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 기반: 미국 외교와 인종적 상상에 있어서 일본과 한국의 군사 매춘과 전쟁 고아의 역할
영어 자료
한국 자료
한국 정부는 1950년대와 1960년대에 군사 매춘을 장려하기 위해 유사한 민족주의적 어법을 사용했습니다. 일 본과 마찬가지로 미군이 일반 국민을 공격하는 것이 미국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외화벌이를 통해 경제를 발전시키 는 수단으로 변질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다. 초기 캠프타운의 허가는 1950년대 한국의 극심한 빈곤 때문이었으나, 이러 한 지역의 성장으로 인해 정부의 개입이 더욱 커졌습니다.23 1960년대 박정희 정권 하에서 다수의 정부 기관 이 캠프타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성매매 근거로 기지촌 성매매를 특별 관광산업으로 지정한다.24
현지 한국 관리들은 월간 '예절과 선행 강의'를 후원하여 기지촌 매춘부들에게 '미군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여러분은 모두 애국자입니다. 너희들은 모두 우리나라의 외화벌이를 늘리기 위해 활동하는 민족주의자들이다. 그런데 그들은 우리에 게 한국 여성으로서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미군에게 굴욕적인 행동을 보여주지 말라고 말했다.”25 이 연설은 긍정적 인 관계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한국의 이익을 위해 미국과 손을 잡고, 성매매를 장려하면서 한국 여성으로서 의 존엄성을 유지할 것을 요구했다. 한국 여성의 존엄성은 민족주의 서사의 순결 개념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모순된 요구는 균형을 맞추는 것이 불가능합니다.26 전 캠프타운 성노동자였던 김애란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GI들은 우리를 '달러-'라고 칭찬한다.
애국자를 얻는다.”27 정부는 기지촌 주변 성산업의 성장을 장려했지만 이는 경제성장을 위한 필요악으로만 여겨졌다. 관련된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신 의 일을 자랑스러워하기보다는 부끄러워했고 적은 돈으로 힘 든 상황을 겪고 정부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고 느꼈습니다.28 이러한 선택 의지 의 부족은 과거 매춘부였던 여성들이 생각하는 주제입니다. 성산업은 경제적 필요 때문에, 또는 강압이나 강압의 결과로 그렇게 했습니다. 대조적 으로, GI는 고난의 여행으로 간주되는 가운데 캠프타운을 "성적 천국"으로 묘사했습니다.29 미군과 한국의 민간인 사이의 상호 작용이 있었던 지역 은 비공식적으로 다른 지역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완충 구역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외국의 영향.30 이 지역에 거주하는 매춘부의 역할은 일반 주민 들이 미군 주둔으로 인한 가장 심각한 영향에 직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희생의 역할이었습니다.
한국전쟁이 진행되면서 이 지역에 군인들이 많이 주둔하게 되면서,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해지면서 군대 에 얽매이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일본의 성노동자들과 마찬가지로 한국 여성들은 자신의 몸을 배급, 담배, 재킷과 교환했 다.41 그들은 양공주 ('서쪽 공주'), 양갈보 ('서양 창녀') 라는 경멸적인 별명을 얻었다 .42 이번에도 경제적 강압이 작용했다. 부채 속박 시스템을 통해 여성이 포주, 클럽 또는 관리자에게 묶여 있는 역할.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