상호작용 관계 이론편 一、用神、忌神 二、格局劃分 | 卷二, 十神篇 십신편 六親易象分析 6친역상 분석 |
卷三, 應用篇 3권 응용편 一、論性格 五行斷性格:오행성격판단 六親斷性格:6친성격판단 | 卷四, 實例篇 권4 실예편 실전7예 卷五, 精解篇 권5 정해편 八字理論分析七論 팔자 이론 분석 7론 |
* 세부 내용은 별도 링크 합니다. 총목록 내용
=====
卷三、應用篇 권 3 응용편
論性格 논 성격
五行斷性格:以八字中最旺的五行斷其性格。
오행 성격 판단: 팔자중 가장 왕한 5행 그 성격 판단
六親斷性格:6친 성격 판단
看人性情,由用神忌神兩個內容共同確定。
인간의 본성을 보는 것은 용신 기신의 두 가지 내용으로 함께 결정된다.
人既有用神方面體現的性情,也有忌神方面體現的性情。
行運變化,對命局中用神忌神有一定影響,性情也會稍有變化,但骨子裏的本性是不會改變的,
是仁慈博愛者自會仁慈,
是兇惡歹毒者自會兇惡,此謂;江山易改,秉性難移。
사람은 용신의 방면으로 구현한 성정도 있고, 기신의 방면에 반영된 성정도 있다.
행운의 변화는, 명국은 용신 기신에 대해 일정 영향이 있고, 성정 또한 모여 약간 변화가 있지만 뼈속의 본성은 개변되지 않고,
자비로운 넓은 사랑은 스스로 모인 자비이고,
흉악 한것은 스스로 모인 흉악인데, 이것의 의미로 ; 강산은 고치기 쉽고, 성질은 옮기기 어렵다.
用神為官殺,官殺旺而逢生,
或忌神為官殺,官殺弱而受制,
主人剛直不阿,秉公守法,責任心強,銳意進取,具有君子之風。
용신을 관살이 되고, 관살은 왕이면 봉생이고,
또 기신이 괸살이 되고, 관살은 약이면 제재를 받는데,
주인은 곧게 펴지 않고, 공의를 다해 법을 지키며, 책임감이 강하고, 예리한 의지로 진취적이고, 군자의 풍을 가추고 있다.
用神為官殺,官殺弱而受制,
或忌神為官殺,官殺旺而逢生,
主人行為不軌,違法之徒,不思進取,頂撞領導,當為小人。
용신이 관살이 되면, 관살이 약이면 제재를 받고,
또 기신이 관살이 되면, 관살이 왕이면 봉생이며,
주인의 행위는 불륜이고, 법을 위반하는 사람이며, 진취적인 생각이 없고, 지도자에 충돌하고, 당연히 소인이 됩니다.
用神為印旺而逢生印,或忌神為印,印弱而受制,
主仁慈寬厚,寬以待人,體恤親朋,智力超群,文才卓然。
用神為印,印若而受制,或忌神為印,印旺而逢生,
主心胸狹窄,做事狠毒,目光短淺,性格多疑,感情用事,傻大黑粗。
용신이 인왕이 되면 인성을 봉생하고, 혹 기신이 인성이 되어,인성이 약하면 제재를 받으면,
주는 자비롭고 관대하며, 사람을 관대하게 대하며, 친척 친구들을 배려하며, 지성이 뛰어나고, 문재가 탁월하다.
용신이 인이 되고, 인이 만일 극제를 받거나, 혹 기신이 인이되어 인왕으로 봉생하면,
주는 좁은 마음, 잔인한 일하며, 근시안, 성격이 의심이 많고, 감정 용사이며, 바보로 크고 검어 거칠다.
用神為才,才旺而逢生,或忌神為才,才弱而受制,主人勤快能幹,性格溫和,古道熱腸,仗義疏財,思想純正。
用神為才,才弱而受制,或忌神為才,才旺而逢生,主人懶惰,小氣吝嗇,頭腦僵化,性格暴躁,喜信讒言。
용신을 재능으로 삼으면 재주로 태어나거나, 신을 재물로 삼는 것을 금하고, 비로소 약하고 제지하며, 주인은 부지런하고 유능하며, 성격이 온화하고, 옛길은 뜨겁고, 의로운 재물에 의지하며, 사상은 순수하다.
용신이 재능이면, 약한, 또는 재능에 대한 하나님을 억제, 만 왕은 태어난, 주인 게으른, 인색한, 경직된 마음, 조바심, 기쁨.
用神為食傷,食傷旺而逢生,或忌神為食傷,食傷弱而受制,主人氣質高雅,思想脫俗,反應敏捷,風流瀟灑,才華橫溢。
用神為食傷,食傷弱而受制,或忌神為食傷,食傷旺而逢生,主人自命不凡,鬱鬱寡歡,喜歡空想,行為詭秘,醫遭挫折。
용신이 식상이 되면, 부상과 부상은 살아, 또는 음식 부상에 대한 하나님을 금지, 약한 먹는 부상은 억제, 주인의 기질은 우아하다, 생각은 저속한, 빠른 반응, 바람은 똑똑하고 재능이있다.
음식 부상, 약한 음식 부상에 대한 하나님을 사용, 또는 음식 부상에 대한 하나님을 금지, 음식 부상은 살아, 주인은 자신의 삶, 우울, 공상처럼, 행동 비밀, 의료 좌절.
用神為比劫,比劫旺而逢生,或忌神為比劫,比劫弱而受制,主人意志堅定,為人豪爽,率直自重,鄰裏友好,內外團結。
用神為比劫,比劫弱而受制,或忌神為比劫,比劫旺而逢生,主人刻板固執,自以為大,兄弟失和,常惹是非,一生操勞。
용신이 비겁이 되면, 강도보다 더 많은 생명, 또는 강도에 대한 하나님을 기피, 강도보다 약한, 주인의 의지는 확고하다, 호탕한, 솔직하고 자기 무게, 이웃 친화적 인, 내부 및 외부 단결.
