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글 보러가기♥
[103기] “내 인생 어디까지 바뀔까” snpe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다.
연령: 27세
이름: 김 예지
직업: 필라테스 강사
통증부위: (고등학교때부터 심한) 생리통, 어깨와 목 통증, 허리 통증
콤플렉스: 숨은 쇄골, 복부비만형
운동참여기간: 5개월
안녕하세요. 103기 김예지입니다.
1. SNPE를 시작한이유!
20살 초반부터 마른 체형에 비해 쇄골이 보이지 않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지내왔다.
어깨는 좁은 편이였고, 목도 긴 편이였지만, 목과 쇄골 라인이 이쁘지 않아 악세사리 착용을 더욱 하지 않았으며, 항상 목 주변이 팅팅 부어있는 느낌을 받았다. 주변에서는 갑상선 검사도 권유를 한 적이 있었다. 콤플렉스로 sns 페이스북, 인스타, 네이버에 쇄골만 계속 찾아보았다. “림프 순환에 열쇠인 쇄골” 이라는 경락샵에서 올린 기사를 보고, 경락을 알아보다가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이라는 관련 검색어로 알게되었다. 운동을 좋아하는 나는 바로 사이트에 들어가 쇄골 관련된 후기 사진들을 찾아 보았다. 후기를 본 후 경락을 포기하고 속은 셈 치고 도구를 먼저 구입해 운동을 시작 하였다.
2. SNPE운동의 효과!
1) 허리 통증의 변화 ( 복부 감량 효과 )
요가 운동을 배우던 중 고관절의 과긴장으로 근육이완제 주사를 자주 맞았으며, 고관절 통증과 허리통증으로 걷는 거 조차 힘들어하였다.
엉덩이 위쪽 부분, 허리 아래 쪽을 자주 풀어주고, L무브 운동을 하였으며, 잘 때도 고관절 벨트와 바른 자세 벨트를 착용하고 수면을 하여 허리 통증은 다 사라졌다.
2) 목이 가늘어지고, 길어지는 효과
갑상선 권유까지 받아서 목을 드러내는 옷을 피했으며, 자존감이 많이 낮은 상태였다.
snpe를 알게 된 후 1번 동작을 선택, 반복 집중 하여 가장 단기간에 효과를 본 것이 목의 길어짐 효과이다.
3) 쇄골라인의 변화
목 어깨의 결림과 얼굴이 자주 붓는 상태로,
snpe 1번, 4번 동작, C무브 운동으로 경직된 근육을 많이 풀어 주었다.
평상시에도 다나손을 들고 다니며 얼굴 주변, 쇄골 주변도 림프관을 누르며, 풀어주는 것이 습관화 되었다. 콤플렉스 였던 쇄골의 변화와 덤으로, 다시 살아나는 자신감 교정이 가장 많이 되었다.
4) 체중감량
몸무게는 항상 50대를 유지 하였다.
snpe를 5월달부터 시작 하였는데, 한달도 안되서 -3kg이 빠졌다. 그 동안 내 몸안에 붓기가 어마어마 했나보다..
식단을 가장 어려워하며 먹고 싶은 것도 다 먹고... 바로 snpe의 효과인가
근육은 내가 너무 녹여냈나보다. 근육도 같이 빠졌지만, 몸무게가 6월부터 계속 유지중이다.
3. SNPE - ing ( 수련을 마무리 하며)
좋은 강사님들의 강의를 듣고, 좋은 글을 보고, 힘이 되는 후기를 보니 그 동안에 내가 느끼고 얻은 것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소중한 나의 몸에 대해 알아 가고 변화 하는 것이 즐겁기만 합니다! 수련은 끝났지만, snpe로 변한 내 인생은 이제 시작 합니다. 지켜봐주세요!
고마워 나의 몸 ! 고마워 sn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