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공 입니다. 건강 지킴이 허공이 아주 기똥찬 건강 정보를 올립니다. 금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의학저널인 BMJ (영국의학저널) 6월호에 아주 흥미로운 임상 실험 데이타가 나와 열심히 읽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 A strategy to reduce cardiovascular disease by more than 80 % ***
사망 원인중 현재 1위를 달리는 것이 무엇입니까?
암 ? 아닙니다. 바로 심혈관계 이상으로 심장 마비, 뇌졸증 으로 세상을 버리거나 반신불수가 되어 장애인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것을 약물을 사용하여 최소한의 부작용으로 80 % 이상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아주 매력적인 방법이겠지요.. 첫 번째가 아스피린입니다.
바이엘 아스피린이라고 해서 아이들도 잘 알고 있음직한 아주 흔한 약물이지요.. 이 약물이 알려진지 확실치는 않지만(의학사를 잘 몰라서리) 아마 100 년 이상이 되었을 거예요.. 이 약물을 처음에는 해열제로 사용이 되었다지만 현재 아스피린의 다양한 효과에 대해 많은 학자들이 연구보고서를 내 놓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 아스피린은 피를 맑게 하는(피끼리 서로 엉키는 작용을 방지) 효과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 몸의 피가 돌아다니다가 작은 혈관에서 막히게 되는 것 (뇌혈관, 심장혈관 막혀 풍이 오거나 심근경색 등이 올 수 있음)을 방지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또 한가지는 스타틴(statin) 이라는 약물인데... 이 약물은 몸에 좋지 않는 기름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혈관에 기름기가 붇는 것을 방지하지요 ( 즉 파이프에 녹을 방지하는 거나 마찮가지지요) 그리고 혈압을 정상화시키는 다양한 약제들이 많이 나와 있지요? 다 거명 할 수는 없지만 이 중 본인에게 맞는 한가지 약물 ...
그리고 엽산이라고 부르는 folic acid ... 이 약물은 시금치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지요. 하지만 뽀빠이처럼 시금치는 통째로 많이 먹기는 힘들겠지요 ?.. 정제되어 나온 약제가 있답니다. 이 4가지 약물을 같이 하루 한번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심장 뇌 혈관 질환으로 세상을 버리는 일이 80 % 정도 감소시킨다는 보고서가 나온 것입니다.
아주 매력적이지요?
하지만 부작용도 있고, 사람이 기계가 아닌 이상 다 똑 같을 수가 없기에 복용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리고 나이도 고려해야 하구요.. 그러니 반드시 가까운 곳에 계시는 의사와 상의하세요 진찰을 받고, 피검사를 받고 필요한 검사를 받은 후.. 쓰는 것이 좋겠다고 결정이 나시면 쓰셔야 해요. 비용대비 확실한 효과가 있다는 보고입니다.(exellent)
그리고 제가 항상 주위 분 들에게 하는 이야기지만 ... 주치의를 두세요. 그리고 항상 상의하세요.. 슬픈일, 기쁜일 같이 상의하고 시간을 내어 같이 골프도 치자 하시고, 가족들끼리 친근하게 지내세요.. 조직사회에는 일을 생기면 방어를 해줄 수 있는 고문 변호사가 있지요? 큰 일이 없어도 대우를 해 주시잖아요? 그리고 또한가지 얼마전 프랜치파라독스라는 이야기 들으셨지요? 술은 red wine을 1-2 잔 너무너무 좋답니다. 청남 가족 여러분 부자 되세요... 여러분 곁에는 허공이 있습니다. ---------------------------------- 위에 소개된 약중에 스타틴으로 소개가 된 약이 있는데 실재로는 스타틴 계열의 약을 말하는겁니다 지금 국내에는 로바스타틴 성분의 약이 여러 회사에서 나오고 있는데 로바스타틴 로바스틴 로바로드등 비슷한 상품명으로 20개가 넘고 비활택심바스타틴 성분의 조코. 리페코. 심바스트등 10여개이상 나오는데 모두 의사 처방에 의해서만 구입이 가능하지요. 이 외에 같은 계열의 다른 약은 있는지 아직 확인 못해봤고 ..
그리고 엽산(folic acid)는 비타민 B 군으로 거대적아구성빈혈. 악성빈혈의 보조요법등에 쓸수 있는 비타민이구 알콜 중독 또는 간질환으로 인한 빈혈등에 쓸수 있는 비타민 인데 이게 성인병 예방 차원에 효과가 있다니 활용해 보시길....이약은 단일 성분도 나와 있고 종합 비타민에도 포함된경우가 많은데 대개 0.4mg 정도 들어 있군요. 단일 성분으로 된 제품은 1정에 1 mg 정도가 대부분이고 1일 0.25--1 mg 정도가 보통 먹어야 하는 양이니까(상용량) 종합 비타민 하루 한정씩 먹으면 되겠네요 아스피린은 이미 얘기 했고 자기 몸에 맞는 혈압약(혈압이 높을 경우) 잘 선택해서 먹어야 하는거지요( 의사가 잘 선택 해줘야지만) 그럼 건강하세요~~~~~~~~
|
|
|
|
첫댓글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자기 몸에 맞아야 하는 것이 아닐런지