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 의 문
우리는 서울지역 대학 노동자로서, 노동자의 정당한 권리를 지키고 고등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 현재 대학 사회는 구조조정, 재정 악화, 비정규직 확대 등의 문제로 노동자들의 권리가 심각하게 침해받고 있으며, 안정적인 고용과 정당한 처우를 요구하는 목소리는 외면당하고 있다. 서울지역 대학 노동자들은 대학 내 공정한 노동환경과 고등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한목소리를 내고자 한다. 우리는 오랜 기간 대학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으나, 정당한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고 있으며, 고용 불안과 복지 후퇴, 차별적인 노동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서울대학노동조합은 다음과 같이 강력히 요구하며, 우리의 정당한 요구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물가 인상률에 준하는 임금 인상, 노동자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저임금 구조와 노동자의 처우 개선을 위하여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노동조합 활동 보장을 위한 타임오프제 확대 시행, 임금 삭감 없는 근무시간 단축과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하여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대학의 정년을 65세까지 연장하여 고용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일할 수 있는 권리를 찾기 위하여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사학연금법」 개정을 통한 대학 노동자 간 형평성 보장, 고용보험 제도 개선을 통한 대학 노동자의 안정적인 삶의 보장과 복지·후생 제도의 전면적인 개편을 위하여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대학 재정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고등교육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고등교육재정교부금법」 제정과 대학 노동자의 고용 안정과 복지 강화를 위한 국가적 책임을 확대하기 위하여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서울대학노동조합은 대학 노동자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 대학 당국과 정부는 우리의 정당한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 우리는 연대와 단결을 통해 정당한 권리를 쟁취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다.
2025년 2월 6일
2025년 서울대학노동조합 정기대의원대회 참가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