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udi A6 Avant 출시>
해외 포럼에서 번역기로 긁어와서 문맥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많으니 참고하셔서 읽어주세요.
줄이고 줄였는데도 많이 길어요. 굵은 글자만 보셔도 됩니다.
Audi Grandsphere Concept (상) / Audi A6 Avant (하)
핵심 1. 디지털화 및 개인 맞춤형 조명 기술 *상하 분리형 헤드라이트 미 채용
첨단 조명 기술은 도로 안전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며 아우디 DNA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헤드라이트와 리어라이트의 디자인은 디지털화에 중점을 두어,
운전자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A6 아방트의 외관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디지털 조명 디스플레이는 다른 도로 사용자와의 소통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국에서는 A6 아반트가 헤드라이트당 48개의 개별 LED 세그먼트로 구성된 디지털 LED 주간 주행등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전면과 후면에 총 7개의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개별 세그먼트가 지능적으로 밝아지고 어두워지는 액티브 시그니처로 설계되어 새로운 A6 아반트는 개인화에 상당한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잠금을 해제하거나 내릴 때 모든 동적 조명 효과로 운전자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귀가 및 퇴근 기능을 통해 개별 LED 세그먼트가 몇 밀리초 간격으로 차례로 활성화되어 정지 상태에서도 새롭고 미래지향적인 조명 시퀀스를 만들어냅니다.
핵심 2. 다양한 선택지 : 10가지 색상, 프로그레시브 휠(18~21인치 옵션) 및 Audi exclusive
운전자는 단단한 마감의 아르코나 화이트를 포함하여 A6의 10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레이셔 화이트, 미토스 블랙, 그레나딘 레드, 플로렛 실버, 피르마멘트 블루, 아스카리 블루, 크로노스 그레이는 메탈릭 마감재로 제공되며 미드나잇 그린이라는 새로운 색상 옵션도 있습니다. 옵션 선택 항목은 펄 효과 데이토나 그레이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휠에 관해서는18인치에서 21인치까지 다양한 진보적인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A6 아방트에는 더욱 다양한 전용 아우디 옵션이 있어 더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는 독점적인 외관 색상 외에도 새로운 인테리어 및 가죽 색상도 포함됩니다.
핵심 3. 공기역학: 연소 엔진이 장착된 아우디 아반트의 최고 공력 계수 (0.25CD)
신형 아우디 A6 아반트의 스포티한 디자인은 뛰어난 공기 역학에 기여하여 항력 계수(Cd 값)가 0.25임을 보장합니다.
이것은 아우디 역사상 연소 엔진을 장착한 아반트의 최고 가치입니다.
신형 A6 아반트의 공기역학과 전반적인 차량 음향도 최고 수준입니다.
예를 들어, 차량의 방음은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30% 개선되었으며, 재료의 무게는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더 촘촘하게 밀폐된 창문과 최적화된 도어 씰은 실내에서 더 쾌적한 음향을 보장하여 기내 웰빙을 향상시킵니다.
새로 개발된 엔진과 변속기 마운트 부싱은 더 부드럽고 조용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변속기 기어 톱니의 모양도 최적화되어 S트로닉의 음향 성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19인치 이상의 휠에 장착된 모든 타이어에는 소음 흡수 장치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타이어 내부에 있는 폼 링으로, 공기 진동을 줄여 차량 소음 수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4. 넓은 실내 공간 (휠베이스가 거의 3m 육박)
전체 길이가 4,990mm인 아우디 A6 아반트는 이전 모델보다 60mm 더 깁니다. 휠베이스가 2,927mm로 장거리 여행 시 더욱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으며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A6 아반트는 사이드미러 없이 폭이 1,880mm 미만입니다.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전환식 파노라마 유리 지붕은 넓은 느낌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거의 모든 조종석과 후방에 걸쳐 있으며 내부가 빛으로 가득 차거나 효과적으로 그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홉 개의 세그먼트가 다양한 패턴의 기초를 이루며, 영역을 켜고 끌 수 있어 완벽한 눈부심 보호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커튼"은 루프 모듈의 버튼을 통해 작동됩니다.
(타이칸 GTS에 먼저 도입되었음)
신형 A6 아방트의 짐칸은 최대 503리터의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폭이 1,050mm인 덕분에 두 개의 큰 여행 가방을 나란히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표준 40:20:40 접이식 뒷좌석은 스키 장비와 같은 항목에 대해 가변 적재가 가능합니다. 뒷좌석 등받이가 완전히 접히면 수하물 용량이 최대 1,534리터까지 증가합니다. 철도 시스템, 수납 및 수하물 수납 공간 패키지, 그리고 칸막이 네트도 A6 아방트의 표준 장비의 일부이며, 그 활용도를 더욱 높입니다. 전동 테일게이트는 기본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5. 비즈니스 라운지: 인테리어 디자인 철학 (새롭게 출시된 A5와 Q6 e-tron과 복사 붙여넣기 수준, 소재 차별화)
아우디 A6 아방트의 인테리어는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 철학의 특징을 반영합니다.
