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신규 수출유망품목 해외 역직구 진출 지원” - 작성자
- 박세정
- 작성일
- 2016.09.26
- 부서명
- 홍보실
- 조회수
- 138
- 미래클 K-Food 프로젝트 선정 품목 해외역직구 사이트 입점 상담회 개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진영, aT)는 지난 9월 23일(금) 신규 수출유망품목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인 ‘미래클 K-Food 프로젝트’ 품목을 대상으로 Ebay, 라쿠텐, Qoo10, 티몰 등 해외역직구 사이트 입점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〇 해외역직구란? - 해외소비자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형태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으며, 품질·가격·개인의 취향 등이 구매결정에 직접 영향을 미쳐 대외 환경변화에 둔감한 장점을 갖고 있음 ※ 통계청 온라인 해외직접 판매액(단위: 억원) - (‘14.2/4분기) 1536 → (‘15.2/4) 2717 → (‘16.2/4) 4974 □ 미래클 K-Food 프로젝트는 농식품부와 aT에서 수출 잠재력이 높은 영세 수출초보 기업을 직접 발굴하여 중장기 맞춤형 포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현재 당조고추 등 10개 품목이 선정되어 육성 진행 중에 있다. 〇 미래클 K-Food 프로젝트 10개 선정 품목 - 샤인머스켓 포도, 고구마 가공제품, 건조과일, 깐은행, 에너지젤, 당조고추차, 유산균 발효 현미, 인삼칩, 청귤음료, 동결건조이유식 □ 이번 입점 상담회에는 당조고추, 인삼칩 등 6개 품목이 참가하였으며 현장에서 입점여부를 결정하는 동시에 제품의 개선점 등에 대한 컨설팅을 병행하였으며 한국 MD협회에서도 참석하여 대형유통업체 구매전문가의 관점에서 바라 본 컨설팅이 진행되기도 하였다. □ aT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온라인 해외 역직구는 무역환경변화와 함께 수출의 한축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라며, “농식품 분야에서도 수출 확대를 위해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