신을 강도보다 약하게 삼거나, 신을 기피하여 약탈을 하여, 강도보다 더 많이 낳고, 주인이 고집을 부리며, 독선적이고, 형제가 결별하고, 늘 옳고 그르기를 일하며, 평생 수고한다.
綜上所述:
看人勤勉否,看財星;
看人義氣否,看比劫;
看人愚拙否,看食傷;
看人守法否,看官星;
看人仁慈否,看印星。
요약하면:
사람 근면 여부를 살피는 것은, 재성을 살핀다
사람의 의리를 살펴보는 것은, 비겁을 살핀다 ;
사람의 어리석거나 나쁜여부는, 식상을 살핀다.
사람의 법을 준수하는지 여부는, 관성을 살핀다;
사람의 자비를 살피는 것은, 인성을 살핀다.
一:父母 1.부모
父母吉的看法:부모 길조를 살피는 법 :
印星為用臨天地一氣,母心慈而長壽,精明貌美。
偏財為用臨天地一氣,父慈祥而和氣,精明能幹。
印為用神而受制,母無能而壽短。
偏財為用而受制,父無能而壽短。
印為忌神而逢生,母多災而壽短。
偏財為忌神逢生,父大凶。
忌財,財來生官,父有官災。
財為用,官來泄財,父有官災。
印為忌神官來生印,母有官災。
總之,用財財旺,得父之力;用印印旺,得母之益。
인성은 천지와 대지에 한 번의 호흡으로, 모친의 마음이 자상하고 장수하며, 똑똑하고 아름다운 모습이다.
편재는 천지에서 일기를 쓰게 하고,아버지는 자상하고 화기애애하며,똑똑하고 유능하다.
인봉은 신을 위해 제지되고, 어머니는 무능하고 수명이 짧다.
편재는 쓸모를 위해 제해지는데, 아버지는 무능하여 수명이 짧다.
인은 신을 기피하기 위해 태어났고, 어머니는 여러 재앙을 맞으며 수명이 짧았다.
편재는 기신이 생을 만나는 것이지, 부친은 대범하다.
재물을 기피하고, 재물이 벼슬을 낳고, 부친이 벼슬을 하신다.
재물을 쓰면 벼슬이 와서 재물을 빼내고, 부친은 관재가 있다.
인은 신관이 와서 인을 낳는 것을 기피하는 것이지, 모는 관재가 있다.
요컨대, 재물과 재물로 왕성하게, 아버지의 힘을 얻다. 인봉으로 왕성하게 인쇄하면, 모성의 유익을 얻을 수 있다.
二、兄弟 형제
我們的體系,同母所生為兄弟,但鬚根據不同的八字組合而定。比肩也代表同事,戰友,同學,朋友,平輩中人。
看比劫之喜忌:比劫為用旺而逢生,為吉。
弱而受制,必得兄弟之助,且兄弟情深。比劫為忌時,旺而逢生,為用,衰而受制,皆主兄弟不和。
우리의 시스템은 다른 팔자 조합에 따라 어머니에게서 형제로 태어났습니다. 어깨는 또한 동료, 동지, 급우, 친구, 동료를 나타냅니다.
약탈의 기쁨을 참조하십시오 : 약탈은 왕을 위해 살고, 길입니다. 약하고 제지하면 형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형제애가 깊다. 약탈이 금기일 때, 왕은 생명을 만나며, 사용하기 위해, 쇠퇴하고, 구속되고, 모든 주 형제가 불화한다.
身弱財多,比為用且旺,得兄弟朋友之力。
身弱財多,比劫逢生,兄弟有能力。
身弱食傷多,比劫為用旺,兄弟肝膽相照。
身弱官殺旺,比劫為用,兄弟有牢獄之災。
身旺財弱,比劫旺而逢生,兄弟反目成仇。
總之,用比劫旺而逢生,忌比劫弱而受制,只要比劫在八字中發揮好的作用,就可以吉斷,發揮壞的作用以凶斷。
신약하고 재다는, 비가 용이 되고 왕성하여 형제와 친구의 힘을 얻다.
몸이 약하고 재물이 많아, 재물을 낳는 것보다 형제가 능력이 있다.
몸이 약하고 식상이 많아, 강도보다 왕성하게 쓰이고, 형제는 간담을 다하여 사진을 찍는다.
몸이 약한 관은 왕을 죽이고, 약탈보다 더 유용하며, 형제는 감옥에 갇히는 재앙을 겪는다.
몸이 왕성하고 재물이 약하여, 약탈보다 왕성하여 생을 만나면, 형제는 반목하여 원수가 된다.
요컨대, 강도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살고, 강도보다 약하고 억제되지 않습니다, 만큼 강도는 팔자에서 좋은 역할을하는 한, 당신은 나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三、婚姻 혼인
扶抑格婚姻看法:
此篇論點必須結合宮位六親論,以求達到資訊同步,方可決斷,也就是看財官,要結合夫妻宮位,星宮合參。
男女扶抑格命:
身旺用財(官),財臨月令,或旺而逢生,婚美。用財,財星弱而受制,一次受制不順,二次受制二婚,三次受制克夫。
身弱忌財(官),財星旺而逢生,婚不吉,受制婚美。
從強格的論法:
局中無財(官)或若而受制,婚美,旺而逢生凶。
從弱格的論法:
財(官)星旺而逢生婚美,弱而受制婚不順。
결혼에 대한 인식:
이 인수는 정보 동기화를 달성하기 위해 궁전 여섯 친척 이론을 결합해야합니다, 결정, 즉, 재물 장교를보고, 남편과 아내의 궁전 위치를 결합, 별 궁전 공동참가.
