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까르마 무드라가 행해졌다. 다섯 여신들은 미라래빠에게 몸[身]과 말[口]과 뜻[意]을 바치고 또한 그를 기쁘게 하려고 풍미한 음식과 음료를 바쳤다.
그녀들은 '장수의 상서로운 귀녀(쩨링마)'와 라치 설산의 조맨쑤레마, 링와작의 맨모, 네팔의 쪼맨마, 욀모 설산의 시닥모 다섯 여신들이었는데 그들 가운데 '장수의 상서로운 귀녀'가 미라래빠로부터 가장 지순한 까르마 무드라의 감화를 받았다.
이 장은 무드라 수행을 통해 여신들까지 감화를 받게 한 위대한 명상자 '금강미소인(金剛微笑人)'이 장수 귀녀를 만난 이야기와 '지복과 공의 지혜 염주'라 불리는 문답송을 기록한 것이다.
이 이야기를 수집한 두 형제 명상자들은 여신들에게 간구하고 예배드린 뒤 반가운 승낙의 계시를 받고 기록하게 되었다.
경고 : 비밀! 비밀! 비밀!
미라래빠의 가르침과 다섯 여신들의 간청을 포함한 장수녀와 미라래빠의 이야기는 아짜랴[敎師] 보디라자(갠종래빠)와 시와외래빠가 수집하여 보존한 것이다.
이 장은 앞에서 계속된 세 가지 이야기들에 이어진 놀라운 비밀 이야기 중 마지막(네 번째) 장이다.
첫댓글 '금강승'이라 불리는 티벳의 밀교 수행법 중 일부는 아주 생경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인도에서 발생한 불교가 동남아, 중국, 티벳 등으로 전해지면서 같은 뿌리에서 다양하고도 아름다운 꽃을 피웠다고 볼 수 있지요.
나무아미타불 _()_
나무아미타불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