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돈으로 광고를 함으로써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소비자들은 이미 당신을 무시하는 방법을 터득했다.
'보랏빛 소'를 간단하게 정의해보자. 보랏빛 소는 곡 리마커블한 제품이나 서비스다. '리마커블' 하다는 것은 쉽게 말해 고객이 그것에 대해 기꺼이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것을 의미한다.
힘들고 위험한 기술 혁신에는 매달리지 말라. 그걸 보상해 줄 만한 성과를 얻을 가능성이 별로 없다
대중매체 광고나 홍보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지 말라. 그걸 되돌려줄 만한 성과를 얻을 가능성이 별로 없다
히트 상품의 매출 반감기가 점전 짧아지고 있다. 따라서 만드는 데 돈이 덜 들고 빨리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상품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큰 성공은 작은 혁신에서 나온다. 작은 혁신은 공짜 선물이며 당신의 회사를 자라나고 번창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공짜 선물은 보랏빛 소의 핵심 부분이다.
첫째, 그것은 당신의 서비스나 당신의 상품, 당신의 조직에 대해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찾아내며, 돈을 주고 살 만한 가치를 느끼게 하는 어떤 것이다.
둘째, 공짜 선물은 사람들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그보다는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것이다. 그런 공짜 선물이 들어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바로 보랏빛 소다
공짜 선물 창조 기법
1. 가장자리를 찾아낸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를 리마커블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공짜 선물을 찾는다
2. 그곳을 향해 나아간다. 당신이 도달하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그리고 가능한 한 중심에서 멀리 나아간다
소비자가 기꺼이 주머니에서 돈을 끄집어낼 만한 공짜 선물을 찾아라
가장자리로 나아가 당신의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 사이에 의사소통 구조를 구축하라. 아마도 그 즉시 당신의 상품은 리마커블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