남성과 여성은 자신의 삶을 억압 :
몸이 왕성하게 재물(관)을 사용하고,재물이 월령에 임하거나,왕성하여 생을 만나면 혼미가 아름답다. 재물로는 재산이 약하고 제지되고, 한 번은 제수가 잘 되지 않고, 두 번째 결혼은 두 번째, 세 번은 제의를 받는다.
몸이 약하면 재물(관)을 금하고,재물은 낳고,결혼은 길지 않고,결혼의 아름다움을 받들다.
강한 이론에서 :
국중에 재물(관)이 없거나, 만약 제멋대면 결혼의 아름다움이 낳고, 왕성하여 흉악한 자를 낳는다.
약한 이론에서 :
재(관)별이 왕성하여 결혼미를 낳고,약하고,제제를 받는 것이 순조롭지 못하다.
乾造:癸 甲 庚 己
酉 子 午 卯
庚金生子月,僅得時幹己土生,但己土受制無力生,年之酉金被水泄,八字從弱論命,以食神生財為用神,坐下官星也為用神,從弱喜官制,而局中得官,此命為官,但因原局子午沖在青年時期不順。
此人無文憑。
此人有內秀,琴棋書畫樣樣精通。
此人婚姻好。
實此人夫妻關係好,現坐到省廳級。
경금생자월은 때에야 자기의 토생을 할 수 있지만, 자기 흙은 제제에 의해 살 힘이 없고, 연의 금이 새어나가고, 팔자는 약론명에서, 식신을 통해 재물을 낳는다. 관성도 신으로 앉고, 약희관제에서, 국중에서 벼슬을 얻으면, 이 명령은 벼슬이지만, 원국인 정오가 청년기에 순탄치 않기 때문이다.
이 사람은 졸업장이 없습니다.
이 사람은 내수가 있고, 금기 서화에 능통하다.
이 사람은 결혼생활이 좋다.
사실 이 사람은 부부 사이가 좋아 지금 성청급에 앉았다.
例坤造:壬 乙 壬 癸
子 巳 戌 卯
運:甲 癸 壬
壬水生巳月不得令,年幹比劫被乙木所泄,身弱,以印比為用,壬水自坐官星為忌,得巳火而旺為忌,婚姻不順。
此人96年結婚,99年離婚。
운: 갑옷
임수는 달을 살 수 없으며, 을목에 의해 유출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없으며, 몸이 약하고, 인비용이며, 수라바야는 공식 별에 앉아 금기이며, 불길에 휩 부어야하며, 결혼 생활이 순조롭지 않습니다.
이 사람은 96년에 결혼하여 99년에 이혼했습니다.
四、財富
扶抑格看財方法:
身旺喜財,財旺而逢生富,身旺用財財星不見或受制貧,身弱財旺而逢生窮,身弱無財富命。
從格看財方法:
從強格局中無財,為富。財弱而受制富。從弱格,局中財星起好作用反為富,壞作用窮。
例:癸 辛 癸 癸 運:庚 己 戊
巳 酉 亥 醜 申 未 午
癸水生酉月,印旺,天干透辛印生,坐比劫,時得癸比,八字從強,財星為忌,弱而受制必富,財為忌神居年柱祖上父母,小時侯貧窮,父亦不吉。
此人早年家境貧寒,又早年喪父,兄弟姐妹多,沒有辦法早年即參軍當兵,退伍後搞運輸業,發財,後做農資生意,發財,現經營一飼料公司,妻子能幹,兄弟姐妹多。
돈을 보는 방법을 억제 :
몸이 왕성하고 재물이 즐비하여 재물이 번성하고,재물성으로는 못하거나 가난한 것을 낳고,약한 재물과 가난을 만나면,몸이 약하고 재물이 없다.
그리드에서 돈을 보는 방법 :
강한 패턴에서 부자,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재물이 약하여 부자가 되다. 약한 상태에서, 국은 부에 좋은 역할을하고, 반대로 부자, 가난한 나쁜 역할.
예:신희운:경기
어, 해, 못생겼어, 신 미오
수라바야는 달을 낳고, 인왕은 하늘을 건조하게 하고, 신인생을 관통하며, 강도에 앉을 때, 때에 비해, 팔자는 강하고, 재성은 금기이며, 약하고 제제는 부자가 될 것이며, 재물은 신의 거주인 주조의 부모이며, 때가 가난하고, 아버지도 길지 않다.
이 사람은 일찍이 집안 형편이 가난하고, 일찍이 아버지를 잃고, 형제자매가 많고, 일찍이 군대에 입대하여 군인이 될 방법이 없고, 제대 후 운송업에 종사하며, 부자가 되고, 농자재 장사를 하고, 부자가 되고, 지금은 사료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내는 할 수 있고, 형제자매가 많다.
五、論官貴(工作、官運、訴訟、牢獄同看)
有官貴可求的看法:
扶抑格的看法:
局中比肩旺,而又不從強,用官,官旺而逢生為官;身弱忌官,局中無官為官,如有,弱而受制為官。
從格的看法:
從比格:
局中無官為官,或弱而受制為官,從比格走官殺運不論虛實皆凶。
從印格:
有官為大貴,無官小貴。從官格,官殺為用旺而逢生為官。
從兒格:
局中無官可為官,局中有官,而與食傷不作用可為官,但易發生官災。
從才格:官不泄才。為官,官泄才也可為官,但因財致禍。
無官貴的看法:(官災、牢獄)
扶抑格的看法局中身弱,官殺旺而逢生,無官且易有官非,局中身旺,用官不見官,或官弱而受制無官且災。
공식적이고 가치있는 관점 :
지지의 관점:
국은 어깨보다 더 왕성하지만, 강하지 않다, 공무원을 사용, 공식 왕은 공무원으로 태어난; 몸이 약하면 벼슬을 기피하고, 국중에는 벼슬이 없는 것이 관이니, 있다면 약하여 벼슬로 인하여 벼슬을 하게 된다.
