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지사봉사회 제천시지구협의회(회장 남성렬)는 20일 오호 6시 30분 온새미로 교육장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규 시장, 박영기 의장과 시의원, 장현봉 지사회장, 김은자 도협의의장, 제천지구협의회 역대 회장 및 봉사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개관 테이프 커팅식, 국제적십자운동 기본 원칙 낭독, 봉사원 서약, 적십자 희망 성금 기탁, 표창패 시상, 우수명패 시상, 선임증 전달, 축사, 봉사원 구호 제창, 봉사원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개관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온새미로 교육장은 100평 규모로 200여 명을 동시에 교육할 수 있는 장소이다. 권영규 사무부장을 중심으로 봉사원들이 바쁜 시간임에도 한 달 동안 목수 등 전문적인 부분을 제외한 공사에 힘을 보태어 완성된 교육장이다. 특히, 건물 고가가 높아 자재를 옮기기에 애로점이 있음에도 모두 헌신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가 값지다. 앞으로 교육장은 응급조치, 심폐 소생, 긴급구호 활동 교육, 회의 등 효과적인 적십자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창규 시장의 적십자 희망 성금 기탁에 이어 시상에서는 국수나눔터가 활기차고 아름다운 지역 사회를 만든 공로로 시장 표창과 충북지사 표창을 받았다.
다음으로 장현봉 지사회장은 2025년 새로이 취임하는 헌혈 및 장애인분과위원장 원정연, 시부녀봉사회장 조경순, 제천시봉사회장 이병헌, 중앙봉사회장 심은경, 나눔봉사회장 이정희, 아시아시멘트봉사회장 변동건, 용두봉사회장 홍옥자 등 임원들에게 선임증을 수여했다.
마지막으로 봉사원 구호와 적십자 봉사원의 노래를 끝으로 온새미로 교육장의 개관식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