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는 진리 분처럼 6800 2대 병렬 연결하고했고요
그랜드카니발 lpi 운행하는데요
저는 슈울 도 병렬연결 acc도 병렬연결 사용 하는데요 (+는 밧데리 및 알터연결 -는 차량좌석 볼트 접지)
장착순서: 운전석 (6800스페셜)+콘솔(슈울)+조수석(6800노멀)
3일 정도 주차후 시동걸면... 시동은 항상 신나게 잘걸려요 (상시로 핸폰 led번호표시만 연결)
6800 스페셜과 노멀 전압이 차이가 있어요
스페셜만 전압이 내려가서 따르륵 소리와 볼트게이지 깜빡하면서 슬로우 충전 되는 듯하고요 (기기쪽 전압보면 9-10v정도 표시)
외장 볼트게이지는 오차가 많다고 하셔서 좌석아래 기기 본체 볼트 게이지 비교하면
노멀쪽은 14.3 고정입니다 슈울은 측정이 불가능하고요...
주행시 외장볼트게이지상으로는 13-14v 항상 오락가락 하거든요 노멀은 외장게이지없어 확인이 어렵고요
한참 운행한 뒤 주차후 2대 전압 확인해보면 14.3v로 2대가 같아요
전문가가 아니라 잘은 모르겠지만요
병렬연결시 두대가 같이 분담 하는거 아닌가 했는데(전압이떨어져도 같이 떨어지고 방전시 복구도 같이분담)
주행중엔 역활을 분담해서 하는지는 저로선 확인이 잘 않되고요
몇일 주차후 시동후 2대 비교해보면
2대 전압차이나다가 일정시간 주행하면 2대가 일치하니
방전시 제생각엔 밧데리선측에서 제일 가까운 스페셜만 역활 하는거 같아요...
제생각에 6800 1대가 리밋인가?(더이상,추가장착이필요없겠구나라고 생각 되었어요)..
주행중 문제가 있는건 아닌데요 567패럿이 궁금해 장착해볼려다
2대 비교해보니 좀 이상해서 여쭈어봅니다....
첫댓글 사용하는 핵심 부품의 낱개 용량은 400패럿입니다 이것의 제품 편차는 보통 +/-20%정도입니다 다라서 주차시에는 서로 방전률이라든가 전체 용량의 차이라든가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 음...자세한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비유해서 설명드리자면 같은 라인에서 같은 차종 2대가 생산되면 똑 같아야 하는데 실제 출력이라든가 여러가지가 차이가 있게 마련입니다 그것과 같은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