그리드 보기:
비거에서 :
국중에서 무관이 벼슬을 하거나 약하여 벼슬로 제지하여, 비그에서 벼슬을 떠나 운수하는 것은 허실을 막든 흉악하다.
인격에서:
벼슬이 있으면 대귀하고, 무관이 작고 비싸다. 관격에서 관살은 왕을 위해 벼슬로 태어났다.
그레고르에서:
국에는 관직이 없고, 국에는 관이 있고, 식상과는 효과가 없는 것은 관직이지만, 관재가 발생하기 쉽다.
재격:관이 재능을 빼놓지 않는다. 벼슬을 위해서야 관직이 될 수 있지만, 재물로 화를 냈다.
무관귀의 견해: (관재, 옥살이)
억지의 관점은 국중에서 몸이 약하고, 관살왕이 생을 만나며, 벼슬이 없고, 관비가 생기기 쉽고, 국중신이 왕성하여, 벼슬을 쓰지 못하거나, 벼슬이 약하여 벼슬이 없고 재해를 당한다.
從格的看法:
從強格:
局中有官,到歲運官星不受制時無官且災。
從官格:
局中有食傷,無官,歲運引發易發生官災。
從才格:
官不制身反泄才凶。
從兒格:
傷官傷盡大吉。
以上這些組合就是《滴天髓》的:何知其人貴?官星有理會,何知其人凶?忌神輾轉攻寓意 。
그리드 보기:
강한 Ger에서 :
국에는 벼슬이 있고, 나이가 들면 운관성이 제지받지 않을 때 관직이 없고 재해가 발생한다.
공식에서 :
국에는 식상이 있고, 관직이 없고, 세운이 관재에 걸리기 쉽다.
재적에서:
관직이 몸을 제지하지 않고 반출해야 흉악하다.
그레고르에서:
부상관이 다치다.
위의 조합은 "하늘의 본질을 떨어 뜨리는 것"입니다 : 왜 그 사람이 비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관성이 도리에 의하면, 어찌 그 인흉을 알겠는가? 신이 공략의 뜻을 돌리는 것을 삼가다.
例乾造:丙 甲 乙 庚 運:乙 丙 丁 戊 己
申 午 醜 辰 未 申 酉 戌 亥
乙木生午月以弱50%論,支中無根,又被日幹庚金克合,年上丙火泄甲木,甲又被支中午火所泄,乙木坐財被耗,八字以從弱論命。從弱論命克耗泄全是用神,甲木為忌。
此命從弱,官庚金合身有力,官命。
從弱忌印而局中無印,印又為文憑,必文上大貴,兄弟姐妹文化亦高。
子女也主文貴。
此造財運較好,但不為大富。
丙申運:戊午流年實用神傷官泄日主,必文上大貴,(考上大學)
戊戌運:戊寅流年戊生用神庚金應大吉。
예간조:병갑 을경운:을병정기
신오, 못생겼어. 미신, 해
을목생오월은 약 50%로,지중에는 뿌리가 없고,일간경금과 합,연상병불로 갑목을 배출하고,갑은 정오불에 의해 배출되고,을목은 재물을 소모하고,팔자는 약론으로 명한다. 약론의 명에서 고갈되는 것은 모두 신을 쓰는 것이지, 갑목을 기피하는 것이다.
이 생명은 약하고 관경금은 몸에 잘 맞고, 관명이다.
약한 금기에서 인쇄되지 않고, 인쇄는 졸업장이며, 문학은 매우 비싸고 형제 자매 문화도 높습니다.
자식도 주문이 귀하다.
이 재물운은 비교적 좋지만, 큰 부자는 아니다.
병신운:오오류년 실용신상관 유출일주,필문상대귀,(대학에 합격)
윤운:인류년생용신경김응대길.
例乾造:戊 庚 甲 甲
辰 申 子 子
甲木生申月,官星當令,雖坐下子浮水印星,又得甲木比劫坐下子水幫身,但官星貼身而制,終嫌身弱,此命為扶抑格,以印星為用。此造身弱喜印,印旺而逢生為官之命,印星坐下有力為喜,有文憑,有學識。
갑목생신월, 관성이 명령을 내리면, 비록 하위 워터마크 별에 앉았지만, 또 갑목이 아래 물줄기보다 몸을 도우지만, 관성은 밀착하여 제작하여 결국 몸이 약하다는 것을 의심하고, 이 생명은 인성용으로 사용된다. 이 창조는 약한 기쁨 인쇄, 인왕은 공무원의 삶으로 태어났다, 인성은 기쁨으로 앉아, 졸업장, 지식을 가지고있다.
六、 病傷
在八字中什麼樣的組合,為病,為傷,為殘呢?
命局中的用神弱而受制,忌神旺而逢生其所代表的部位會有病傷之殘,但又如何區分病、傷、殘呢?
首先我們要看干支,天干主外,地支主內。
命局中天干用神弱而受制,忌神旺而逢生,多應外來傷災,地支為用神弱而受制,忌神旺而逢生為病。
大運吉,流年凶時,多為傷,突發事件;大運凶,流年凶時為病。
命局中忌神很旺,用神很弱,大運流年組合應凶時為病。
傷殘的資訊完全相同,均以五行類象而區分喜忌。
傷殘主要圍繞甲乙寅卯庚辛申酉為凶很旺時、為用很弱時,四肢都有傷災。
風水對疾病的調理作用
一個人的家居環境不同,對一個人的五行旺衰影響也不同,所以對疾病的治療就必須結合風水進行調理,達到五行平衡,陰陽暢通,真正的作到人間的長壽星。
어떤 종류의 조합, 질병, 부상, 장애? 생명의 국은 약한 신으로 구속되고, 신이 왕성하고, 그 부위가 아프고, 아프지만, 질병, 부상, 장애를 구별하는 방법?
