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를 당하고 우울한 기분에 푸조에 영양분을 쫌 줘야겠다고 해서 이것저것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1.제차는 푸조 308sw mcp 라는 차종이고 (13000k) 까fh텍 6800 스페셜 이라는 제품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차가 5단 이상에서 고속에서 밀어주는 힘이 아주 강해졌습니다.
2.몇 달후 그리고 볼x로닉 na 합성유를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실망했지만 2000~3000km 이후 푸조의 디젤 소음과 진동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3.그리고 테러 후 우울한 나머지 우리 푸조에게 슈퍼밧데리 제품을 설치했고
거기에 -접지도 (4게이지) 했습니다.+접지와 더불어 밧데리선 모두 0게이지 장착했습니다.
물론 6800 슈울 까지 가는 선 0게이지 했고 분배기에서 4게이로 가능한 짧게 해줬습니다.
슈울+6800 접지도 4게이지 제일 가까운 안전벨트쪽 철판에 접지했습니다.
여기까지 우리 푸조에 영양분을 줬습니다..
모든 것을 종합해서 보면 1단에서 변속없이 오르막을 오르고 힘이 아주 강해졌습니다.
원래 푸조mcp라는 기어는 단을 바꾸면서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가속에서는 5단에서 거의 치고 나갔는데 4단에서 힘으로 충분한 가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6단에서 110~130k 까지 가면 그다음부터 조금씩 오르던 계기판이 150k까지 가뿐하게
쭈욱 올라갑니다.그리고 변속하기 싫을 정도의 힘과 파워가 넘치고 더불어 오르막에서 엑셀을 떼더라도
가뿐하게 넘어갑니다. 변속충격은 엑셀의 정도의 따라 달라지니 패스하겠습니다.
fs1알파 스피커의 음질도 좋아졌습니다..제 제품기준으로 25까지 찢어지지 않고 충분히 좋은 소리를 냅니다.
접지와 까x텍 제품의 설치로 울산.대구.부산.수원 등 다 갔습니다.
하지만 본넷을 열고는 좁다거나 아니면 밧데리가 숨어있다고 하고 또는
기술부족으로 모두 안된다고 하더군요..
결국 최고의 테크닉과 장인정신의 사장님을 만나고 거기에서 총 7시간의 혈투 끝에
성공적으로 14v~14.5v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차가 엄청 잘달리네... 라는 기분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전 업자도 아니고 그저 차가 조금이라도 빨라지고 조용해지길 바라는 차사랑 사람입니다.
첫댓글 사진도 있었으면... ^^
주말에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구경 공감1인 입니다.ㅎㅎ
주말에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업소의 위치도 대충 알려주시지요... ^^
대구시 북구 서번동 1727-12번지입니다.
전화번호는 010-3353-3907 서종원 사장님 입니다.
까로텍 지정 장착점이죠..
아 서사장님 한테 하셨군요. ㅎㅎ 굉장히 꼼꼼한 분이라 작업만족도는 200%인 분이죠. 저도 거기서 슈울이랑 3400 3개나 달았지만.
정말 꼼꼼하시죠..^^
MCP 특유의 변속충격은 개선됐는지요?
그건 미션의 한계구요.한 몇개월 타니깐 수동모드로 엑셀신공하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