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8일 | 오전 12시
[필리핀-마닐라] = 교통부(DOTr)는 2월 12일 월요일 남부 통근 철도 프로젝트의 첫 번째 지루한 말뚝 공사 시작과 함께 8,736억 페소 남북 통근 철도 연장(NSCR-Ex) 프로젝트의 중요한 이정표를 축하했다.
NSCR은 Marcos 행정부의 우선 프로젝트로 Tarlac의 New Clark City와 Laguna의 Calamba를 고속 열차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이정표의 중심에는 Calamba City의 Cabuyao에서 Chipeco Ave.까지 10.3km의 철도를 포함하는 P25.83 B의 계약 비용으로 CP S-06을 위해 건설될 1,786개의 파일 중 첫 번째 지루한 파일이 있다.
이 최초의 천공 파일은 Laguna의 Cabuyao, Barangay Mamatid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Pier-1150의 기초 지원 역할을 하여 S-06의 고가 고가교의 구조적 무결성에 중요한 총 357개의 교각 건설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
NSCR Cabuyao 역과 NSCR Banlic 역에서 각각 약 4.2km와 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첫 번째 시추 파일의 완성은 SCRP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공을 기대하는 DOTR의 유망한 시작을 의미한다.
2024년 1월 10일 CP S-04, S-05, S-06 출범식에서 DOTr 철도 차관 Jeremy Regino는 SCRP의 진행 상황을 버섯의 성장에 비유했다.
그는 남부 통근 건설 납품 부서가 모든 프로젝트 관리 사무소(PMO) 구성원 및 이해관계자와 협력하여 편안하고 접근 가능하며 안전하며 DOTr 장관인 Jaime Bautista의 비전이 달성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필리핀 국민을 위한 지속 가능하고 저렴한(CASSA) 운송이 현실이 되었다.
NSCR은 Tarlac의 New Clark City에서 Laguna의 Calamba까지의 이동 시간을 4시간에서 2시간으로 단축할 것으로 예상되며, 통근자의 여행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고 메트로 마닐라의 운전자에게 더 많은 교통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36개 역에서 일반 통근, 통근 급행, 클라크 국제공항까지의 공항 급행 노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NSCR은 이 지역의 교통 연결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다.
또한 NSCR은 발렌수엘라에서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Naia)까지 33.1km를 연결하는 획기적인 프로젝트인 메트로 마닐라 지하철(Metro Manila Subway)과 원활하게 통합되며, 17개의 역과 창고를 갖추고 있다. 이 지하철 교통 시스템은 필리핀 최초의 대규모 지하 교통망이라는 역사적인 이정표를 세웠으며, 통근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을 약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