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사설] ‘정파적 스피커’ 최민희 방통위원 임명은 부적절
중앙일보
입력 2023.04.12 00:10
사실 왜곡하며 반대 세력 헐뜯는 활동 일관
방송·통신의 독립·공정 위해 천거 철회해야
‘준비 안 된 우크라이나 대통령 때문에 우크라이나 국민이 희생되고 있다. 지도자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낀다. 준비된 대통령, DJ 계승자 이재명 대통령!’ 최민희 전 의원(19대 민주통합당 비례대표)이 지난해 2월 SNS에 쓴 글이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의 피해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 탓으로 돌린다. 대선후보였던 윤석열 대통령을 ‘준비 안 된 지도자’로 몰면서 이재명 후보를 치켜세우기 위해 쓴 글이었다.
최 전 의원은 이처럼 왜곡된 ‘팩트’를 들이대며 자기가 지지하는 쪽은 두둔하고 상대편은 헐뜯는 비지성적 태도를 숱하게 보여왔다. 윤 대통령이 여성 식당 주인과 어깨동무를 한 사진이 공개됐을 때 그는 “성희롱으로 보일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이라고 주장했다. 상황에 대한 확인은 없었다. 식당 주인은 “내가 어깨동무를 하자고 했다”고 말했다. 그 뒤 최 전 의원과 문재인 전 대통령이 포옹한 모습의 사진이 공개돼 ‘내로남불’의 전형이라는 비난을 샀다. 윤 대통령이 선거운동 때 거제시의 한 시민으로부터 대구(어류)를 받아 머리 위로 들어 올리자 ‘무속’ 의혹을 제기했다. 이를 건넨 시민은 무속과 상관없는 순수한 선물이라며 최 전 의원의 주장을 반박했다.
최 전 의원은 “이재명은 성공한 전태일”이라고 말했다. 전태일 열사를 존경하는 사람들은 대장동 비리 등 각종 범죄 혐의를 받는 데다 가족에게 상습적으로 욕설을 한 이재명 대표를 노동운동의 상징적 인물에 비유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윤미향 의원 횡령 의혹이 불거졌을 때 그는 “보수 우파와 친일 세력의 거짓 프레임”이라고 우겼다. 횡령 문제를 제기한 사람은 위안부 피해자였다. 최 전 의원의 행보에선 ‘사실 존중’ 자세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 그런 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일 때가 많다.
이런 최 전 의원을 더불어민주당이 차관급인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천거했다. 방송과 통신의 독립성·객관성·공정성을 지켜내야 하는 자리에 정파성·편향성이 짙고 독선적인 사람을 앉히는 것은 비상식적이다. 더군다나 2018년에 선거법 위반(허위사실 유포) 판결을 받아 5년간 피선거권을 박탈당했다. 2021년 말 문재인 당시 대통령이 사면·복권을 해주지 않았다면 지금도 참정권이 제한됐을 사람이다. 오죽하면 문재인 정부 시절에 MBC 사장이었던 최승호씨가 “그냥 정파적 정치인이었다. 방송에 나와 주로 민주당 스피커 역할을 해 온 분”이라고 최 전 의원을 평가하며 “최 전 의원은 독립적 역할을 해야 할 방통위원 직에 전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겠는가. 민주당의 추천 철회나 본인 고사가 바람직하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윤 대통령이 재량권을 활용해 임명을 유보해야 옳다.
-
bool****18분 전
여당측 위원들이 이미 철저하게 정파적인데 야당보고 정파성을 포기하라는 중앙일보의 주장은 공평하지 않다.
답글 작성
좋아요1화나요6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jsch****20분 전
당연히 최민희는 부적절~! 아무리 야당몫이라 하더라도 상식이 있어야지, 이렇게 편향된 사람을 추천한 더불어민폐당의 속내가 너무 뻔한 것 아닌가? 야당 추천 제도 자체가 잘못됐다. 사회적인 여론 전문가 그룹이라면 몰라도~~~
답글 작성
좋아요5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a255****28분 전
김어준을 방통위로 보내야...
답글 작성
좋아요0화나요4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hora****3시간 전
재명이한테 일주일간 맡겨놔라. 그냥 너덜너덜 찢 되버릴거다!
답글 작성
좋아요19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youn****3시간 전
고양이에게 생선가계 맞긴꼴이란 ? 최민희 방통 위원 김명수 대법원장 박지원국정원장 !
답글 작성
좋아요26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alsa****4시간 전
최민희가 편파적이라면, 국짐당에서 추천한 사람은 편파적이지 않냐?—- 최민희한테 들이댔던 잣대를 그쪽에도 적용해 보아라. 만만한 최민희만 욕하지 말고.
답글 작성
좋아요4화나요45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hjek****6시간 전
방송을 장악해서 좌파 위주로 방송하는데 맛을 들인거지. 김어준이 TBS에서 밀려나니, 김현정이 CBS에서 활약하는 식. YTN, 연합뉴스 노골적으로 뉴스 편집해서, 대통령이나 국힘에게는 불리하게 항상 안 좋은 뉴스를 반복하고, 민주당은 지나치게 정치 포션 넓히고, 518 전라도 관광가라고, 홍보하는거 다 눈에 보인다. SBS도 MBN도 MBC도 슬슬 뉴스 안 보게 된다. 방통위의 언론 장악은 어디서 부터 내려온 지령인가
답글 작성
좋아요26화나요4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mkki****7시간 전
관상을 보니, 해골찬과 결혼을 했다면 ,더 큰 인물이 되었을 듯 하다. 아주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