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이철우경북도지사 #경상북도교육청 #임종식경북도교육감 #경북창의과학한마당 #포스코교육재단체육관 #과학축제 #코로나19방역지침준수 #2021경북과학교육한마당공모전’#세명일보 #세명TV
경북창의과학한마당 개최, 제1회 교육감배 유소년드론축구대회 결승전 진행 세명일보TV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도교육청과학원과 포항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21 경북창의과학한마당이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포스코교육재단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상상을 품은 공간, 2021 경북창의과학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북지역민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한 경북의 대표 과학축제이다.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함에 따라, 현장에서 1,000여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 개막식은 APC(재미있는 물리를 하는 사람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되었으며, 식후 행사로 도내 27개 학교가 참가하는 제1회 교육감배 유소년드론축구대회 결승전이 열렸다.
체험마당은 포항 지역 초·중·고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준비한 20개의 과학 및 메이커 체험부스에서 체험이 가능하며, 그 중에서 ‘크리스탈볼 방향제 만들기(경북과학고등학교), ‘무드등&가습기 만들어볼까?(포항고등학교)’, ‘나만의 플로팅보드 만들기(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 등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전시마당에는 하이퍼비전, 과학영재교육원 과제연구실적물, 과학전람회 및 발명품경진대회 우수작 등이 전시되고, 전국 과학원 최초인 본원 천문대 주망원경 원격관측시스템이 시연된다. ‘2021 경북과학교육한마당 공모전’ 표어 및 일러스트 수상작 18점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