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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AA의 GOES-T 기상 위성, 그것의 페이로드 덮개 내부에 캡슐화, 아틀라스 꼭대기를 해제에 대 한 목요일에 ULA의 수직 통합 시설로 전송 되었다 5 로켓. 신용: 유나이티드 런칭 얼라이언스
태평양과 미국 서부상공을 오가는 새로운 기상 위성이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목요일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 아틀라스 5 로켓 위에 설치되어 3월 1일로 예정된 발사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예정이었다.
GOES-T 우주선은 NOAA의 궤도 기상 관측소에서 최신으로, 예보가 심한 뇌우, 허리케인 및 산불의 개발과 진화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미지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위성은 2월 7일 티투스빌에 있는 아스트로텍 페이로드 처리 시설에서 아틀라스 5 로켓의 탑재하중 덮개 안에 캡슐화되었고, 목요일에 케네디 우주 센터를 거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포스 스테이션의 ULA 수직 통합 시설로 옮겨졌다.
크레인은 발사 플랫폼의 아틀라스 5 로켓 위에 GOES-T 위성이 들어있는 복합 탑재하중 구획을 들어 올렸다. 196 피트 (59.7 미터) 높이 서 아틀라스 5의 흰색 코 콘 캡 조립의 추가.
아틀라스 5 로켓의 스태킹은 지난 달, 지상 요원들이 이전 아틀라스 5 발사 10일 후인 1월 31일 모바일 플랫폼에서 발사기의 청동 첫 스테이지를 들어 올렸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ULA는 다음 아틀라스 5의 핵심 단계 주위에 4 개의 노스 롭 그루먼내장 고체 로켓 부스터를 설치한 다음 2 월 7 일 첫 번째 단계 꼭대기에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를 올렸습니다.
로켓은 5.4미터(17.7피트) 직경의 탑재하중 페어링, 4개의 스트랩 온 부스터, 단일 RL10 상부 스테이지 엔진으로 아틀라스 5의 "541" 구성으로 비행합니다.
3월 1일 2시간 출시 기간은 4:38p.m EST(2138 GMT)에 열립니다. ULA는 2월 28일 GOES-T와 함께 아틀라스 5 로켓을 발사대에 옮길 예정이다.
NOAA의 GOES-T 기상 위성과 발사는 2002년 8월 이후 아틀라스 5 로켓의 92번째 비행과 이전 두 개의 GOES 위성, NASA의 호기심및 인내 화성 탐사선, 미국 정부를 위한 스파이 위성 발사 3대를 사용하는 "541"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8번째 비행을 기념할 예정이다.
GOES-T 위성, 이상의 발사 무게와 11,000 파운드 (5 미터톤) 완전히 연료, 록히드 마틴에 의해 만들어진 11 월에 콜로라도 공장에서 플로리다에 도착했다. Astrotech의 기술자는 위성을 테스트하여 크로스 컨트리 여행에서 살아남았는지 확인한 다음 주요 엔진을 위해 우주선에 액체 추진제를 적재했습니다.
NOAA의 GOES-T 위성은 아틀라스 내부에 캡슐화되었다 5 로켓의 페이로드 공정 2 월. 7. 신용: NASA/벤 스메겔스키
켄타우로스의 RL10 엔진으로 세 번의 화상을 입은 아틀라스 5는 5,515마일(8,876킬로미터)과 21,925마일(35,286킬로미터) 사이의 긴 궤도에 GOES-T 위성을 배치할 예정이다. 궤도는 적도에 9.4도의 각도로 기울어집니다.
GOES-T의 자체 추진 시스템은 적도를 통해 22,000 마일 (거의 36,000 킬로미터) 이상의 위성 궤도를 순환합니다. 그 고도에서, 지리 동기 궤도에서, 위성의 움직임은 우주선에게 하나의 반구의 일정한 보기를 제공, 지구의 회전과 일치합니다.
