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책딱지 저학년의 품격’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 <거짓말 뽑는 치과>는 이를 뽑으러 악어새 치과에 혼자 가게 된 하준이의 이야기로 평소 세 보이기 위해 했던 거짓말과 욕설을 치과에 다녀온 후로 할 수 없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동화이다.
이 작품은 아이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치과에서 마법처럼 신기하고 멋진 일이 일어났으면 하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나쁜 말 찌꺼기를 쏙쏙 뽑아주는 악어새 치과에 다녀온 하준이는 정말 그 후로 나쁜 말을 할 수 없게 되었을까? 흔들리는 이보다, 썩은 이보다 먼저 뽑아야 할 나쁜 말. 나쁜 말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다.
목차
이상한 치과에 갔어요 … 7
거짓말이 뽑혔다 … 19
이번엔 뭐가 뽑힐까? … 29
이를 다쳤어요! … 40
뽑고 싶은 말이 있어요 … 50
흔들리지 않는 이를 뽑아 주세요 … 60
깐족대는 말투를 뽑자 … 68
저자 및 역자소개
고수산나 (지은이)
1998년 샘터사 동화상을 받았으며 같은 해, 아동문예 문학상에 『삽살개 이야기』가 당선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와 6학년 도덕 교과서, 중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에 동화가 실렸으며, ‘작가와의 만남’ 강의를 통해 많은 독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콩 한쪽도 나누어요』, 『유물 도둑을 찾아라』, 『세종대왕 가출 실록』, 『우리 반에 도둑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동생』, 『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 『고수산나 동화선집』, 『우리 반에 슈퍼히어로가 있다』, 『이게 차별이라고?』 등 140여 권이 있습니다.
홍찬주 (그림)
화성에서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림은 가장 좋아하는 일이지만 또 가장 어려워 하는 일이기도 해요. 그래서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코끼리 대탈출』, 『고양이야, 어디로 가니?』, 『다시, 좋아질 거야!』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변신! 고양이 도도』, 『싫어, 몰라, 취소야, 최소!』, 『유령 호텔에 놀러 오세요』, 『궁금한 아파트』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흔들리는 앞니 뽑으면서
거짓말도 뽑아야겠구나!
정말 의사선생님이 이를 뽑으면서 거짓말도 뽑아 버린 걸까?
‘저학년의 품격’ 여섯 번째 작품
책딱지 저학년의 품격’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 『거짓말 뽑는 치과』는 이를 뽑으러 악어새 치과에 혼자 가게 된 하준이의 이야기로 평소 세 보이기 위해 했던 거짓말과 욕설을 치과에 다녀온 후로 할 수 없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동화입니다.
이 작품은 아이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치과에서 마법처럼 신기하고 멋진 일이 일어났으면 하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나쁜 말 찌꺼기를 쏙쏙 뽑아주는 악어새 치과에 다녀온 하준이는 정말 그 후로 나쁜 말을 할 수 없게 되었을까요? 흔들리는 이보다, 썩은 이보다 먼저 뽑아야 할 나쁜 말! 나쁜 말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거짓말 뽑는 치과』가 지금 시작됩니다!
무서운 치과 대신 신기한 치과로 가요.
하준이는 바쁜 엄마 때문에 혼자서 이를 뽑으러 '악어새 치과'에 가요. 근데 치과 의사 선생님이 아무래도 이상합니다. 빨간 뿔테에 머리가 하얗게 센 게 꼭 마녀 같지요. 게다가 하준이는 이를 하나씩 뽑을 때마다 하지 못하게 되는 말이 생겨요. 거짓말에다가 욕설, 흉보는 말까지요. 평소 친구들 앞에서 세게 보이고 싶고 멋있게 보이고 싶어서 거친 말을 서슴지 않게 하던 하준이였는데 이제 할 수 없게 된 거지요.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하준이처럼 친구들 간에 욕설이나 나쁜 말을 아무렇지 않게 쓰는 어린이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아무렇지 않게 한 욕설이나 나쁜 말은 다른 사람의 마음에 상처를 줄 수 있어요. 여러분은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그런 나쁜 말들을 나에게 한다면 기분이 어떨 것 같나요?『거짓말 뽑는 치과』는 어린 독자들이 센 척 하기 위해 무조건 나쁜 말을 따라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만큼 타인의 마음도 아껴주는 어린이가 되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에요.
* 독서 활동지 제공!
책딱지 네이버 카페에서 파일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첫댓글 우리 동네에도 이런 치과 하나 생겼으면 좋겠네요.
출간 축하 합니다.
고수산나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온책 읽기 추천 도서로 지정됐으면 좋겠어요
햐, 제목이 일품입니다. 사랑니보다 더 깊숙히 박혀있었을 거짓말 니빨을 뺄수 있다면, 의사 선생님은 명의겠지요. 발간을 축하합니다 🎉
발간을 축하합니다 ☆
고수산나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너무나 흥미로운 이야기일 것 같아요.
책도 멋지게 잘 나왔네요. ^^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고수산나 선생님,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
와, 제목부터 확 당깁니다. 출간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려요. 어른들도 거짓말 꽤 해요. 어른들이 좀 봤으면 좋겠어요.ㅎㅎ
<거짓말 뽑는 치과> 출간 축하드려요^^
재밌는 제목이네요.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