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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와 RD-180 주요 엔진 파워 ULA의 아틀라스 5 NOAA의 GOES-T 날씨 위성으로 패드 화요일 로켓. 신용: 알렉스 폴리메니 / 우주 비행 지금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 아틀라스 5 로켓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이륙하여 GOES-T 기상 위성을 궤도에 전달하여 태평양과 미국 서부를 넘는 주요 관측소가 될 예정인 NOAA 함대에 새로운 우주선을 추가했습니다.
록히드 마틴에 의해 만들어진, GOES-T 위성은 NOAA의 최신 세대의 기상 위성의 세 번째입니다 기상 위성은 정지 궤도에 위치, 최초의 GOES 위성발사 이후 지속적인 기상 관측의 기록을 확장 1975.
GOES-T는 화요일 4:38 p.m. EST (2138 GMT)에서 196 피트 높이 (59.7 미터) 아틀라스 5 로켓을 타고 이륙했다. 아틀라스 5의 4개의 스트랩 온 솔리드 로켓 부스터와 RD-180 주 엔진에서 약 230만 파운드의 추력으로 발사기를 늦은 오후 하늘로 끌어올렸습니다.
아틀라스 5는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동쪽으로 돌았고 약 35초 만에 소리의 속도를 초과했습니다. 노스롭 그루먼이 유타에서 제작한 로켓의 부스터 4대가 미션에 약 2분 간 투입되었고, 발사 후 3분 반 동안 아틀라스 5의 페이로드 를 분리했다.
NPO Energomash가 러시아에서 제작한 RD-180 메인 엔진은 4분 이상 지속되는 연소 시 잘 수행되었습니다. 아틀라스 로켓에서 RD-180 엔진의 98번째 비행이었으며 모두 성공적이었습니다.
로켓의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는 플로리다 주 웨스트 팜 비치의 에어로젯 로켓다인이 제작한 RL10 엔진을 발사하여 GOES-T 기상 위성을 타원형 또는 타원형으로 안내하여 최고점 또는 고점으로 궤도를 지구 위 약 22,000마일(35,000마일)으로 이송했습니다.
ULA는 로켓이 이륙 후 3시간 반 동안 목표물에 GOES-T 위성을 발사했다고 확인했다. NOAA는 위성이 태양 열 배열 날개를 확장하고 자체 전력으로 작동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NOAA 관리자 릭 스핀라드(Rick Spinrad)는 "GOES-T는 위험한 날씨를 추적하고 기후 준비 국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예측자와 연구자에게 중요한 데이터와 이미지를 제공하는 첨단 기술 제품군에 합류한다"고 말했다.
발사는 아틀라스 5 로켓의 92번째 비행이었고, 1993년 이후 아틀라스 로켓 가문의 167번째 연속 성공이었다. 2006년 보잉과 록히드 마틴의 50-50 합작 투자로 ULA가 실시한 아틀라스와 델타 로켓의 149번째 비행이었다.
아틀라스 5 비행 화요일 드미트리 로고진, 러시아의 우주 기관 Roscosmos의 머리 후 하루 왔다, RD-180 엔진ULA의 나머지 임무는 RD-180의 러시아 제조 업체에서 기술 지원을받지 않습니다.
"글쎄, 우리의 미국 친구를 위해기도하자!" 로고진은 트윗을 올렸다.
ULA의 최고 경영자 인 토리 브루노 (Tory Bruno)는 지난 주 러시아 엔지니어의 기술 전문 지식없이 나머지 아틀라스 5 임무를 비행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트윗했습니다. 비행할 수 있는 24개의 아틀라스 5 로켓에 필요한 RD-180 엔진이 모두 미국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브루노는 "지난 RD-180년대의 납품을 가속화했다"며 ULA 엔지니어들이 RD-180 엔진에 대해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는 그들의 지원없이 다른 사람의 로켓을 비행에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이는 내 자신감을 알려줍니다,"그는 말했다.