NOAA의 정지 작동 환경 위성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 구름 과 폭풍 시스템을 통해 열대 저기압과 악천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1975년에 발사된 최초의 GOES 위성과 NOAA는 태평양과 미국 서부, 그리고 동부 해안, 카리브해 및 대서양을 덮는 두 개의 운영 GOES 우주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극궤도에 있는 NOAA의 기상 위성은 중장기 예측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GOES-T는 발사 후 GOES-18로 이름이 바뀌며, NOAA가 위성 작동을 선언하기 전에 거의 1년 동안 일련의 체크아웃과 테스트를 시작할 것입니다. GOES-18의 첫 번째 기상 이미지는 5 월에 내려 올 수 있으며, 새로운 위성의 데이터는 7 월초에 잠정적으로 기상청 예보에 제공 될 수 있다고 NOAA의 GOES-R 프로그램 디렉터 인 팸 설리번 (Pam Sullivan)은 말했다.
GOES-R 시리즈는 NOAA의 최신 기상 기상 위성이며, GOES-T는 2016년과 2018년에 GOES-R과 GOES-S(GOES-16)와 GOES-17로 명명된 4개의 위성 중 세 번째입니다.
2023년 초까지 GOES-18은 GOES West 위치로 이동하여 GOES-17에서 인수할 예정이며, NOAA는 함대의 백업 역할로 전환할 것입니다. GOES-16활성 GOES 동부 위성으로 남게 됩니다.
설리반은 "NOAA의 정지 위성은 서반구의 날씨와 위험한 환경 조건의 유일한 지속적인 범위를 제공하여 그곳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10억 명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고 말했다. "미국이 수십억 달러의 재해를 겪고 있을 때 이 위성의 관측은 더욱 중요합니다."
완전히 쌓인 아틀라스 5 로켓과 GOES-T 기상 위성. 신용: 유나이티드 런칭 얼라이언스
2016년과 2018년에 발사된 두 개의 이전 GOES 위성과 마찬가지로 GOES-T 위성은 지상파와 우주 날씨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6개의 장비를 운반합니다.
L3Harris에서 제작한 고급 기준 선저 이미저가 기본 기기입니다. ABI는 16개의 가시 및 적외선 파장에서 볼 수 있으며 구름 유형을 결정하고 구름, 안개 및 화산 재를 구분하며 구름 내부의 수분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전 GOES 위성 카메라는 5개 채널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고급 기준 선저 이미저에서 더 많은 세부 사항을 해결할 수 있지만 카메라는 이전 GOES 위성보다 더 빠른 케이던스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15분마다 반구형 보기, 5분마다 미국 대륙의 이미지) .
GOES-R 위성 시리즈는 허리케인과 같은 핫스팟의 사진을 30초마다 한 번씩 반환할 수 있으며, 이는 2016년 이전에 사용할 수 있는 5분 간의 급속 스캔보다 개선된 것입니다.
GOES-T는 또한 번개 감지기와 센서를 호스팅하여 태양 활동과 우주 날씨를 모니터링합니다.
발사 3 월 1에 대 한 설정 된 새로운 우주선은 처음 두 개의 GOES-R 형 위성에서 몇 가지 변경.
GOES-17의 ABI 계측기는 일부 적외선 채널에서 기능이 저하되었으며, 문제 엔지니어들은 기기의 열 제어 시스템의 냉각수 흐름을 차단하는 이물질 파편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냉각 시스템 오작동은 기기의 검출기가 특정 시간에 적절한 온도에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일부 적외선 이미지에서 간헐적으로 손실됩니다.
2024년 발사를 위해 설정된 GOES-T와 GOES-U 위성에서 엔지니어들은 이물질 파편이 갇힐 수 있는 필터를 제거하기 위해 고급 기준기 이미저의 라디에이터 설계를 수정했습니다.
GOES-T 위성에는 NASA의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에서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된 자력계 장비가 있습니다.
NASA는 NOAA와 협력하여 기상 위성 개발에 협력하고, 우주선, 계측기 및 발사체 를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감독합니다. NOAA는 위성을 운영하고 소유하고 있습니다.
설리반에 따르면 GOES-R 프로그램은 4개의 위성, 계측기, 발사 서비스 및 운영에 대한 지출을 포함하여 117억 달러의 비용이 든다고 설리반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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