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142538
[한국대학신문 송보배 기자] 내일로가 대학생들의 여행 수단으로 정착되면서 고속버스에서 야심차게 프리패스를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른바 EBL패스(Express Bus Lines PASS/ www.eblpass.co.kr 02-861-1230)가 그것. 7만5000원으로 전국 고속버스를 여행하면서 우등‧심야‧일반버스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내일로가 따로 좌석이 보장되지 않았던 것에 비해 EBL패스는 좌석을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두드러진다. 또한 고속버스의 경우 기차에 비해 편수와 노선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버스터미널의 경우 대부분 시내 중심지에 입지해 있어 교통편 이용 역시 용이하다.
심창무 EBL컴퍼니 대표는 “사용한 사람들의 재구매율이 높고 만족도가 높다. 특히 가격 면에서 장점이 있다. 원래 40만원이 들 교통비를 7만5000원짜리 EBL패스 한 장으로 톡톡히 누렸다는 후기들도 나오고 있다. 아직 시작단계지만 효용가치가 높기 때문에 단기간에 확산될 것이라 본다”고 자신했다.
EBL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금호고속 △동부고속 △동양고속 △삼화고속 △속리산고속 △중앙고속 △천일고속 △한일고속이다. 이외의 회사에서 단독‧공동으로 운영하는 노선은 사용이 불가하다.
또 동일노선은 1회만 왕복 가능하며 현재까지 평일권만 출시돼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하다. 사용 시에는 패스와 함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  | |
▲ 전문가들은 경주 스탬프투어 등 미션을 활용하면 여행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사진 = 송보배 기자) |
■ 경주 ‘스탬프투어’ 등 미션 정해 여행하면 재미 두배 = EBL패스를 활용해서 여행을 할 때는 버스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면 좋다.
심창무 EBL 컴퍼니 대표는 “버스는 짐을 짐칸에 보관할 수 있고 서울에서 광주 노선이 5분 단위로 있는 등 차편이 다양하다”고 버스 여행의 장점을 설파했다.
박준규 국내여행 컨설턴트는 “버스터미널 인근 관광안내소를 활용하면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행 미션이나 테마를 정하면 더욱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 이를테면 경주에는 관광지마다 스탬프를 찍을 수 있으므로 스탬프를 활용해 여행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또 터미널 물품보관함을 사용하면 무거운 짐 없이 홀가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경주터미널의 경우 1000~1500원 사용료만 내면 하루 동안 물품보관함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내일로에 비해 다양하지는 않지만 제휴혜택도 제공된다. 제휴혜택은 △전주K유스호스텔 40% 할인 △섬진강기차마을 30% 제휴할인 △전남 144개 관광지‧음식점‧숙박‧특산품매장 할인 등이다.
EBL 패스 여행를 조명한 책 ‘대한민국 버스여행’에서는 실전여행 팁으로 15가지를 정리해 소개하고 있다. △신분증‧EBL패스 지참 △교통카드로 교통비 절감 △제휴 관광지 이용 △우등버스 활용 △좌석 예약 △단거리 고속버스 활용 △관광안내소 활용 △미션 즐기기 △무료 관광지 활용 △물품 보관함 사용 △휴대폰 충전 가능차량(금호고속 전남 74사 1301-1340호, 속리산고속 충북 70아 8194-8200 등) 활용 △20분 전 고속터미널 도착 △고속버스표 등 추억간직 △단거리에서 택시 활용 △월요일에 전시관‧박물관은 피하기 등이다.
한편 주말 사용이 불가한 점과 미참여 업체 등 문제로 일부 구간 이용이 불가한 점은 개선 과제로 남는다.