첫째, 우리는 간지, 하늘의 주요 외부, 지주 내부를 보게 될 것입니다.
명국에서 천간은 신이 약하여 제제를 받고,신이 왕성하여 산재하는 것을 기피하고,외지의 재해에 많이 응해야 하며,땅은 신약으로 제해지며,신왕을 기피하여 병이 생기는 것을 삼가야 한다.
큰 행운, 년 동안 사나운, 주로 부상, 비상 사태; 대운이 흉악하여, 유년시 흉악할 때 병이 나다.
명국에서 기신이 왕성하고, 사용신이 약하고, 대운유년 조합이 흉할 때 병이 나야 한다.
장애에 대한 정보는 정확히 동일하며, 모두 다섯 줄의 이미지로 구별됩니다.
장애는 주로 갑을인 첩경신신희가 흉악할 때, 쓰기가 약할 때 팔다리가 다쳤을 때를 중심으로 한다.
풍수는 질병의 컨디셔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의 가정 환경은 다른, 사람의 다섯 라인 왕쇠에 다른 영향, 그래서 질병의 치료는 풍수와 함께 컨디셔닝해야합니다, 다섯 라인 균형에 도달, 음과 양은 원활하게, 정말 인간의 장수 별에.
七、牢獄
官為用弱而受制。官為忌旺而逢生。
身弱用比,官殺旺而為忌神。
身弱官殺混雜,財生旺殺。
用官,官星被傷。(身旺傷官見官)
身旺官印相生。
從強格,官星有根。
身旺不能論從者,局中無官殺且羊刃疊見者。
總之,官為用被制,為忌神旺再逢生,在命局中發揮了壞的作用多為官災。
일곱, 감옥
벼슬은 약을 사용하기 위해 구속된다. 벼슬은 왕을 기리기 위해 생을 만난다.
몸이 약하면 비비를 사용하고, 벼슬은 왕을 죽이고, 기신으로 삼는다.
몸이 약하여 관살이 뒤섞여 재물이 왕성하다.
벼슬을 쓰다. 관성이 다쳤다. (부상관견관)
몸이 왕성하여 관인이 상생하다.
강격에서 관성에는 뿌리가 있다.
몸이 왕성하면 종에 대해 논할 수 없고, 국중에는 관직이 없고 양날이 겹친다.
요컨대, 공무원은 신왕의 재회를 기피하기 위해, 주로 공식 재해에 대한 나쁜 역할을했다.
八、子女
在八字中男命以食神為男孩,傷官為女兒;
女命以食神為女孩,傷官為男孩,在命局中並不是有傷官就生男孩,食神就看作女孩,鬚根據不同得命局,不同得作用而決定,什麼樣的命局生男孩呢?
男命:食為用,起到好的作用生男,傷官起到好的作用生女孩。
女命:傷為用,起到好的作用,生男孩,食神起到好的作用生女孩。
子女貴賤:在八字中看子女貴賤,看子女星在命局中為用為忌時的旺衰對命局產生的影響而決定,具體看法如下:
貴法:食傷為用,有力旺象;
食傷為用,財制印星;
食傷為用,天地一氣;
食傷為用制,局中無財,吉;
財為用,食神生財吉;
食傷為忌,得印製之吉;
食傷為忌,財旺化之 吉。
以上事實上為吉為用時的看法,總之,為用時旺;為忌時弱而受制,皆以吉斷。
여덟 단어에서 남자는 소년으로 식신을 가지고, 딸로 장교를 다치게;
여자의 삶은 소녀에 대한 식신을 먹고, 소년에 대한 부상 장교, 인생에서 부상 장교가 소년을 낳지 않는다, 식신은 소녀로 간주됩니다, 다른 운명에 따라, 다른 역할은 결정, 어떤 종류의 삶은 소년을 낳는다?
남성 생명 : 음식 사용, 좋은 역할 출생 남자, 부상 장교는 여자를 낳는 좋은 역할을한다.
여성 생명 : 부상은 좋은 역할을하고, 소년을 낳고, 식신은 소녀를 낳는 데 좋은 역할을합니다.
자녀 귀천:팔자에서 자식을 보고,자식별이 생명국에서 금기시의 왕쇠가 생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결정되는 것을 보면,구체적인 견해는 다음과 같다.
당신의 방법 : 음식 부상은 사용, 강한 왕 코끼리;
음식 부상은 사용, 돈 인쇄 별;
음식 부상은 사용, 하늘과 땅은 호흡;
사용을위한 음식 부상, 국은 돈, 길하지 않습니다;
재물을 사용하고, 식신은 재물을 낳는다.
음식 부상은 금기이며, 인쇄의 길입니다.
식상은 금물이며, 재물은 왕성하게 변합니다.
위의 사실은 시간의 관점에서 길, 요약, 시간 왕에 대한; 때에 약하지 않게 제지하는 것은 모두 길조로 끊긴다.
在什麼情況下生子女是吉的看法:
子女星不吉,但子女星為用神,應在子女星旺年或逢生之年,或制住傷子女星的五行時,所生子女吉,子女星為忌時,生在子女星受制的年份子女吉。
子女星為用神,在局中弱而受制時,生在子女星受制年份凶,子女星為忌時生在子女星逢生或旺時凶。
總之,在用神年生子女吉,在忌神年生子女凶,這裏講的是大運流年的作用結果與命局論吉凶,應吉則吉,應凶則凶,另,如果子女生在自己用神的字的月份,子女吉,但真正作到優生優育,在懷孕期間,居住環境對子女的影響至關重要,十月懷胎,要想真正的龍子鳳女,就要相信風水環境對生育優劣的影響。
어떤 상황에서 자녀를 낳는 것이 길의 견해입니다.