첫째, 내부는 '인간 중심'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의 요구에 체계적으로 부합합니다.
두 번째, 특별 기능은 "디지털 콕핏"으로, 탑승자 앞에 아우디 MMI 디스플레이 형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아우디 A6는 "소재 중심 디자인"으로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함께 넉넉한 공간 감각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킵니다.
명확한 구조와 논리적 작동 개념은 모든 상황에서 개요를 보장하며 네 번째 특징인 "시각적 명확성"을 나타냅니다.
6. 뛰어난 기능 / 압도적인 경험 (프론트 헤드레스트 스피커 탑재)
편안함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 덕분에 A6 아반트에서의 여행은 단순히 최고 수준의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운드 & 비전 팩의 일부로 제공되는 뱅앤올룹슨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오디오 즐거움을 더욱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최고급 버전 팩은 각 전면 헤드레스트에 두 개의 스피커가 추가로 장착되어 사운드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뛰어난 3D 사운드는 고효율 앰프와 서브우퍼를 포함하여 총 16개 또는 20개의 스피커에서 생성되며, 각각 685와트 또는 810와트입니다. 헤드레스트 스피커는 개인화 서라운드 사운드와 더욱 몰입감 있는 음악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프롬프트와 전화 통화가 운전자에게 특별히 전달되므로 매우 정밀한 오디오 출력이 가능합니다.
4존 자동 온도 조절 패키지는 운전석, 조수석, 뒷좌석 외부의 공기 온도, 부피, 배기구를 별도로 조절하여 특히 높은 수준의 온도 쾌적성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뒷좌석에 앉은 승객은 센터 콘솔에 있는 별도의 실내 온도 조절 장치를 사용하여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효율적이고 고성능: MHEV 플러스 기술 (2.0TDI) / 새로 설계된 엔진 (2.0TFSI)
새로운 A6 아반트는 출시 시 영국에서 가솔린과 디젤이라는 두 가지 엔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디젤 유닛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MHEV 플러스)을 갖추고 있어 부분적으로 전기화되어 있습니다. MHEV 플러스 시스템은 내연기관 차량을 지원하고, 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며, CO2 배출을 줄여줍니다. 그것은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8볼트 배터리, 벨트 알터네이터 스타터, 그리고 통합 전력 전자 장치가 장착된 새로운 파워트레인 발전기입니다.
리튬 인산철로 만들어진 리튬 이온 배터리는 저장 용량이 1.7 kWh입니다. 벨트 교류 발전기 스타터의 주요 기능은 엔진을 시동하고 배터리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입니다. 파워트레인 발전기는 부분적으로 전기 구동을 가능하게 하고, 추가적인 토크를 제공하며, 감속 시 배터리에 에너지를 다시 공급합니다.
ㅇ 부분 전기 주행 (주차 또는 저속 정체구간)
ㅇ 최대 18kW의 부스트: 정차 및 이동 중 시동을 걸거나 추월할 때 연소 엔진 차량을 지원
ㅇ 최대 25kW의 재생: 감속 시 파워트레인 발전기는 에너지를 회수하여 최대 25kW의 전력을 다시 배터리에 공급(재생)
ㅇ 48볼트 시스템은 전기로 구동되는 에어컨 컴프레서를 엔진이 정지되어 있을때도 사용할 수 있게 함 ; 성능저하없음
- 아우디 A6 아반트 2.0 TFSI 204PS: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엔트리 레벨 버전
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해 시동 정지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전륜 구동 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4 PS를 제공하며 최대 토크는 340Nm입니다. 수많은 수정이 새로 설계된 엔진의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2.0 TFSI는 부분 부하 운전에 특히 유리한 수정된 밀러 연소 공정을 사용합니다. 밀러 사이클에서는 흡기 밸브가 일찍 닫히기 때문에 엔진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2.0 TFSI에는 가변 터빈 형상(VTG)의 터보차저도 있습니다. 이것은 직접 분사 엔진의 응답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VTG는 낮은 엔진 속도에서도 더 부드럽고 민첩한 토크 빌드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2.0 TFSI는 항상 빠르고 부드럽게 변속되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인 7단 S트로닉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 아우디 A6 아반트 2.0 TDI 204PS: 2.0 TDI
204 PS와 최대 40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효율성과 편안함을 높이기 위해 엔진은 MHEV 플러스 기술로 부분적으로 전기화되어 있으며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부분적인 전기 운전과 높은 에너지 회수는 탄소 배출을 줄여줍니다.
48볼트 벨트 알터네이터 스타터는 엔진을 조용히 시동하여 TDI의 편안함을 높여줍니다.
