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어제 신성교통 92번을 타고 금촌에서 적성으로 가는데..
제 뒷자리에 앉아 있던 노인분들이 이북, 밀리터리 등등의 이야기를 나누시더군요..
그렇게 이야기를 나누시다 문산쯤 접어 들때 갑자기 쌩뚱맞게 갑자기 버스이야기를 꺼내십니다..
신성교통, 제일여객 엄청 크다며.. 문산 한일여객인가 교통인가도 신성꺼라고..
나중에는 신성 사장이야기를 하십니다..
우정록 사장이 자기랑 고향친구라고.. 지난주에는 뭐 밥도 같이 먹었다나 뭐라나..
그러면서 우정록이 형인 우정옥이랑도 친하다고 계속 이야기 하다 문산역에서 다들 내리시네요..
파주쪽에서 신성교통에 대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것 같은데..
이제 시설쪽에도 좀 투자를 했으면 합니다.. -_-;;
좌석을 빼면 도시형은 무슨 서울시내버스 격하차들의 안식처인지 원..
92번 구간요금도 상당히 빡쎄더군요.. |
|
첫댓글 그래도 옛날 보다는 많이 좋아졌지요... 몇년전까지만 해도 92번에는 520이 들어갔었다는;;;
신성교통... 결코 무시할수없지요^^;; 파주뿐만아니라 경기북부권에서 한따까리쓰니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회사이기도 하니^^..
혹시 92번의 블루도색차 서울에서 뛰다 들어간 차인가요?
92번 차량(SAC 00년식, B도색 540)은 모두 서울에서 뛰던 녀석들 입니다.. 그 전에는 520이 다녔었는데.. -0-
신성 차돌리기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하여튼 한국철도공사만큼 차돌리기를 한다고들 합니다. (카더라통신 4호 리포터 9401군의 제보입니다)
신성의 차돌리기 방식은 주로 서울쪽에 신차 넣다가 좀 되면 교하로 보내고 결국 돌리고 돌리면 광탄으로 간다고 하죠. 광탄영업소는 신성 차량들의 무덤이라는 오명이 있죠.
교하는 그래도 양반입니다. 광탄이 정말 무덤이고요. 삼송동도 과거엔 무덤이라는 오명을 썼는데 이제는 BRT만 있어서...;
광탄이 무덤이긴 하지만 금촌맥금동영업소 이쪽도 무시 못합니다..-_-; 예전 158번 좌석에 굴려먹던 AC540L 좌석형 차량 오늘 파주시청 앞에서 봤습니다.-_-; 신성의 서울면허 R버스도 적절히 돌리기 잘하죠..; 9709와 9704,9710에 9702출신 디젤 SAC 있습니다..-_-;
9709(912)에도 디젤 들어갔나요? 거참... 철도공사가 오히려 한수 배우고 가야겠네요? 하부냉방 909번에 잘 계신다고 들었는데 안부가 궁금하네요.
제일여객 본사 중심으로 신차를 넣나요? 교하는 706, 707에 완전새차가 들어간걸로 봐선 차돌리기해서 조금 연식된 차 들어가는 곳이 아닌 줄 알았는데....
제일여객 기자촌 본사 차량은 무덤까지는 아니지만 좀 심각합니다. 교하영업소는 가스충전소도 있기 때문에 신차들 집중포진해 있습니다.
제일은 차 관리 상태가 교하,송추,본사(기자촌) 순이죠..-_-;
그리고 송추도 나름대로는 괜찮은 편입니다. 가스차 집중포진에... 그나저나 그 가스차들 차령 다하면 어떻게 할지 궁금해집니다. 근데 문제는 대략 내후년이면 노후차량이 되고 말지요... 오지노선(금촌-통일동산 2,3번)등에 넣지는 않을런지 걱정도 되고요.
엥? 송추에 있는 가스차들 2003년 후반에 뽑은 차 아닌가요? 노후차라니.. 7016번에 2000년에 뽑은 가스차 그럭저럭 잘 굴러 다니고 있는데.
하부냉방 909 이제 돌아가셨습니다.. 얼마전에 SAC 리클라이닝 차량 출고하면서 사라졌지요.. 그리고 한일운수도 신성계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