자식 별은 길지 않지만 자식별은 신으로 삼는다. 자식 별이 왕성하거나 생애가 되면, 또는 자식 별을 해치는 다섯 줄을 거느리고, 태어난 자식은 길하고, 자식 별은 기피할 때, 자식 별이 제제를 받는 해에 자식 길에서 태어난다.
자식별은 신을 사용하기 위해 국중에서 약하고 제제를 받을 때, 자식별이 제제된 해에 흉악하게 태어나고, 자식별은 기피할 때 자식별이 생을 만나거나 왕성할 때 흉악하게 태어난다.
요컨대, 신년에서 태어난 자녀 길, 기신에서 태어난 자식의 사나운, 여기에 대운유년의 역할 결과와 운명의 길흉에 대해 이야기하고, 길종길, 흉악해야 한다, 또, 자식이 자신의 신의 글자를 쓰는 달에 태어난 경우, 자식은 길하지만, 정말 우생우육으로, 임신 중 주거환경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중요하며, 10월 임신, 진정한 용자봉녀를 원한다면 풍수환경이 출산의 우열에 미치는 영향을 믿어야 한다.
子女夭折傷殘的看法:
所謂的克子也就是在自己的八字裏,顯示出子女不吉的資訊,不能理解為父母對子女不好,或子女不好,而是子女星在八字中起到壞作用的資訊體現。
子女相貌的看法:
根據六親作用關係公式中的規定,看子女星在命局中所起到的好壞作用,若好就美麗;壞就醜陋。
八字無子女的看法:
從八字中看子女貴賤很容易,但要看無子或無女,必須參照家居風水。
자녀가 사망하고 불구가 된 것에 대한 견해:
이른바 케지는 자신의 팔자에 자식이 길지 않다는 정보를 보여주고, 부모가 자식에게 나쁘거나, 자식이 나쁘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없지만, 자식별이 팔자에서 나쁜 역할을 하는 정보의 구현이다.
자녀의 외모에 대한 견해:
여섯 친척의 역할 공식의 규정에 따르면, 좋은 경우, 좋은 또는 나쁜 역할의 삶에서 아이들의 별을보고; 나쁜 것은 못생긴 것입니다.
자녀가 없는 팔자의 견해:
팔자에서 자식을 보면 귀천이 쉽지만, 자식이 없거나 없는 것을 보려면 가정 풍수를 참조해야 한다.
八、考運升學
八字中有利於升學的標誌,印為用時,旺而逢生;
為忌時弱而受制,主學業有成,印為用時弱而受制為忌神時,旺而逢生,主學業無成。
八字的先天組合,決定了人一生的信息,要想學業有成,必須具備以下資訊:
身弱用印,印旺官星生印
身弱用印,財不破印
身旺用官,局中無印
身旺用財,局中無印
不利升學標誌:
身弱用印,局中無印,或財多破印
身弱用比,官星旺而無印通關。
여덟, 시험 및 교육
팔자에 있는 진학에 유리한 표시는, 사용시용으로 인쇄되어 왕성하게 생겨난다. 때가 약하지 않도록 제지하고,주된 학업은 성공하고,때는 약하고,기신으로 인봉될 때,왕은 생을 만나며,주 학업은 성공하지 도는 않는다.
팔자의 선천적 인 조합은 사람의 삶의 정보를 결정, 학업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있어야합니다 :
몸이 약하면 인을 쓰고, 인왕관성은 인을 낳는다
몸이 약하면 인장을 쓰면 재물이 도장을 깨지 않는다
몸이 왕성하여 벼슬을 쓰니, 국에 인봉이 없다
몸이 왕성하여 재물을 쓰니, 국에 인봉이 없다
불리한 진학 표지판:
몸이 약하면 인장을 쓰거나, 국에 인인이 없거나, 재물이 많이 깨져 있다
몸이 약하면 비비를 사용하고, 관성이 왕성하여, 인문통관이 없다.
===
九、論壽元 논 수원
論壽元與災禍的看法:
生老病死是人生的自然規律,但是一提起“死”這個字,是中國人最忌諱。我們從命理的研究角度就不得不討論這個問題。
八字論生死,從理論上講是沒有多大難度,但在實際應用中並沒有那麼簡單。一個人的壽元,會受諸多因素的影響,也就是說同年同日生的人不會同年同月死。但他們所經歷的吉凶一定是一樣的,只是吉凶的程度、大小不同而已,故他們受諸多因素的影響所註定的生死時間也會前推後移。
從我們目前掌握的資料看,以《滴天髓》注釋最為簡明,書雲:“何知其人夭,氣濁神枯了”,這麼簡單的一句氣濁神枯不知困擾了我們多少年,窮經皓首亦不得其解。還有一句:“何知其人凶,忌神輾轉攻”這句話似乎好理解一點。此兩句只是講夭與凶的命理組合,我們今天所探討的是壽元與災禍,用《滴天髓》這兩句話是不可能全部函蓋的,但是我們可以提煉出些許思路與看法。
那麼看壽元都有哪些方法呢?
以筆者整理出的資料來看,有以下幾種:
沖限運為凶
忌神歲運並臨
수원과 재앙에 대한 견해:
생로병사는 인생의 자연법칙이지만, 이 단어를 언급하면 중국인이 가장 금기시하는 것이다. 우리는 생명 과학 연구의 관점에서이 문제를 논의해야합니다.