차량은 시동을 걸 때 더 빠르게 반응하며 눈에 띄게 민첩합니다.
2.0 TDI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콰트로 울트라 사륜구동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8. 스포티함과 편안함의 완벽한 조화: 섀시 (Premium Platfform Cumbustion : PPC) MLBevo의 진화
새로운 A6 아반트는 매우 편안한 승차감으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A6 아반트는 아우디의 전형적인 주행 특성인 정밀하고, 제어적이며, 견고하고, 연결되어 있으며, 균형이 잘 잡혀 있어 스포티함과 편안함의 합성을 쉽게 완벽하게 해줍니다. 즉, 아우디 DNA입니다.
신형 아우디 A6 아반트의 앞뒤 차축은 주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5링크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두 개의 서브프레임 - 전면이 견고하게 장착되고 후면이 유압식으로 장착되어 제어 암을 본체에 연결합니다.
세 가지 서스펜션 설정이 있습니다:
- 표준 서스펜션, 이전 제품보다 훨씬 더 편안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스포츠 사양에 대한 표준입니다.
- 스포츠 서스펜션은 S 라인과 에디션 1 사양에 따라 차체를 20mm 낮춰 스포티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 전자 제어 댐핑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차량에 매우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과 스포티한 핸들링 사이에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범위 전반에 걸친 선택적 추가 사항입니다.
네 바퀴 모두에 조절 가능한 댐핑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차체 높이와 충격 흡수를 조절합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자동으로 차량 하중을 균형 있게 조절하여 차량이 수평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는 차량의 조향 및 드라이브트레인 설정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행 모드 간의 간격이 넓어졌습니다: 다이내믹 모드에서의 핸들링은 눈에 띄게 타이트하고 스포티하며, 컴포트 모드는 장거리 주행 시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우디 어시스턴트 덕분에 이제 A6에서 처음으로 "차량을 올리세요" 또는 "에어 서스펜션을 낮추세요"와 같은 간단한 명령으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 진보적이고 효율적인 : 아우디 콰트로 울트라 (저부하 환경시 전륜으로만 구동, 현재도 사용중) / 2.0TDI 한정
토크를 유연하게 분배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주행 안전성과 역동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전자 제어 멀티플레이트 클러치는 특정 주행 상황에 따라 앞뒤 차축 사이에 토크를 넓은 범위로 분배합니다.
뛰어난 연비를 위해 쿼트로 울트라의 뒷축은 주행 상황이 허락하는 한 부분 하중 하에서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코너를 동적으로 돌 때, 급격히 가속할 때, 또는 도로 표면의 마찰 계수가 필요할 때, 쿼트로 시스템의 전자 제어 멀티플레이트 클러치는 앞뒤 차축을 연결하고 견인력을 필요한 곳에 유연하게 분배합니다.
코너에서 강하게 가속하면 전력이 후방으로 더 많이 분배됩니다. 이 주행 상황에서 앞뒤 차축 사이의 동력 분포는 약 30:70입니다.
10. 완벽함 : 브레이크 토크 벡터링이 적용된 고도로 연결된 제어 시스템
자동차 핸들의 굽힘 방식, 종방향 동력학 또는 승차감 측면에서 고도로 연결된 제어 시스템의 장점을 항상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아우디는 새로운 A6에서 서스펜션 제어와 구동 시스템 간의 상호작용을 개선했습니다. 통합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제어된 댐퍼, 그리고 엔진 관리 시스템은 더욱 빠르고 정밀하게 작동합니다. 결과는 완벽한 처리입니다.
브레이크 토크 벡터링(휠 선택적 모멘텀 제어) 덕분에 새로운 아우디 A6 아반트는 커브를 더욱 잘 주행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토크 벡터링은 현재 주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언더스티어를 방지합니다.
커브 안쪽의 바퀴가 접지력을 잃으면 부드럽게 제동됩니다.
제동 개입과 그에 따른 추진력 차이로 인해 아우디 A6 스티어링은 더 직접적이고 주어진 상황에 더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따라서 핸들링이 더 정밀하고 안전하며 민첩합니다.
11. 핸들링 개선: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재작업된 스티어링은 새로운 A6 아방트의 편안하면서도 역동적인 핸들링에 크게 기여합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스티어링 휠에서 바퀴까지의 전체 경로가 더 단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스티어링 기어의 토션 바, 볼트로 단단히 고정된 스티어링 랙, 그리고 더 단단한 컨트롤 암 부싱이 포함됩니다. 앞 차축의 캠버도 약간 증가했습니다.
대체로 이러한 조치는 조향 반응을 눈에 띄게 개선하고 도로에서 피드백을 더 많이 제공하여 정밀하고 가벼운 발로 차량을 처리할 수 있게 합니다.
