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채소 보리비빔밥은요,
보리밥을 준비하는 것과 비빔채소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밖에는 취향따라 비빔장을 준비하면 됩니다.
우선, 보리밥은 쌀보리나 찰보리로 밥을 할 경우는 일반 전기밥솥에 평상시 먹는 쌀과 함께 섞어 그냥 밥을 하면 됩니다. 보통 보리밥이라 했을 때는 꽁보리밥을 말하는 것인데요. 겉보리(늘보리)로만 밥을 하면 꽁보리밥이 되고, 평소 우리들이 먹는 꽁보리밥은 겉보리에 맵쌀을 어느정도 섞어서 밥을 해먹습니다. 이번 보리밥도 겉보리에 맵쌀을 섞어 만든 밥입니다.
겉보리와 맵쌀비율은 취향껏 하면 됩니다. 밥알이 돌아다니는 듯한 식감이 좋다면 맵쌀을 조금 덜넣고, 그것이 너무 어색하다 싶으면 맵쌀비율을 조금 올리면 됩니다. 또, 차진잡곡을 넣는다면 맵쌀양을 줄여서 넣어도 찰기덕에 많이 흐트러지지 않아 괜찮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밥을 하면 됩니다.
이런 사정(섞어해야 하는)으로 인해 겉보리를 먼저 삶아 준 후 삶은 겉보리를 섞어 평상시 밥하듯이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네, 별거 아닙니다. 먼저 안 삶아 주면 겉보리 익는 속도와 맵쌀 익는 속도가 달라 딱딱한 밥이 되니, 반드시 겉보리는 먼저 적당히 삶아 준 후 섞어서 밥을 한다는 것만 놓치지않으면 됩니다.
여기서, 보리알갱이가 톡톡 터지는 맛을 살리고프다면 먼저 삶을 때 너무 푹 삶지 말고 적당하게 삶아 준 후 섞어 밥하면 되고, 푹푹 퍼진 맛이 좋다면 먼저 삶을 때 말랑말랑 씹힐 정도로 삶아 준 후 밥을 같이 하면 됩니다. 취향껏!
다음, 비빔채소는 기본은 채썰어 준비한다고 여기지만, 그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세로로 세워서 삼등분을 해서 얇게 어슷썰어 볶아 주면 비비기에도 적합한 크기이기도 하고 씨 있는 부분을 제거해 준 터라 볶기도 수월하고 좋습니다. 애호박과 오이는 이렇게 준비하면 아주 좋습니다.
가지는 반갈라 어슷하게 썰어서 볶아 주면 됩니다.
간은 전반적으로 너무 세지 않게 해 주면 됩니다.
비빔장은 준비가 된다면 강된장이 아주 좋습니다. 여건이 안 된다면 고추장이 뻑뻑하지 않게 잘 비벼질 수 있는 정도의 농도만 만들어 준비해 주면 됩니다. 여기에, 열무김치나 물김치를 곁들여 주면 금상첨화입니다.
첫댓글 보리비빔밥 레시피 정보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보리비빕밥 레시피 감사합니다.
보리비빕밥 만들기 감사합니다
" 여름채소듬뿍 ! 보리 비빔밥 "
네 ~ 맛있게 보입니다 !!! 수고 하셨습니다~♡
보리비빕밥 만드는 방법에 관한 건강자료 잘 얻어갑니다. 즐겁고 유쾌한 휴일되시기 바랍니다.
여름채소듬뿍 넣고 보리비빔밥 레시피 감사합니다.♡♡♡
여름에 먹으면 맛있는 보리비빔밥 레시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름채소듬뿍! 보리비빔밥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보리 비빔밥 레시피. 감사합니다
냠 ~레시피 잘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