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급식 따뜻한 한 끼의 사랑 나눔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은 행복해 질 수 있다.
10월 8일 (화)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 ) 봉사원 30여 명은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상호) 주관 자원봉사단체 운영으로 실시하는 IBK기업은행과 유관단체가 함께하는 사랑의 밥차 행사에 참여했다. 하남지구협의회 봉사원은 매달 두 번째 화요일마다 나눔 활동을 하고있다.
기업은행 후원으로 몇 년째 지속해서 운영하는 사랑의 밥차는 자원봉사센터 최은숙 팀장 방민제 대리의 준비로 적십자 봉사원은 음식 솜씨를 발휘하여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은 화이팅!으로 시작하며 각 단위봉사회 회장을 중심으로 책임 역할을 분배하여 체계적으로 일을 할 수 있게 지시한 후 경기도민을 위한 공모사업 (500만 원 상당 지원) 선정되어 강금덕 서기 전난순 재무와 함께 교육을 받으러 갔다.
오늘의 메뉴는 흑미 햅살밥 김치 시원한 된장 콩나물국, 닭도리탕, 청모묵 무침, 등이다. 구수한 맛있는 음식 냄새가 배식 시간을 기다리는 어르신의 식욕을 돋게 했다.
지역의 어르신 70세 이상 저소득층 및 장애인 등 300여 명 대상으로 실시하는 나눔 활동은 장소가 이동되어도 어르신의 발길은 먼 길도 찾아오는 인기가 많은 사랑의 밥차에 "감사하다 맛있다 "라는 말을 전하는 어르신이 많았다.
신규 봉사회 결성식을 만든 하남 농협 봉사회(회장 이왕수)봉사원은 새로운 첫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친목도 다지며 보람된 시간이라고 말했다.
첫댓글 김포는 돼지때문에 모든행사가 취소되고 있어요. 계속 이어지는 곳이 부럽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
IBK 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사랑의 밥차 출동으로
장애인 및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급식 활동을 전개하신
하남지구협의회 봉사원 여러분 수고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