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 위한
패밀리카 추천
────────────────────
이제 곧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이번 추석은 짧게는 4일에서 길게는 9일까지 쉴 수 있어 고향방문과 함께 야외로 가족 나들이를 가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가족들과 다 함께 이동하기 위해서는 넉넉한 공간과 안전한 패밀리카가 필수인데요. 안전한 장거리 운행은 물론,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 가족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패밀리카를 고민하고 계실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첨단안전기술과 편의사양 _ 지프 올 뉴 컴패스
올해 7월 출시한 지프의 컴팩트 SUV는 젊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먼저 눈길을 끕니다. 4륜 구동 시스템에 동급 세그먼트 내 9단 자동벽속기, 70여가지의 첨단 안전 기술과 손쉬운 편의사양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줍니다. 차량 내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그리고 차량 내 커넥티비티 센터인 유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돼 있어 스마트폰과의 연결성과 편의성을 높였는데요. 실시간 교통정보 안내, 차선 안내 기능과 구글 검색 기능, 음악검색 서비스 등이 가능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뿐만 아니라 가족의 즐거운 시간을 위한 멀티미디어적인 요소까지 갖췄습니다.
#고강성 경량화로 안전을 강화한 _ 쉐보레 이쿼녹스
단단하고 안전한 자동차를 찾는다면 바로 쉐보레 이쿼녹스가 제격입니다. 이쿼녹스는 고강성 경량화 차체 구조를 위해 이전 세대 대비 2배가 넘는 구조용 접착제와 씰러를 사용해 차체를 단단히 고정시키고 높은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했는데요. 사고 충격 에너지를 분산시키고 운전자와 동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엔진과 브레이크의 중량 부담을 줄여 전반적인 성능과 연비 향상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주행상황과 도로환경에 맞춰 전 후륜 구동력을 자동분배하는 전자식 AWD(All Wheel Drive) 시스템은 최적화된 퍼포먼스로 미끄러운 빗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최고의 안전을 제공하는 _ 볼보 올 뉴 XC90 T6
볼보의 플래그십 대형 SUV ‘올 뉴 XC90 T6’는 ‘안전의 대명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만큼 안전사양을 탑재한 모델인데요. 5인승 모델로 가족을 위한 최고 수준의 안전과 편의사향이 대거 적용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볼보의 시티 세이프티와 도로이탈 보호 시스템, 전면과 측면에 적용된 이중접합 라미네이티드 유리, 2열의 통합형 부스트 쿠션, 차일드 도어락 등의 안전 시스템일 기본 갖추고 있는데요. 여기에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 독립 온도조절 시스템, 자동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과 ‘파크 어시스트 카메라’ 등도 기본 탑재돼 있습니다.
#여가생활을 위한 _ 토요타 라브4
라브4는 ‘4륜 구동 여가생활 자동차’에서 따온 이름인데요, 도시와 야외 어디서고 완벽한 성능을 제공해 가족과의 여가활동을 하기에 적합한 패밀리카입니다. 외관은 토요타 패밀리 디자인인 킨 룩(Keen Look)이 적용돼 도심과 아웃도어 모두 어울리는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모습을 완성했는데요, 안전한 레저활동을 위한 트레일러 스웨이 콘트롤(TSC, Trailer Sway Control)이 기본 탑재돼 있어 무거운 짐과 장비를 탑재해도 차체 흔들림을 방지해줍니다. 여기에 사각지대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장치(RCTA),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를 비롯, 전·후방 각각 4개의 파킹센서 등 다양한 첨단 편의장치와 안전장치를 기본 장착했고 운전석 무릎 및 조수석 쿠션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대수준의 8개의 에어백이 탑재돼 있다는 점도 패밀리카로서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출처: 한화첨단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