우주에서 GOES-T 위성의 예술가의 개념. 신용: NOAA
GOES-T는 자체 엔진을 사용하여 적도 에서 약 22,300 마일 떨어진 원형 정지 궤도로 기동할 것입니다. 궤도 를 올리는 기동은 약 2 주 동안 지속되며 NOAA는 정지 정지 고도에 도달하면 위성 GOES-18을 리메이크합니다.
GOES-T의 악기에 보호 문을 연 후, 새로운 위성에서 첫 번째 이미지는 5 월에 내려와야한다, NOAA 계획은 즉시 7 월 잠정적으로 예보에 새로운 기상 위성에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23년 초에 운영 서비스에 진입할 예정입니다.
NOAA의 정지 운영 환경 위성 또는 GOES 프로그램 함대는 허리케인, 심한 폭풍, 산불, 먼지 폭풍 및 기타 기상 사건을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예측자들에게 진화하는 상황을 분단위로 엿볼 수 있습니다.
위성은 적도 를 통해 22,000 마일 (거의 36,000 킬로미터) 이상 정지 궤도에 주차되어 있으며, 여기서 행성의 회전과 함께 잠금 단계로 지구를 궤도. NOAA는 태평양과 미국 서부를 넘는 서부 위치에 하나의 운영 GOES 위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또 다른 하나는 미국 동부, 카리브해 및 대서양을 커버하기 위해 동부 슬롯에 있는 다른 GOES 우주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운영 위성은 뉴질랜드에서 아프리카로, 알래스카에서 남미 의 남쪽 끝까지 기상 범위를 제공합니다.
GOES 우주선은 텔레비전 방송에서 사용되는 허리케인과 폭풍의 가장 날카로운 실시간 기상 위성 보기를 생성합니다. NOAA는 또한 중장기 예측에 도움을 위해 극궤도에 저고도 위성의 별자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NOAA의 정지 위성은 서반구의 날씨와 위험한 환경 조건의 유일한 지속적인 범위를 제공, 거기에 살고 일하는 10 억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팸 설리반, GOES-T 임무를 포함하는 GOES-R 프로그램의 NOAA의 이사는 말했다. "미국이 수십억 달러의 재해를 겪고 있을 때 이 위성의 관측은 더욱 중요합니다."
GOES-T는 NOAA 의 함대에있는 GOES-West 위치로 향하고 있으며, 서쪽으로 137도에 주차됩니다. 2018년 3월에 출시되어 2019년부터 GOES-West 위치에 있는 GOES-S로 알려진 GOES-17을 대체할 예정입니다.
GOES-17은 통가에서 화산 폭발의 1 월에 멋진 전망을 캡처.
NOAA의 최신 기상 위성 시리즈의 첫 번째 위성 - GOES-R, 지금 GOES-16 - 2016 년에 발사되어 미국 동부 해안과 대서양 지역을 커버 하는 운영, 허리케인 개발을 위한 익은 지역.
GOES-17은 위성의 주요 기기인 고급 기준 선저 이미저에서 성능저하를 겪고 있습니다.
ABI는 인디애나 주 포트 웨인의 L3Harris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정지 궤도의 이전 운영 기상 기구보다 폭풍 구름에 더 많은 세부 사항을 해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카메라는 이전 GOES 위성보다 빠른 케이던스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 15분마다 반구형 보기, 5분마다 미국 대륙의 이미지. GOES-R 위성 시리즈는 허리케인과 같은 핫스팟의 사진을 30초마다 한 번씩 반환할 수 있으며, 이는 2016년 이전에 사용할 수 있는 5분 간의 급속 스캔보다 개선된 것입니다.
또한 적외선에서 가시 파장에 이르기까지 16 개의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이전 세대의 GOES 위성을 탑재 한 이미저의 5 개 채널에서 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출시 후 몇 달 후 GOES-17의 이미저에서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조사는 기기의 열 제어 시스템에서 냉각수의 흐름을 차단하는 이물질 파편에 대한 문제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을 추적했습니다. 냉각 시스템 오작동은 기기의 검출기가 특정 시간에 적절한 온도에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일부 적외선 이미지가 간헐적으로 손실됩니다.