EBL 홈페이지에 올라온 한 후기에는 “전체적으로 90점 이상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면서 "좀 더 넓은 노선 제공이 필요합니다. 휴게소 환승 제도를 이용하라고 권장하지만 그 이전에 미참여 업체 독려를 통해 더 많은 노선이 서비스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 여행 컨설턴트의 추천 코스
추천자 : 박준규 ‘대한민국 버스여행’ 저자
3박 4일 코스
서울 → 경주 → 부산 → 전주 → 광주 → 담양 → 광주 → 서울 → 삼척 → 강릉 → 서울
1일차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경주고속버스터미널 → 성동시장 먹거리 체험 → 불국사 → 안압지 → 월성 → 석빙고 → 계림 → 첨성대 등 → 경주고속버스터미널 → 부산고속버스터미널 → 민락회타운 → 부산커피갤러리(추천 메뉴 24k 골드 카푸치노)
2일차
광안리해수욕장 → 동백섬 누리마루 APEC하우스 → 해운대해수욕장 → 남포동 냉채족발‧씨앗호떡 등 먹거리 체험 → 부산타워(용두산공원) → 보수동 책방골목 → 부산종합버스터미널 → 전주고속버스터미널
3일차
풍남문 → 경기전 → 전동성당 → 전주한옥마을 → 오목대 → 자만마을 벽화갤러리 → 전주고속버스터미널 → 광주종합버스터미널 → 담양공용버스터미널 → 담양국수거리 → 죽녹원 → 죽향문화체험마을 → 메타세쿼이아길 → 담양공용버스터미널 → 광주종합버스터미널 → 센터럴시티터미널
4일차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삼척고속버스터미널 → 동굴신비관 → 동굴탐험관 → 죽서루 → 바다열차(삼척역 → 강릉역) → 초당두부마을 → 경포해수욕장 → 경포생태저류지 → 강릉고속버스터미널 →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첫댓글 오!좋은거다~ㅎㅎ
저번에는 친구들이랑전주만갓는데~이렇게해서전국여행다녀보면좋을것같당~
대박!근데 자리전쟁 터지겟다 ㅠㅠ
이거 월~목만 되고 노선짜기가 너무 힘들더라..
그래서 이걸로 여행가려다가 포기했어ㅋㅋㅋㅋ
홈페이지 보고 있는데 아직은 주말이 안된다는 것이 큰 함정인거 같아..
할!!!!!내일로말고 버스로여행가고싶었는데 잘됐다
우와!!!!
오 존좋
진짜좋다...나내일로했는데 기차시간대 거지같아서 버스도탔었움 ㅠㅠ엉엉..기차에 자리앉아있다가 맨날쫓겨나고ㅠㅠ저건 좌석도준다니..존좋
오 좋은데?
아 나는 이용 못하는구나 크흡흑
헐 미쳤다 진심 존좋...
버스가 은근 편함 기차보다...
대박 ㅠㅠ 꼭 가봐야지
오 대박 ㅋㅋㅋㅋ 나 우등버스 1인석 성애자인뎈ㅋㅋㅋ 와웅ㅋㅋㅋ
헐좋다!!!!!!!!
기차보다는버스지!!! 기차넘오래걸려ㅜㅜ
오 좋은데?? 내가 가고싶은 곳들은 기차보단 버스가 편하더라고 ㅋㅋ 오 좋다
헐 이런게 있었어?? 대박!!!!!
대학생들 방학에 이용하기 좋겠다 ㅎㅎ 어서 주말도 적용되서 직장인도 이용할 수 있었음좋겠당!
주말.....직장인......왜 내 학생땐 이런거 없었냐눙.....
그래서 내일 내일로감 데헷
대박 ㄷㄷㄷ 이게 더 좋지!!!!안돌아가고
대박.......ㅇㅁㅇ!!개꿀아녀? 전주살아서 기차필요도없구만
헐 자리!!이게더좋네!!!!내일로갈랫는데 버스타고갈지 알아봐야겠닼ㅋㅋ
헐....!
대박 자리도지정해주고 알차닼ㅋㅋㅋ
헐존나좋아!!나버스성애잔데ㅠㅠㅠ참고해야겠다
헐 난 버스 완전조아해 ㅠㅠ
이거 나이제한은 없는거야???
버스절라편해ㅠㅠ
이것도 내일로처럼 나이제한 있는거야?
헐...!!!대박
헐 개존좋
이거 존나 좋다;
와 대박이다 내일로 찾다가 이렇게 좋은정보를 알게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