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이식후 7년이 경과하였습니다.
2.약1년전쯤에 종아리에 포진이 생겼는데, 대상포진인줄 모르고 오랬동안 피부과 치료를 받고 호전 되엇습니다.
3.요번 7월 8일경에 감기 비슷한 증상이 있었고, 7월 10일에 목부위에 포진이 생기면서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여, 응급실도 가고, 동네 정형외과도 가고,한의원도 갔으나, 병명을 모르다가 ,7월 15일에서야 동네 피부과에서 대상포진이라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4.치료하는 기간에도 주사에의한 진통제투여 , 약물에의한 진통제 투여가, 투여후 약 한시간 정도만 효과가 있고, 그후부터는 다음 투약시 까지 통증이 극심하였습니다.
5.최초 발병후 20일 지난 현재는, 피부의 포진은 많이 낳았지만, 극심한 두통증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6.대상포진 경험 있으신 이식인분께 여쭤보고 싶습니다.1) 통증이 계속되는 기간이 어느정도였으며,2)지금 마취통증의학과 진료를 받고 있는데, 다른 치료 방법이 있는것인지? 3) 이 통증이 평생갈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경우에도 지금처럼 큰 통증이 계속되는지?, 4)치료후 통증이 없으신분은,피부 포진이 완치된 후 얼마후에 통증이 없어졌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첫댓글 바이러스 질환이고 신경을 따라 퍼저서 통증이 심하다고.하고요.. 완치가 잘 안되고 숨어있다 재발 하기도 한다고.합니다. 항바이러스제 드시고요..
감사합니다. 우가차카님, 항바이러스제를 피부과 처방으로 일주일간 복용및 일주일이후부터는 보험적용이 안되어서 일반으로 일주일을 더 복용하였습니다.지금은 더이상의 항바이러스제재는 좋지않다고 처방해 주지 않습니다.
지금은 '포진후 동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대상포진 치료가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대학병원에서 의료진이 권유하면 '교감신경차단술' 받으세요.
리버가이드 회원들께~이식인은 생백신으로 접종할 수 없으니 배우자에게 대상포진백신(17만원정도) 접종해 드리세요.
@클로버 간이식을 11월쯤 할계획인데요.
대상포진 백신 맞으면 안되나요?
@보리쌀 이식, 항암치료시 최소 2주전에 안전하게 1달전에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식환자 20%가 대상포진이 발병한다고...
@클로버 감사합니다.
@클로버 감사합니다 클로버님 , 제가 배우자이고 환자는 제 처입니다. 나아지고 있다니 좀더 기다려 보겠습니다.너무고통스러워 하니 그럴것이다고 생각되지만 인정하기가 싫은가 보네요.......
생백신 이라서 이식외과 상담을 하셔야 할듯 합니다... 이식환자는 생백신 맞으면 오히려 감염이 될수도 있어서.......이식전 맞는것도.? 상담을 미리 해보세요.....꼭 맞아야 한다면 외과에서 얘기가 있을듯 한데... 접종을 안하는걸로 보이던데요.. 보건소는 영유아 보험이 되고요... 이후는 맞지 안코요.. 면역력이 떨어지는 50세 60세에 맞는것이 좋타고는 하는데요.. 효과도 3~5년가고 좀 여러 문제가 있어선지 적극적인 홍보는 안하는듯 보입니다..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분은 1천명중 2분.? 3분? 그러고 전염도 잘 안되서 그런가 홍보를 안하고요.. 백신주사 맞아서 장점도 있찌만 가격도 비싸고.. 뭔 이유가 있는듯 함
네~.님 말씀대로 뭔가 확실한 효과는 홍보되지 않는것 같았습니다.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통증과 포진이 발생했는데 오진하는 샘들은 인턴, 레지던트 시절에 무엇을 배웠는지...ㅜㅜ
신진도님 수술전에 대상포진 백신을 알았다면 접종하셨을 겁니다. ㅜㅜ
저희 아버지께서도 진단 받고 바이러스 약을 빨리 드셨는데도 통증은 2-3달 갔습니다. 심할때는 꽤 심했고 다 나을때 쯤에는 간지러움증도 있었습니다. 저희도 통증이 계속 갈까봐 걱정 많이 했는데 느리게 천천히 통증은 없어졌습니다. 환자는 힘드실까라고 생각되었지만 다른 합병증 보다는 낫다 생각하시고 잘참으시고 통증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