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최근 한 집단감염 사례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반려동물이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실을 방역당국이 확인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반려동물과 일상을 함께하고 계신 분들, 생활 속에서 반려동물을 흔히 접하는 국민께 걱정을 드릴 수 있는 만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사람과 동물 간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을 과학적으로 평가해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주문했다.
https://news.v.daum.net/v/20210124154115462
카페 게시글
정치/사회/이슈
[속보] 반려동물 코로나19 감염 사례 국내 첫 확인
다음검색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반려동물을 대량도축하면 그건 미친 짓이죠...;;
전에 돼지열병때 일반 돼지들 안락사 시키면서 다른 집으로 피신한 애완용 돼지 찾아내 기어코 안락사 시킨 일이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오븐구이 법상으로 애완돼지도 가축이라 그래요..
애초에 박쥐나 다른 야생동물로부터 옮긴 걸로 되어있으니 인수공통감염병이 맞나 봅니다.
마스크 씌우기 좀 애매하겠군 ㅎㄷㄷ
오, 비지니스맨들에겐 새로운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가 되겠군요! 반려동물 용 마스크! 창조 경제로고 !!
이미 강아지나 고양이 등이 감염된 사례는 해외에 보고됐었습니다. 정보가 적긴 하나 CDC에 의하면 반려동물에 의한 인간 전파는 낮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사람들만 방역 철저히 해도 소용 없다는 이야기인데
좀더 지켜봐야 할 사안입니다
그게 사실이라면 진즉 동물 발로 다 퍼졌어야 맞죠
그런 사실은 드러난 바가 없어서...
주인한테서 옮은 듯 한데 반려동물이 인간을 감염시킨 예는 아직 없다고 하네요.
@프리드리히대공 이미 유럽에선 야생이나 농장에서 기르는 밍크에서나 코로나19에 대규모로 감염된 것이 확인되어 밍크산업이 큰 타격을 받은 예가 있어서 뭐라 확신하기는 어려운듯 합니다.
다만 코로나 대유행 1년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길고양이나 들개들한테서 코로나가 옮고 있다는 소리가 들려오지 않는걸 보면 다행히도 인간에게 친숙한 개, 고양이는 코로나19에 비교적 덜 취약한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Javert 그렇죠. 늘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