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 연혁]
2016. 5. 14. : 비례입석 62번 신설신청.(난향동/난향외로 ~ 샌프란시스코 소마플라자)
2018. 1. 21. : 가승인 상태로 선남 계열 038, 046, 046-1을 인수하면서 석란신도시(장위/석관) 구간 연장
2018. 11. 12. : 암묵승인제에 따른 정식인가 취득.
(연장에 따른 변경 : 첫차시간 10분 당기고, SFO막차 10분 늦춤 + 3대 증차)
2018. 12. 15->25.(정식 1차 변경) : 차량 일부 업그레이드. (14 그린시티 시좌 x3 아웃 -> 17 NSACFL SLF x3 IN)
2020. 11. 17.(신청일 200920, 정식 2차 변경)
노후차량 일부 교체.
2012 NSACFL 7대 아웃 -> 18 Man 26.460(1대), 18 유니시티 전중문(4대), 18 NSAC저상(2대) in
2021. 9. 10. (3차 변경)
운수사명 변경(Astra Transit -> Astra MetroBus)
????. ??. ??. (4차 변경 / 신청일: 2024. 9. 21.)
2013년식 노후차량 교체. (to 2024년식 Xcelsior 수소전기버스 6대)
1-1. San Mateo(석란신도시)
1-2/2/3. San Bruno(난향동), Burlingame, Millbrae시 구간(NTWest 2008년식 중 Kam Tin, Yuen Long, Tin Sui Wai 구간)
4. San Bruno시 구간(NLTC v.101226)
5. Colma시 구간(NTWest 2006 Tuen Mun 구간)
6. Daly City 북부구간(KP City 3.2)
7. 샌프란시스코 구간
1. 운행사 : Astra MetroBus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Fantas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거리비례(기타도시)
4. 노선번호 : 62
9. 운행시간 (*63번과 첫막차 시간을 주 1회씩 바꿉니다)
(1) 첫차시간(기점 기준) : 04:50 or 05:05
(2) 첫차시간(종점 기준) : 06:40 or 06:55
(3) 막차시간(기점 기준) : 22:05 or 22:20
(4) 막차시간(종점 기준) : 23:55 or 00:10
(5) 배차 간격 : 14~30분 (*63번과 통합 시 7~15분)
(6)운행소요시간 : 편도 추정 1시간 50분~2시간
(선택사항)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 : 17대
2017년식 NSACFL 초저상형 전중문 CNG 3대 (*개선형 아니에요!)
2018년식 Man 26.460(Body UNVI SIL Intercity 13m) 시내좌석형(전중문/2층) 1대
2018년식 유니시티 전중문 4대
2018년식 NSAC저상 전중문 CNG 2대 (*개선형 아니에요!)
2024년식 New Flyer Xcelsior(미국 저상버스) 12m 수소전기버스 ("XHE40") 6대
2014년식 Alexander Dennis Enviro500 11.3m 시내좌석형 전중문 디젤 2대
(2층버스 자리배치 중 1층 6석은 휠체어자리 2개에 접이식 좌석 3개를 장착한 좌석입니다.)
Enviro500 자리배치 : 1층 23석(접이식 6석) 및 휠체어자리 1문, 1층 입석정원 46명, 2층 47석
Man2층 좌석배치 : 1층 14석(접이식 2석) 및 휠체어자리 1문, 1층 입석정원 20명, 2층 59석
(경기도 2층 만과 내부 및 좌석배치, 차체는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