그라운드 팀은 악기의 잃어버린 기능 중 일부를 복구 할 수 있었습니다. NOAA는 이제 이미머가 계획된 데이터의 약 97%를 수집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이미지 문제는 위성이 특정 열 조건에 노출되는 시기에 국한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설리반은 발사 전 기자회견에서 "GOES-17은 여전히 매우 유능한 위성이다.
NOAA는 정지 궤도에서 GOES-West 및 GOES-East 위치에 두 개의 위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부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용: NOAA 는 이미저 문제에도 불구하고, NOAA는 여전히 이전에 함대에서 해당 위치를 점유 이전 위성을 능가하기 때문에 GOES-17을 활성화. 그러나 GOES-T, 곧 GOES-18 될, 더 나은 범위를 제공 할 것입니다.
GOES-17은 NOAA 함대의 백업 위성으로 전환됩니다.
NOAA는 정지 궤도에서 GOES-West 및 GOES-East 위치에 두 개의 위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부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용: NOAA
GOES-T와 시리즈의 다음 위성인 GOES-U의 이미저가 이물질 파편 또는 FOD 문제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라디에이터 설계를 변경하여 이물질 파편이 갇힐 수 있는 필터를 제거했습니다.
GOES-17의 문제 이후, 매니저들은 이미 완성된 ABI를 GOES-T에서 L3Harris로 보내 재작업을 했습니다.
L3Harris의 ABI 프로그램 매니저인 래리 크로포드(Larry Crawford)는 "기본적으로 잘못되었거나 우리가 결정한 하드웨어가 해당 FOD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설리반은 "GOES-T 위성은 이전 형제자매와 매우 유사하지만, 궤도에 있는 GOES-R 및 -S에서 배운 교훈을 통합한 설계 변경 사항이 있다"고 말했다.
GOES-T 위성에는 NASA의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에서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된 자력계 장비와 지구 근처의 우주 환경에서 태양 플레어와 방사선을 모니터링하는 계측기가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두 GOES 우주선처럼, GOES-T는 위성의 시야 내에서 번개 공격을 감지하고 찾기 위해 번개 매퍼를 운반한다. 우주선은 글로벌 우주 기반 수색 및 구조 중계기 네트워크의 일부인 조난 메시지를 수신하고 중계하기 위해 트랜스폰더를 호스팅합니다.
NASA는 NOAA와 협력하여 기상 위성 개발에 협력하고, 우주선, 계측기 및 발사체 를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감독합니다. NOAA는 위성을 운영하고 소유하고 있습니다.
설리반에 따르면 GOES-R 프로그램은 4개의 위성, 계측기, 발사 서비스 및 운영에 대한 지출을 포함하여 117억 달러의 비용이 든다고 설리반은 밝혔다.
미국 서부에 대한 가시성이 있는 위치에서 GOES-T는 최근 화재 시즌 동안 넓은 지역을 황폐화시킨 산불로 인한 열 서명과 연기 깃털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NOAA의 GOES-R 프로그램 과학자댄 린지(Dan Lindsey)는 "GOES-West는 그 화재를 면밀히 살펴보기 에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거의 불가능 어떤 중요 한 요인 GOES-T 예측 하 고 산불에 응답," 제임스 요, 위성 데이터 동화에 대 한 공동 센터의 수석 관리자 말했다.
위성의 계측기는 화재 전후의 식물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번개 매퍼는 분석가가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위치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번개는 건조한 지역에서 브러시와 잔디 화재의 일반적인 자연 원인입니다.
GOES-T는 또한 서해안과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화산 깃털을 추적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으며, 기상학자들이 태평양을 가로질러 홍수의 원천인 북미를 향해 흐르는 거대한 수분깃털인 "대기강"을 따라갈 수 있게 해 주며, 궁극적으로 산사태와 같은 자연 재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위성은 글로벌 예측에 사용되는 수치 기상 모델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기상 시스템은 서쪽으로 동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GOES-T는 커버리지 영역에서 미국 동쪽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기상 시스템을 볼 수 있습니다.
GOES-T는 적어도 15 년의 서비스 수명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4 개의 GOES-R 시리즈 위성은 2030 년대를 통해 NOAA의 정지 기상 위성 커버리지 기능을 확장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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