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부터 국내 여름 피서지로 손꼽히는 부산은 해안을 따라 시원한 백사장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데요. 뿐만아니라 다채로운 부산의 관광지들이 많아 여행을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피서지인 해수욕장 5곳을 소개해 드려합니다. 다가오는 피서철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부산의 휴양지에서 여름 휴가를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부산 대표적인 해수욕장 해운대는 얕은 수심, 1.5km 길이의 넓은 백사장 그리고 각종 편의시설으로 해수욕장을 즐기기 최적의 조건입니다. 특히 크고 작은 여름철 부산 축제들이 개최되는데요.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해운대 송림공원쪽에서는 해수욕장 머슬 프로모션존을 설치해 여름철 건강과 관렴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또 8월 10일에는 해운대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해운대 대학가요제를 개최한다고 하니 단연 부산 대표적인 물놀이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뿐만아니라 인근 더 베이 101, 해운대 포장마차촌, 해운대 시장 등 부산 명소도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광안대교의 화려한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광안리해수욕장입니다. 광안리해수욕장은 해수욕뿐만 아니라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SUP존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SUP존에서는 패들보드, 제트보트, 바나나보트 등을 즐기기 좋으며 특히 파도가 잔잔해 패들보드를 타기 좋습니다. 또 패들보드 체험은 요가와 결합하여 모래사장, 패들보드 위에서 요가를 즐기는 이색체험까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해변 주변 감성 맛집과 카페에서 바다를 보며 시원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부산 명소입니다.
부산 일광해수장은 과거 고려시대부터 정몽주를 비롯한 인사들이 유람을 했을 정도로 오랜 역사가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일광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수심이 얕고 파도가 약해 아이와 함께하는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잇는 해수욕장입니다.
또 해수욕장 양 끝에 텐트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구역이 있고 해수욕장에 평상이 있어 바베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제트스키, 플라이 피쉬, 디스코 보트 등 다양한 레저 시설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 좋은 부산 물놀이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부산 가장 북쪽에 위치한 임랑 해수욕장은 비교적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한적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작은 해수욕장이지만 샤위실, 탈의실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물놀이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최근 임랑 해수욕장은 떠오르는 부산 차박 명소로 바다 전망, 해변과 이어져 있는 무료 주차장, 가까운 화장실 등 차박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고 있어 인기있다고 하니 조용한 부산 바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부산 명소입니다.
1913년 문을 연 우리나라 1호 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은 해수욕을 즐기지 않는 분들도 시원한 부산 바다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해변 분수대에서는 바다와 함께 시원한 물줄기가 뿜여져 눈까지 시원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송도 해상케이블 카에서는 투명한 바닥 아래로 아찔한 부산 바다와 부산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바다 위 구름다리와 산책로는 낮에도 좋지만 밤에는 은은한 조명으로 더욱 운치있게 부산 바다를 즐길 수 있어 여름 부산 명소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