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존 옥스퍼드 공장에 이어 두번째...독일 레겐스부르크에 건설
BMW그룹이 소형차 '미니(Mini)'를 생산할 또 하나의 공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영국의 자동차전문매체인 오토카는 6일 BMW 고위임원의 말을 인용, 독일 레겐스부르크에 미니를 생산할 두 번째 공장건설을 확정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BMW그룹의 차량생산 총괄담당자인 프랑크-페터 아른트(Frank-Peter Arndt)는 "미니 브랜드의 강한 성장을 위해 또 다른 생산공장이 필요했다"며 "기존 영국 외에 독일에서도 기존 미니를 베이스로 한 신 모델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미니 로드스터와 쿠페를 생산중인 영국 옥스퍼드 공장은 곧 포화생산에 도달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BMW측은 더 이상 생산을 늘리지 않을 방침이다.
일각에선 BMW가 롱휠베이스(LWB, 축거를 길게 늘린 형태) 미니를 베이스로 새로운 BMW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미니공장을 추가한 것이라는 루머도 돌고 있다. 그 근거는 향후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형차인 A클래스와 아우디의 소형해치백 모델인 'A1'과 경쟁할 모델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BMW는 내년엔 오스트리아 그라즈에 위치한 마그나공장에서 미니 'R60' 크로스오버 모델을 양산할 계획이다.
한편, 미니를 공식수입, 판매하고 있는 BMW코리아는 미니쿠퍼, 미니쿠퍼S 등 6개 모델을 현재 국내 판매중이며, 한 달 평균 100여대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
|
첫댓글 슬슬~ 신 모델들 생산 위해 공장을 늘리는군요. 마지막 글보며 생각든건...점점 한달평균 100대 판매량은 늘어가고있는데...미니는 점점 많이 보이기시작하고..이놈의 a/s센터는 안 늘려갈껀지 문득 걱정되네요.
이딴거 하지 말고a/s 센타나 어케 좀..
음.영국옥스퍼드 공장에 조립상태가 개판이라던데 독일은 좀 나을거 같군요.다행히 중국에서 미니를 안만드니 좋네요.담 모델은 독일생산으로 사야겠군요.
네 맞습니다.영국애들때문에 비엠이 욕 먹고 있죠.우연히 제 친구가 영국서 미니공장갔다가 혀를 내밀정도라고 합니다.민족성격상 차생산과는 거리가 멀고 당연시 한답니다 ㅠㅠ
그렇죠 그래서 그 명차들을 다 외국에 넘긴거 같습니다.미니공장에 일하는 사람이 미니 사지말라고 햇다더군요.자기가 많은 실수를 저질렀다고.그래서 우리들이 뽑기운에 시달리고 있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