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에 쾌거...인기제품 등극
생산라인 늘려 물량 2배 공급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 제품 '두부바'가 일본에서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풀무원은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출시한 두부바가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최고 히트 상품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10일 밝혔다.
두부바는 2020년 11월 풀무원 일본 법인 아사히코가 첫선을 보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판매 추이가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며 가능성을 보였다.
출시 4개월 만인 지난해 3월에는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하며 현지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는 데 성공했다.
아사히코는 두부바 인기에 힘입어 추가 제품 출시로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소비자 수요에 대응했다.
그 결과 올해 1월 누적 판매량 1000만개까지 가뿐히 돌파했다.
출시 후 줄곧 편의점 채널 세븐일레븐 관동지역에서만 단독 판매를 했는데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
아사히코는 현지 생산 공장 2곳에 라인을 증설함에 따라 기준 대비 약 2배의 물량 공급이 가능해져
흥행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달 초부터 세븐&아이 홀딩스 그룹 전체 체인인 세븐일레븐에서 '세븐프리미엄' 상품으로 전국 판매되며,
중순부터는 이 계열 슈처마켓인 이토요카도, 요쿠마트 등으로도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두부바는 단백질이 100g당 약 14.7g든 식물성단백질 식품으로 중간 공정에서 두유 농도, 간수의 양, 타이밍 등을 조정해
일반 두부보다 훨씬 단단하게 만들어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두부바는 샐러드치킨바(일본서 단백질 간식으로 먼저 인기를 모은 제품) 같은 식감이 나면서,
효율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3050 남성을 중심으로 아침식사 대용, 운동 후 단백질 섭취,
혹은 반주 시 건강한 안주로까지 폭넓게 자리 잡고 있다. 신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