삶과 죽음의 여덟 단어 이론은 이론적으로 어렵지 않다, 그러나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수원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즉,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같은 해에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경험하는 길흉은 길흉의 정도와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요인에 의해 운명적인 삶과 죽음의 시간이 뒤쳐질 것입니다.
우리가 현재 가지고있는 정보에서, "하늘의 본질을 떨어 뜨리기"주석은 가장 간결하다, 책 구름 : 왜 그의 사람들이 죽은 것을 알고, 가스 탁신이 죽은, 그래서 간단한 문장은 몇 년 동안 우리를 괴롭혔는지 모르겠어요, 가난한 경호 머리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문장이 있습니다 : 왜 그의 살인을 알고, 이 문장은 조금 이해하기 좋은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단지 죽음과 사나운 삶의 조합에 대해 이야기, 우리는 오늘 수원과 재해에 대해 이야기, 이 두 문장의 "하늘의 본질을 떨어 뜨리다"는 것은 모든 편지로 커버 할 수 없습니다,하지만 우리는 몇 가지 생각과 관점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원을 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자가 정리한 자료를 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가 있다.
운수 제한은 흉악하다
신세운이 찾아오지 않도록 하다
反吟(相沖),伏吟(自刑)
古書雲:“反吟見反吟,兩眼淚淋淋”,給人一種見到反吟或伏吟就不吉利的感覺,其實反吟、伏吟在實際應用中是有條件限制的,首先是用神反吟(相沖)。應用反吟一定要根據斷應期的劃分條件,即限運。如;在用神限運,不論行運為忌神或用神,與用神相沖,用神受傷應凶。如果當行運與八字的限運資訊不同步時,災應在六親身上發生。如限運的用神與大運的忌神相沖(反吟),剛好在限運內,日主應凶。
反吟分天克地沖和地支相沖兩種,天克地沖大於六沖的力量,原局反吟的資訊大運與命局的反吟信息。
例乾造:癸 壬 丁 丁 運:辛 庚
卯 戌 未 未 酉 申
8 18
命局日主身弱,有壬水合丁火的大凶組合,不會超過30歲,再看地支,戌未都是忌神,只有年支卯未用,第一步運行辛酉,酉金沖卯木時主沖,此運應凶。己未流年,又出現三未伏吟,未土生旺酉金,此年死於肝病。
例乾造:丁 癸 丙 癸 運:壬 辛 庚
酉 卯 午 巳 寅 醜 子
10 20 30
八字身旺,用癸水、酉金。
原局酉金臨太歲沖克卯木,卯受制30歲前不應大凶。這個反吟是用神制忌神的伏吟,故不應大凶。
庚子運:為用神運,與命局忌神相沖,而且是天克地沖,此運凶。這是大運提示給我們的凶的資訊。
94甲戌流年,戌土制子水用神應凶。
반음(상충), 복음(자형)
고대 책 구름 : 반음, 두 눈물, 사람들에게 반음 또는 복음이 예의가 아니라는 느낌을 주고, 사실,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반음, 복음은 조건부 제한이 있으며, 먼저 신으로 반음 (상충)을 사용합니다. 반사를 적용하는 것은 중단 된 응답 기간의 분할 조건, 즉 운송 제한에 따라야합니다. 같은; 신으로 운을 제한하든, 운을 기피하든, 신을 사용하든, 하나님을 사용하여 돌진하든, 하나님의 상처는 사나운 것이어야 한다. 운송이 8단어 제한 정보와 동기화되지 않은 경우 재해는 6명의 친척에게 발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을 제한한 신과 대운의 기신이 서로 충돌하면, 마침 운이 제한되는 안에, 일주는 흉악해야 한다.
반음은 하늘과 땅,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며, 천커는 여섯 펀치의 힘보다 크며, 원래 반음 정보 대운과 운명의 반음 메시지.
예간조: 딩딩딩운: 신경
미완성 신
8 18
운명의 날의 주요 몸은 약하고, 수라바야와 딩화의 큰 사나운 조합이 있으며, 30 세를 초과하지 않을 것이며, 땅을 다시 보고, 모든 신을 기피하지 않고, 단지 연간 지원, 첫 번째 단계는 신을 실행, 금은 주 펀치를 돌진, 이 행운은 공격적이다. 몇 년 동안, 또 다른 세 가지 비복음이 나타났다, 금의 출생, 간 질환으로 사망.
예간조:딩이병운:신경
오오, 인, 못생겼어
10 20 30
팔자는 몸이 왕성하여, 수라바야와 금을 사용하다.
원국인 김림태세는 도치기를 씻기고, 30세까지는 큰 흉악을 겪어서는 안 된다. 이 반음은 신으로 신의 복음이 기피하는 것이므로, 대범해서는 안 된다.
경자운:신운을 사용하기 위해,명국과 신과 충돌하고,또한 천경지충,이 운흉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큰 행운의 힌트의 사나운 메시지입니다.
94갑류년, 토제자수용신이 응대하다.
