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소개...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작년, Bixente Lizarazu감독을 선임 했다. 이름으로 봤을때는 프랑스 前국가대표 소속으로 A매치 를 97경기 를 출장해서 2골 을 기록 했던, 선수로 대부분 받아 들이게 되지만, 우연이게도 그는 국가대표 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풋내기(?)를 어떻게 팀에 미래를 맡길수 있느냐는 언론 과 팬들의 질책이 많았다. 하지만, 우려는 07-08시즌을 리그 3위 라는 놀라운 기록으로 마쳤으며, 스페인 감독상을 받으면서, 화려 하게 장식 했다. 08-09시즌은 많은 기대 를 한 몸에 받으며, 시즌을 준비 한다... 』
스페인 1부 리그 순위...

『 예상 대로, 초반으 모습을 아주 훌륭한 페이스 로 상위권에서 자리를 잡으며, 시즌을 맞이 하였다. 하지만, 의외로 발렌시아, 세비야, 베티스, 비야레알 은 초반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하위권으로 떨어지게 되었으며, 반대로, 헤타페, 레반테, 무르시아, 에스파뇰 팀들은 모든 언론 과 스페인 축구 팬들의 예상과는 달리 중상위권을 오르락 내리락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의 예고된 독주 를 막기란 엄청 힘들었지만, Lizarazu감독의 특유의 전술과 전략 그리고 용병술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그 뒤를 바짝 쫓으며, 가능성을 항상 보여 왔다. 리그 후반으로 가면서,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 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으며, 바르셀로나 는 알수 없는 연패로 인해, 결국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에게 2위 자리를 내어 주고 말았으며, Bixente Lizarazu감독은 08-09시즌도 놀라운 순위로 시즌을 마감 지었다...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단 & 포메이션...

『 4-3-3전술을 약간 개량 한 Left Wing Is Ghost전술 이다. 풀이 하자면, 왼쪽 윙은 귀신이라는 뜻으로 알수 있듯이, 이 전술은 왼쪽 윙을 위한 전술이다. Reyes선수 는 상대팀에 따라 AML, FL 포지션으로 경기 출전을 한다. 그리고 Maxi Rodríguez선수의 재계약 실패로 오른쪽 윙으로 영입한 Rafinha선수 의 기대도 하지 않았던, 놀라운 모습으로 Simão선수 와 함께, 잘 매꾸어 주었다... 』
08-09시즌 Best Players Stats...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영원한 골키퍼 Leo Franco선수, 36(0)경기 를 출전 해서, 29실점 16무실점 4MVP를 기록 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스페인 리그2위 로 마감 할수 있었던,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해석을 했다. 하지만, Franco선수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재계약을 포기 하며, 이적을 원했다. 하지만, 나를 주전으로 출전 해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는 내 가슴속에 오랫동안 남을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 Lizarazu감독은 아쉽지만, 본인의 의사를 반영 하여, 떠나는 것을 막지 않을 것이다...』

『 왼쪽 수비를 완벽한 모습으로 보여준 Antonio López선수, 36(0)경기 를 모두 선발 출전 해왔으며, 왜 내가 출전 할수 밖에 없었는 가를 확실하게 보여주었던 시즌 기록이다. 때에 따라 활발한 오버래핑으로 4번을 공격을 도움으로써, 4도움을 기록 했으며, 공수 가릴것 없이 매 경기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현재 유벤투스 는 López선수에게 관심을 보여 주고 있으며, 과연, 그의 행보는 어떻게 될것인가... 』

『 중앙수비 를 보강 하기 위해서 110억원을 지불하며 영입한 Fabricio Coloccini선수, 31(0)경기 주전 출전 하면서, 완벽하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에 적응을 하므로써, 많은 언론 과 팬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그리고 Pablo선수 와 Zé Castro선수와 함께 중앙 수비를 책임 지면서 38경기 에서 29실점 으로 틀어 막았다... 』

『 Maxi Rodríguez선수의 빈자리를 완벽하게 매꾸면서, 선발 자리를 얻었던, Simão선수, 23(3)경기 출전 해서, 13개의 도움을 기록 하며, 이번 시즌 최고의 산타 클로스 가 아닐까. 그리고 08-09시즌 전 영입한 Rafinha선수 와 함께 오른쪽을 휘접고 다녔다... 』

『 브라질 리그 상 카에타누 에서 50억 을 투자 하면서 영입한 Rafinha선수, 1983년 생으로 25살 인, 그 는 167 ㎝ 61 ㎏ 으로 작은 키에 반해서, 쓰루 패스를 자주 시도 하며, 현란한 발재간 시도 를 자주 하고, 상대 선수를 여러 차례 속이는 것을 좋아하는 화려한 플레이의 미드필더 이다... 』

『 전술의 핵심 이었던 José Antonio Reyes선수, 32(0)경기 12골 5도움 7MVP를 기록 하면서,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페널티 키커 로 12번 의 기회 중 9번을 골로 만들 정도로 침착성을 보여주었던 시즌 이다. 체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Luis García선수 가 대신 출전 하기도 했지만, Reyes선수는 팀 내 입지를 굳혀 나갔다... 』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의 핵심 선수인 Sergio Agüero선수, 약간의 부상이 있었지만, 33(0)경기 19골 14도움 5MVP 를 기록하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하였다. 1988년 생 20살 이라는 나이에 걸맞지 않은 플레이 를 보여 줌으로써, 모든 언론 과 팬들 그리고 상대팀 감독 마저도 Agüero선수를 인정 할수 밖에 없었다... 』

『 시즌 초, 돌풍을 보여 주며, Agüero선수 와 함께 공격을 맡았던 Diego Forlán선수, 경기 내내 활발한 모습과, 공간 을 만들어 내기 위해 끊임 없는 움직임 을 자주 보여 주며, 많은 골을 기록 하는등 상승세 를 보여왔지만, 시즌 중반 무릎 인대가 늘어나는 부상을 당하면서 1개월 이라는 기간동안 그라운드 와 이별을 할수 밖에 없었다. 그 자리에 라치오 에서 97.5억 원을 투자 해서 영입한 Stephen Ayodele Makinwa선수 에게 기회 가 왔지만, 살리지 못하면서, Forlán선수는 부상 복귀 후, 예전 모습을 서서히 찾아 가면서, 다시 한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의 공격을 이끌어 가는데 성공을 하였다... 』
2008/2009 시즌 Player In & Out

-FM2007 위건 애슬래틱 후기 편에 이어서, FM2008 아슬레티코 마드리드 의 후기도 이렇게 올립니다.
-따지고 보니깐, Reyes 선수 만의 전술이 아니군요...
첫댓글 재밌게하시네요^^
방출명단중에 피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