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발성 경화증: 모유 수유에 적합한 글라티라머 아세테이트, 연구 제안
날짜:
2022년 5월 11일
원천:
Ruhr-University Bochum
요약:
다발성 경화증(MS)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경우 엄마가 되는 것은 어려운 질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중에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질병 수정 치료를 계속해도 됩니까? 아니면 아이가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까? 약물 글라티라머 아세테이트에 대한 연구는 모유 수유 기간 동안 이러한 우려를 엄마가 덜어줄 수 있습니다. 모유 수유 중에 어머니가 약을 복용한 어린이와 생후 첫 18개월 동안 몇 가지 유아 건강 결과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지 않은 어린이 간의 비교 연구.
다발성 경화증(MS)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경우 엄마가 되는 것은 어려운 질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중에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질병 수정 치료를 계속해도 됩니까? 아니면 아이가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까? 성 요셉 병원의 Ruhr-Universität Bochum(RUB) 신경과에서 약물 글라티라머 아세테이트에 대해 수행한 연구는 모유 수유 기간 동안 산모의 이러한 우려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모유 수유 중에 어머니가 약을 복용한 어린이와 생후 첫 18개월 동안 몇 가지 유아 건강 결과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지 않은 어린이 간의 비교 연구.
결과적으로 Copaxone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약물의 라벨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2022년 4월 1일부터 다발성 경화증 저널( Multiple Sclerosis Journal ) 에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재발 빈도 감소
다발성 경화증은 여성에게 남성보다 2~3배 더 많이 발병하며, 대부분의 환자는 가임기에 진단됩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더 심각한 증상이 있는 에피소드와 증상이 없는 에피소드가 번갈아 나타나는 재발성 MS로 고통받습니다. 그러나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이러한 반복적인 에피소드에 의해 신경계가 손상됩니다. 이것은 종종 영구적인 장애를 초래합니다. 질병 수정 요법은 에피소드의 빈도를 줄이고 에피소드 사이의 안정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중추 신경계에 대한 영구적인 손상의 축적을 늦출 수 있습니다. Glatiramer acetate는 이러한 약물 중 하나입니다.
기록된 부정적인 영향 없음
Kerstin Hellwig 교수 연구의 Andrea Ciplea 박사는 "이 연구에서 우리는 엄마가 다발성 경화증으로 고통받는 총 120명의 아이들의 발달을 비교했습니다. 이 코호트의 엄마 중 50%는 수유 기간 동안 글라티라머 아세테이트로 치료를 받았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RUB 클리닉의 그룹. 생후 첫 18개월 동안 연구자들은 유아의 신체 측정, 발달 지연, 항생제 치료 및 입원 환자를 모니터링했습니다. Ciplea는 "우리는 MS 약물의 투여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관찰하지 못했습니다."라고 지적합니다. 그 결과 Copaxone의 라벨이 업데이트되었으며 모유 수유 기간 동안 글라티라머 아세테이트 치료가 승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