아우디 A6 아반트는 전기 기계식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조향 비율은 조향 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속도로와 같은 작은 조향 각도에서는 조향이 더 간접적으로 작용하여 신경질적인 행동이 조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조향 각도가 클수록 비율이 점점 더 직접적으로 변하여 도심 교통과 주차 시 조향에 필요한 물리적 노력이 줄어듭니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은 여러 모드에서 조향 특성, 특히 조향 무게를 조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A6용 첫 번째: 통합 브레이크 컨트롤 시스템 (e-tron 회생제동 시스템 추가)
A6는 통합 블렌딩이 가능한 브레이크 컨트롤 시스템(iBRS)을 사용합니다.
이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기술을 통해 브레이크 페달과 브레이크 유압이 완전히 분리됩니다.
MHEV 플러스 기술이 적용된 변형 모델에서는 시스템이 전기 모터, 즉 파워트레인 발전기를 사용하여 회생 제동을 통해 원하는 제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아니면 앞뒤 차축의 마찰 브레이크도 활성화해야 하는지 계산합니다.
제어 장치는 단 1초 만에 마찰 브레이크가 생성해야 하는 제동력을 계산합니다.
브레이크 느낌은 페달을 밟았을 때 그대로 유지되며, 회생 제동과 마찰 제동 사이의 전환은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고 균일하며 제동력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전기 유압 작동 덕분에 이 시스템은 휠 브레이크의 브레이크 압력을 매우 정밀하게 증가시키며 기존 브레이크 시스템보다 약 두 배 빠릅니다. 자동 긴급 제동이 활성화되면 최대 브레이크 압력이 단 150밀리초 만에 도달합니다.
13. 커넥티비티 : ChatGPT가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새로운 A6 아반트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운영 체제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사용합니다. 차량은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콘텐츠를 업데이트합니다. 이것이 바로 Audi가 모든 연결 서비스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마찬가지로 Spotify, YouTube, 뉴스 서비스 등 수많은 타사 앱을 아우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A6 아방트의 MMI에 직접 통합되어 있으며, 인터페이스를 다운로드하거나 사용하는 데 스마트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선되고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조작 덕분에 고객들은 새롭게 디자인된 조작 및 디스플레이 개념의 장점을 이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업그레이드된 음성 제어를 통해 다양한 차량 기능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제어되는 아우디 어시스턴트가 지원을 제공하고 그 과정에서 학습합니다. 질문에 최대한 철저히 답변하기 위해 Audi 어시스턴트는 날씨 데이터와 일반 정보를 포함한 추가 콘텐츠에 인터넷에서 액세스합니다. ChatGPT에 연결하여(Microsoft Azure Open 제공)AI 서비스) 고객은 일상적인 음성 안내를 통해 AI 기반 지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 미정
14. 더 쉽고 안전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신형 아우디 A6 아반트는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들은 운전자의 업무를 더 쉽게 하고 중요한 업무를 맡음으로써 모든 여정에서 편리함과 안전성을 높입니다.
"드라이브 앤 파크" 지원 패키지는 기본입니다. 여기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교통 표지판에 반응하는 속도 제한 장치, 교통 표지판 인식, 후방 카메라, 그리고 주차 보조 플러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표준 기능으로는 거리 표시 기능을 갖춘 주차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교차 교통 보조 시스템, 스위브 보조 시스템, 전방 회전 보조 시스템, 비상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홀수 : 내연기관 / 짝수 : 전기차 공식을 뒤집고, A7 Avant에서 A6 Avant 가 되어버린 C9 입니다.
사전유출이 되기도 했고, 러시아 렌더링이 위장막을 바탕으로 상당히 예측을 잘 해서, 신선함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전 모델에 복사 붙여넣기 하고 있는 실내도요. 신모델이 많이 늦었는데
이제는 오래되버린 아우디 프롤로그 컨셉트카 느낌도 상당히 잘 살린 것 같습니다.
환경 규제가 더욱 까다로워지니, 전기장치쪽 의존도가 더 높아지고 엔진 성능은 너무 평범하네요.
국내에는 빠르면 연말께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세단형은 빠른 시일 내 발표 예정, A7같은 리프트백(스포트백) 스타일은 A6 이름으로 나오지 않을 거라 합니다.
매니아분들을 위한 한가지 희망적인 소식이라면, RS 모델은 이번 세대까지 V8을 고수 할 거라고 합니다.
M5 처럼 무겁지 않아야 할 텐데요.
마칩니다.
첫댓글 와….디자인역시👍
아반트~개인적으로 멋잇음😍
간만에 너무 멋진 모델이 나왔다고 생각.
그것도 내연 기관으로.
그런데 과연 울나라에 아반트가 들어올까...
걱정부터 앞서네요.
아우디는 다양한 모델을 들여와서 이미지 개선부터해야 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