伏吟 복음
伏吟也是傷亡的重要資訊,此資訊的使用條件為忌神伏吟。忌神伏吟的大運,六親應災自己無災,同時要看行運與限運的組合而定。原局忌神在31—45歲出現,而此時大運在20—30之間,運與原局限運資訊不符,災一般為小災或應災六親身上。
原局忌神伏吟:年時伏吟,一般有克父、克子資訊。或在幼時喪祖父、祖母。或子女先自己而去,白髮人送黑髮人。
月柱伏吟,兄弟不吉。日支伏吟,婚姻不順。
大運伏吟命局,伏吟到那一個宮位,那一個宮位所代表的六親應災。
例乾造:辛 辛 辛 庚 運:庚 己
亥 醜 酉 寅 子 亥
9 19
身弱用印:
己亥大運,地支亥水忌神伏吟,年柱伏吟代表祖上父母,會有父母去世。
己土印星為用,流年甲戌,甲木克合己土用神應凶。此年喪母。乙亥年父病重,丙子年去世。
例乾造:己 丁 癸 戊 運:丙 乙
醜 卯 卯 午 寅 丑
3 13
八字從弱論命。
乙丑大運,用神伏吟,己酉流年,酉金沖卯,泄醜土用神,父親去世。
복음
푸음은 또한 사상자에 대한 중요한 정보이며,이 정보의 사용 조건은 금기입니다. 신복음의 대운을 기피하고, 육친은 재해에 응하여 스스로 재해를 맞을 수 없으며, 동시에 운수와 운송제한의 조합에 따라 달라진다. 31-45 세의 원래 국 금기, 그리고 20-30 사이의 유니버시아드, 원래 제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운송, 재해는 일반적으로 작은 재해 또는 여섯 친척에 응답합니다.
원래 국 금기 복음 : 년 복음, 일반적으로 키, 키코 정보가 있습니다. 또는 어린 나이에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잃는다. 또는 아이들은 먼저 가서, 흰 머리는 검은 머리를 보냅니다.
월주가 복음하면 형제가 길지 않다. 날이 맞으면 혼인이 잘 안 된다.
대운은 그 궁위까지 복음하고, 그 궁위가 대표하는 육친은 재난에 응한다.
예간조: 신신신경운:경기
해추, 인자, 해
9 19
약한 인쇄:
기해대운, 지해수 기신복음, 연주복음은 조부모를 대표하며, 부모가 돌아가실 것이다.
자기의 토인별을 쓰면, 유년갑갑이 있고, 갑목이 자기의 흙과 합하여 신을 쓰면 흉악하다. 이번 해에 어머니를 잃었다. 을해년 아버지는 병이 심하여 병자년에 돌아가셨다.
예간조:자기정운운:병을
못생겼어, 오오, 못생겼어
3 13
팔자는 약에서 명한다.
을 추악한 대운은 신으로 복음하고, 자기는 유년을 흘리며, 금을 흘려보내고, 추악한 흙을 배출하여 신을 쓰며,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流年反吟、伏吟
當大運為忌神大運,而流年出現又為原局忌神,而且正對應限運,應大凶。
乾造:乙 壬 庚 丁
酉 午 午 亥
八字以從弱論命。丁醜大運,丙子流年,從弱格醜土為印星,生扶酉金不吉,子沖午不吉,子醜合絆不沖午應吉。此年有病傷但沒有生命之憂。丁醜流年,丁絆壬應凶。醜生酉為凶,此年死亡。
乾造:壬 癸 壬 壬
子 醜 寅 寅
八字身旺論命。
乙卯大運,戊寅流年,戊制身應吉,乙木制戊土不克身吉變凶。地支寅卯為用,此年劫財傷人。被判死緩。
乾造:乙 甲 乙 甲
未 申 亥 申
八字以身弱用印比論命。未生申為忌。
丙戌大運,己未流年,流年己財合甲不吉,地支未為忌出現,此年大凶。
유년기에는 반음하고 복음한다
대운이 신의 대운이고, 유년기에 나타나면 또 원국기신이 되고, 또 운에 한정되어 있을 때, 대범해야 한다.
건조: 을, 징딩
정오, 정오
팔자는 약에서 목숨을 논한다. 딩 추악한 대운, 병자류년, 약한 격자 추토에서 인성으로, 생부부금불길, 자충오불길, 자추합이 어지러우면 정오에 응길하지 않는다. 한 해 동안 병상이 있었지만 생명에 대한 걱정은 없었다. 정추류년, 딩은 흉악해야 한다. 추악한 낯을 가리고, 이번 해에 죽었다.
건조 : .
자 못생겼어 인인
팔자신왕 논명.
을사대운, 첩인류년, 제신이 길해야 하고, 을목제 토가 몸집이 변하여 흉악하다. 지지인은 쓰이며, 금년에 재물을 빼파하여 사람을 해치고 있다. 사형 집행유예를 선고받다.
건조: 을, 갑, 을, 갑
미신해신
팔자는 몸약으로 인비로 명한다. 태어나지 않은 신은 금물이다.
병희대운은 이미 세월이 흘지 않았고, 유년은 자기의 재물이 갑을 맞지 않아, 땅지께서는 금물이 나타나지 아니하여, 올해 대범하였다.
偏枯的八字結構,身旺無泄制,身弱不從,弱而無依。
日主旺,又行印比運應凶,或原局用神受制的運年應凶。
日主弱,又行財官傷運或原局之根被拔的歲運應凶。
乾造:乙 乙 丙 壬
醜 酉 寅 辰
八字以身弱用印比論命,八字身弱年月為忌神無制應凶。
甲申大運為忌神大運,提示申沖寅應凶。甲戌流年天干為用,流年戌生申,申加力沖寅、地支辰戌沖、辰受傷壬旺制丙,此年受傷殘疾,性命不丟。
시들고 시든 팔자 구조로 몸이 왕성하고, 몸이 약하고, 약하고, 의지가 없다.
일주왕은 또 인비운이 흉악하게 되거나, 원국에서 신으로 제하의 운년을 행하여 흉악하게 하시나.
일주가 약하고 재관상운이나 원국의 뿌리가 뽑힌 세운이 흉흉하다.
건조: 을, 을, 병
추악한 인진
팔자는 몸약으로 인비로 명하고, 팔자는 몸이 약하고 연월은 기신무제응으로 삼는다.
갑신대운은 기신대운으로 신충인에게 응모를 제의했다. 갑유년천간은 용으로, 유년은 신을 낳고, 신가력충인, 지지진충, 천상은 왕제병을 다쳤고, 올해 상해장애로 목숨을 잃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