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우리가 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방학이나 여름휴가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이럴 때 집에서 에어컨을 틀고 시원하게 보내는 것도 좋지만, 시원한 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러 떠나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일 것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내 차 안에서 바다나 계곡을 마주하며 가기 좋은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를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주말이나 여름휴가에 맞춰 소개해드린 명소들로 연인과 함께 데이트차원에서 훌쩍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 목차 -
1. 수주팔봉
2. 죽도해변
3. 한덕교
4. 목계솔밭
5. 왜목마을
6. 사천해변
7. 용담섬바위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그 첫 번째는 차박 성지라고 불리던 수주팔봉인데요. 최근 23년 10월에 1년 6개월 만에 개선사업을 마치고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기존 낡은 화장실 건물을 철거 후 다시 짓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득 추가하여 차박여행객들을 맞이했는데요. 편의성이 개선되어 다른 차박여행지보다 훨씬 편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앞에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겨도 좋고, 불을 피워놓고 물멍과 불멍을 함께 즐기다 보면 힐링이 따로 없습니다. 또한 밤이면 떠오르는 달로 하여금 야경도 아름다우니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국내 3대 서핑 스팟 중 하나인 양양의 죽도해변은 차박 성지로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특히 젊은 층들에게 여름휴가로 추천드리는 이곳에서 머무르며 서핑까지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곳 주변으로는 서피비치부터 죽도해변, 인구해변 등으로 이어지는 해안선을 따라, 서핑 강습소와 렌탈숍이 줄을 지어있어 물과 친해지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분위기 좋은 카페나 음식점, 마트, 편의시설들이 줄을 지어있어, 차박 중간에 뭐를 잊었다고 생각이 들 때 쉽게 들리기도 좋습니다. 또한 온수 샤워장과 화장실, 전기선 등 차박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들은 다 있으니 최대한으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노지 캠핑장으로 굉장히 유명한 한덕교는 드넓은 산과 함께 홍천강으로 하여금 배산임수가 아름다운 차박 여행지인데요. 홍천강을 따라 장소가 매우 넓어 아무리 사람들이 몰려도 쾌적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지 캠핑장이다 보니 크게 기대할 수 있는 부대시설은 없지만, 화장실이나 근처 매점 등 있어야 할 것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차박을 많이 즐겨보았고 준비물이 어느 정도 갖추어졌다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이며, 당일치기로 낚시나 물놀이를 즐기러 가기 좋은 곳이니 참고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목계솔밭은 도로를 따라 최소 100년은 되어 보이는 소나무 군락들이 줄을 지어있는 곳인데요. 여름철이면 더욱 푸르고 웅장하게 보이며 차박 하러 가기 좋은 여름휴가지를 만들어주고는 합니다.
이전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다양한 시설들이 추가되면서 유료 캠핑장으로 변화되었는데요. 하지만 국가에서 관리하다 보니 주말기준 25,0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박을 하러 가는데 강과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은 자리를 신청하실 때 1번부터 10번대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리며, 시설들이 근처에 있는 것을 원하신다면 40번에서 50번대의 자리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왜목마을 오토캠핑장도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하면 빼놓을 수 없는데요. 비수기 기준 약 20,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까지 설비되어 있는 깔끔한 차박지입니다.
특히 일출시간대에 캠핑장에서 멀지 않은 촛대바위로 이동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이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연인과 데이트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경치로 하여금 여름휴가시즌에 방문하시려면 경쟁이 매우 치열한 편인데요. 지금이라도 홈페이지에 들어가 서둘러 자리를 선점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사천해변은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차박지인데요. 드넓고 하얀 백사장을 산책하기에도 좋고, 주위 울창한 해송숲을 거닐며 산림욕을 즐기기에도 매우 힐링되실 것입니다.
이곳은 사유지로 지정된 장소가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자리에 자유롭게 차를 주차하여, 차박을 즐기셔도 좋은데요. 하지만 차박과 관련된 법률에 따라 취사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근에 군부대가 위치해 있어, 군부대와 관련된 규제를 준수하시길 추천드리는데요. 낮에는 해수욕을 즐기고 밤에는 밤바다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 추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국내 여름 차박 여행지는 용담섬바위인데요. 이곳은 요정들이 사는 마을 같다는 기분이 들만큼 매우 아름다운 분위기를 풍기는 곳입니다.
애국가의 배경지로도 알려져 있고, 핑클 멤버들이 나온 캠핑클럽의 첫 방문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다양한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용담호와 금강이 겹치는 지점에 위치해 있는 섬처럼 솟은 바위와 주변에 피어오른 천년송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들어내 연인과 데이트 겸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강에서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여름휴가를 보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