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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구지하철 2호선 개통에도 여전히 적자더미 (매일경제)
반공!!멸공!! 추천 0 조회 572 04.07.06 01:07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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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7.06 01:11

    첫댓글 대구는 토지조건상 건설비가 타 도시보다 너무 많이 드는게 처음부터 부담으로 오지요;;

  • 작성자 04.07.06 01:24

    대구의 토지조건이 어떻죠?타 지역하고는 꽤 다른 토질인가봐요?

  • 04.07.06 09:37

    적자탈출 방법은 요금 거리비례제밖에 없을듯... 한국스마트카드 호환 그리고 요금 대폭인상... 윗분말대로 지형조건이 그렇다니깐 건설허더라도 적자일듯

  • 04.07.06 15:34

    토지조건이 어떻냐 물으신다면..일단 영남지방의 분지들은 대부분 분지를 둘러싼 지역의 지반은 편마암, 분지내의 지반은 화강암으로 구성되어 있어 굴착이 매우 힘듭니다;;공사관계자들이 오죽하면 '딴 데는 땅 파면 흙이 나오는데 대구는 땅 파면 바윗덩이가 나온다' 라고 하는 실정이라는..

  • 04.07.06 15:36

    덕분에 공사기간도 무지 길고 돈과 인력도 두 배는 더 들어간다고 알고 있습니다;;그리고 노선연장이 짧다보니 거리비례제가 그다지 소용이 없을듯..현재 운행중인 1호선도 그렇고 계획중인 노선들도 대부분 20km안팎이라 서울처럼 기본거리 12km정도로 해버려도 현재의 1,2구간이랑 크게 오르지 않을겁니다

  • 04.07.06 15:38

    그리고 실제적으로 동대구역-안심 구간은 승객이 너무 적은지라 사실상 대곡-동대구역 정도면 가장 길게 이용하는 수준이 되버리죠;;그렇게 되면 지금도 2구간이 적용되지만 거리비례제 해도 똑같이 2구간이라는..ㅡ_ㅡ;;;

  • 04.07.06 15:38

    암담한 현실에 도저히 해결책을 생각해내기 어렵다죠;;;;;대구시민으로서 현실불평밖에 할 수 없어서 더 안타깝습니다

  • 04.07.08 00:27

    21일 총 파업들어간다죠?

  • 04.07.08 20:01

    더구나 대구는 공사할때도 조심스럽게 해야 하지요. 근데 대구공항이나 경북대로 공사한다면 수요도 어느정도 있을텐데요. 경산연장도 해볼만 하고요.

  • 04.07.08 22:23

    1호선이 경북대를 경유하지 않는게 저로서는 최대 미스테리구요ㅡ_ㅡ;;;대구역에서 칠성-신천-동대구역으로 이어지는 노선과 경북대-신천(혹은 대구공고쪽)-동대구역으로 이어지는 노선을 생각해봤을때 그 놈이 그 놈인데 수요를 생각하면 후자가 훨씬 낫다고 보거든요..물론 후자가 노선 길이와 구배가 조금 늘어납니다

  • 04.07.08 22:23

    대구공항도 그렇죠..근데 대구공항으로 가려면 동대구역으로의 경유가 힘들기 때문에 경부고속철도때문에 대구공항은 가지 않았죠..아양교역에서 대구공항방면손님은 내리라고 하지만 굉장히 멀죠;;차라리 동촌역이 낫지만 그 놈이 그 놈..ㅡ_ㅡ 2호선은 반드시 경산까지 연장해서 영남대,대구대 수요를 끌어들여야합니다

  • 04.07.08 22:25

    안그랬다간 1호선처럼 반쪽짜리 될겁니다ㅡ_ㅡ;;;1호선이 대곡에서 중앙로,대구역(그리고 그보다 좀 못하지만 동대구역까지)까지만 이용률이 높은 반쪽노선이 되었듯이 2호선도 경산 연장 안 하면 계명대-반월당 구간의 수요는 보장이 되겠지만 그 이후의 수요는 장담 못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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