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ma****1시간 전
문정인과 연정라인 설칠때 이런 사설 좀 쓰지
답글 작성
좋아요5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liga****1시간 전
우리는 전문가가라는 분이 이정도 분 밖에 없는가? 국익을 다룬다는 분이 이렇게 경솔해서야 ... 과거에 써 봤던 분 이닌가? 참으로 한심하다.
답글 작성
좋아요7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gild****1시간 전
일국의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자리에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발언 수준이 아님
답글 작성
좋아요6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wlsh****2시간 전
빨.갱.이 댓글부대들이 신나서 달려드는구나. 아마추어 통역관을 외교부장관으로 임명하고 혼밥외교 북한대변인 외교만 펼친 문.재.앙 보다는 국익을 우선시하는 윤 외교가 훨씬 낫다
답글 작성
좋아요2화나요4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nama****2시간 전
턱주가리 내밀고 성 내는 놈이나, 저런걸 데려다 쓰는 놈이나 똑같은 인간성을 소유한 놈이다.
답글 작성
좋아요2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alsa****3시간 전
김태효는 실력도 없고, 이명박 사절 한일 외교를 망친 놈이다.— 퇴직할 때 기밀문서를 반출해서, 유죄판결을 받은 놈이다.— 이런 놈을 등용한 윤술통의 인사가 문제의 발단이다.— 언론에서는 이놈의 퇴진을 촉구해야 한다.
답글 작성
좋아요9화나요2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very****3시간 전
문제는 이제 자칭 보수는 탄핵을 거치고 나이듦으로 15년 전의 이명박 때 보다 훨씬 소수화되었다. 그때도 시대착오였지만 지금은 더 더욱 시대착오이다. 국정을 이끌어갈 능력이 안되는 것이다. 윤석열은 안철수를 쳐 내고 대일, 대미에 굴종적인 외교안보로 소수가 된 보수 아니 극우에 의존해 봐야 선거에 이기기도 힘들고 정권 유지 자체가 아예 안된다. 그럼에도 우리 노인들은 자기들이 과거의 경험대로 여전히 보수이고 다수라는 착각에 빠져있는 것이다. 관성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그것이 시대에 안 맞고 다수의 중도적 국민들과 심각한 불화를 겪고 있는 것이다. 그들은 나는 옳은 데 몽매한 국민들이 잘 모르고 야당에 선동당해 저런다 라고 생각하는 듯 하고, 반대로 다수인 중도적 국민들은 일본은 대단한 나라이고 미국 하자는 데로 다 하면 우리 이익이 보장된다는 40년 전 냉전적 인식에서 생각이 딱 고착화 되어 있는 시대착오의 극우 노인들 하자는 데로 하는 이 정권이 어이가 없다.
답글 작성
좋아요6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very****3시간 전
미국에 가서 외교로 박사까지 하고 오면 대단한 줄 알지? 그들이 미국에서 뭘 배웠을까? 추측해 보면, 외교일반과 미국외교를 배웠을 것이다. 그런데 정작 북한은 모른다. 미국 교수들이 굳이 북한을 연구 할 이유가 없지 않냐? 소위 외교전문가들이 북한에 대해 칼럼 쓰거나 하는 걸 보면 일반인인 나보다도 모른다 라고 느낄 때가 많은 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던 것이다. 물론 국내에서도 통일부나 국정원에는 실무적으로 북을 수십년 간 상대해 온 전문가들이 아마 있을 것이다. 그런데 돌이켜 보면 이명박은 뭐라 했냐면, '북한 문제를 외교로 풀겠다'라고 했다. 그리곤 현인택 등의 소위 외교 전문가가 대북 문제를 주도하고 북한 전문가들을 의사결정에서 배재해 버렸다. 그러므로 북의 행동을 일반인 보다도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 그 결과가 천안함과 연평도다. 그런 일이 벌어지면 보수 언론들은 이명박의 책임을 묻기 보다는 도발을 한 북한만 집중 성토 한다. 그러므로 실정한 정부의 지지율은 도리어 올라갔다.
답글 작성
좋아요7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very****3시간 전
이명박 청와대의 참모 김태효, 비핵개방 3천을 입안하고 웰빙 통일부 장관 해 먹으면서 자기 식비로 8천 수백 만원을 썼다가 감사에 걸린 고대 교수 현인택이는 이명박 때 천안함과 연평도를 초래한 원흉들로 실패한 '극우 아마추어들'이라고 내가 당시 부터 지금까지 계속 반복적으로 지적해 왔다. 1년 전 부터 윤석열이 선거 때부터 그들을 다시 쓰자, 내가 한번 새는 바가지는 계속 샌다, 윤석열은 천안함 희생자들을 동정하면서 왜 그걸 초래한 책임자들을 측근으로 쓰나? 속고 있다 고 여기에서 강하게 지적해 왔다. 그런데도 뻔히 이런 사태까지 왔다. 국가 권력의 최정점에서 모든 도움을 받을 위치에 있는 대통령이 나 보다도 사람 보는 안목, 정책을 보는 안목이 없다는 게 증명되어 있다.
답글 작성
좋아요4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aa11****4시간 전
김태효 인지 뭔지 이놈이 안보실 차장이냐? 초록이 동색이라고, 어쩌면 하는 짓이 똥개 하고 똑 같냐? 이놈 당장 파면 처리하고 쇠고랑 채워 교도소에 쳐 넣어라!!!
답글 작성
좋아요6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ude9****8시간 전
맞는말 했구만 ,. 기레기들이 쓰레빠 질질 끌고 대통령실 들락거릴때 부터 알아봤거든 ,. 지들이 요구하는 답변 안한다고 계속 질문혀 질문도 질문같아야 받아주지 ,. 아녀 ? 이런거 지적질 할 시간에 김만배 한테 돈쳐묵고 여론조작질 한거와 JTBC 성추행이나 지적혀 ,. 중앙일보 좌파 기레기년놈들 꼬라지 하고는 ,. 시바 종나 역겨워 아녀 ? 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