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초·중 다양한 체험으로 과학 원리 알아봐요!!
광섬유 분수 만들기 등 체험
금정초‧중학교(교장 김영애)는 광주국립과학관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봇 댄스, 드론 비행 시연, 태양 관찰, 루체리움 과학스쿨 체험 부스 전시물 관람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과학의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초등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광섬유를 이용한 빛 분수 돌고래 만들기, 빛을 받으면 색이 변하는 눈사람 만들기를 체험했다.
중학생들은 진로 활동과 연계, ‘펜으로 그리는 3D 세상’이라는 주제와 ‘우리 몸의 엔진인 심장’을 주제로 산업디자이너, 의생명 전문가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눈사람을 만들고 꾸미는 과정에서 빛의 신기한 성질을 알게 돼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행사로 생활 속 과학 원리 및 과학 관련 직업을 체험하며 즐겁게 깨우쳤고 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53796
금정초·중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금정초·중 다양한 체험으로 과학 원리 알아봐요!! 광섬유 분수 만들기 등 체험 금정초‧중학교(교장 김영애)는 광주국립과학관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봇 댄스,
www.miraenews.co.kr
#금정초 #금정중 #김영애교장 #진로탐색 #광주국립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