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정말 머리아픕니다.
저희도 법인사업체라서 e-세로에 가입했는데요.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 신청해서 금융사이트에서 발급받는게 편할거 같구요.
e-세로 사이트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회원가입은 해두는게 좋을거 같아요.
개인사업자는 아직 전자세금계산서 시행을 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신경안쓰셔도 될거같구요.
매입 세금계산서나 발행한 매출 세금계산서 모두 e-세로에서 확인 가능하더라구요.
매입 세금계산서 중에서 개인사업자가 발행한 것은 종이 세금계산서를 그대로 받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비용을 줄이기 위해 시행한다는 전자세금계산서 제도가 더 복잡하고 시간이나 비용부분에서도
비 효율적일거 같은데, 세무서에서는 무조건 권장만하고 있으니 답답하네요.
이 제도가 안정적으로 시행될려면 내년이 지나야 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실무자만 더 복잡하게 생겼으니.. 에휴~
첫댓글 위의 글쓴이입니다.} 그러게 말이예요. 직접 접해보니, 정말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듯 싶어요. 법인만 일단 시행을 하는거니, 헷갈려 죽겠네요. 저흰 무역회사라서 세금계산서 따로 발행은 안하네요. 세금계산서는 매입부분만 있어서요~ 휴우...머리아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